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비안 마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라비안 마우
적색 범무늬의 아라비안 마우
원산지아라비아
품종 기준
WCFstandard
집고양이 (Felis catus)

아라비안 마우[1](Arabian Mau)는 길고양이의 일종으로, 아라비아 반도사막에 서식하는 짧은 털의 사막고양이에서 유래했다. 그것은 아라비아 반도의 거리와 사막에서 살고 있고 극단적인 기후에 매우 잘 적응했다. 아라비안 마우는 세계 고양이 연맹(WCF)과 에미리트 고양이 연맹(EFF)에 의해 공식 품종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라비아 마우는 완전 자연 품종이다.

몸집은 중간 정도이고, 몸 구조는 크고 단단하며, 특별히 가늘지는 않으며, 근육 구조가 발달되어 있다. 다리는 비교적 길고, 발은 타원형이다.

머리는 둥글게 보이지만, 위아래로 약간 길다. 코는 옆모습으로 볼 때 약간 오목하게 구부러져 있다. 턱은 매우 단단하고 견고하게 생겼다. 눈은 약간 타원형이고, 크고 약간 기울어져 있다. 고양이는 평범한 고양이 눈 색깔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눈과 털 색 사이에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보통, 아라비안은 밝은 녹색 눈을 가지고 있다. 귀는 크고, 약간 앞쪽으로 치우쳐 있고, 약간 길며, 두개골에 높이 붙어 있다.[2]

꼬리는 보통 중간 길이이고, 끝이 약간 가늘다.

털은 짧고 털 끝은 몸에 거의 붙어 있다. 속털을 가지고 있지 않다. 비단결은 아닐지 몰라도 눈에 띄게 광택이 난다.

아라비안은 저알레르기성 고양이는 아니지만, 탈모 및 황달 생성의 낮은 경향은 가벼운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에게서 더 적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3]

두색털 암컷 아라비안 마우

각주[편집]

  1. “Arabian Mau Facts and Information”. 《VioVet》. 2020년 9월 6일에 확인함. 
  2. “Archived copy”. 2018년 7월 1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4년 3월 21일에 확인함. 
  3. “Arabian Mau: The Ultimate Guide to Their History, Types, Characteristics, Temperament, and Care”. 《Kitty Wise》 (미국 영어). 2020년 12월 23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