고양이고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도살을 기다리는 고양이.

고양이고기는 식용으로 길러지는 고양이고기이다.[1] 세계의 각 지역에 따라 각각 다른 부위가 고양이고기의 대상이 되며, 종교 등의 문화권에 따라 전쟁이나 가난 등으로 인해 식량이 떨어졌을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고양이고기를 먹는 지역이 있는 반면 고양이고기가 행운이나 건강에 좋다는 인식으로 인해 많이 섭취되는 지역도 있다.

국가[편집]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남미, 아프리카와 일부 유럽 국가 등지에서 고양이를 먹는다. 특히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 고양이고기는 별미로 꼽히며, 페루에서는 고양이고기 축제가 열린다.[2]

중국 광동지역에는 고양이를 뱀과 함께 요리한 용호투(龍虎鬪)라는 보양식이 있다.

종영한 KBS의 예능 프로그램 《용감한 가족》에서는 라오스 주민들의 생활상이 그려졌는데, 고양이고기를 요리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라오스 주민의 말에 따르면 고양이는 닭고기 맛이라고 한다.[3]

관련 항목[편집]

각주[편집]

  1. “Cat Feeding”. petcareguides.org. 2008년 7월 18일에 확인함. 
  2. 김효희 (2012년 9월 25일). “페루 고양이 고기 먹는 축제 생생영상”. 《노컷뉴스》. 
  3. 이차령 (2015년 3월 20일). “‘용감한가족’ 설현, 고양이 고기에 호기심 폭발”. 《뉴스엔미디어》.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