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대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Wikipedia-logo-v2-200px-transparent.png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만들어 나가는 자유 백과사전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문서 439,632개가 실려 있습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시티즈: 스카이라인》(Cities: Skylines)은 핀란드게임 개발사콜로설 오더가 만들어 2015년에 발매한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퍼블리싱은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에서 맡고 있다. 콜로설 오더는 자사의 시티즈 인 모션 시리즈를 만들면서 본 게임을 구상하고 개발하였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맥시스에서 발매하고 유통하는 심시티 시리즈와 유사한 게임으로, 콜로설 오더 측은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게임들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이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히며 본 작품도 심시티 4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언급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게임스컴 2014에서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에 의해 처음 공개되었으며, 2018년 현재까지 꾸준한 사후 지원과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다. 2018년 3월 PC 플랫폼(윈도우, , 리눅스) 누계 5백만장 판매를 달성한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심시티 2013의 실패 이후 인기를 잃어가던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장르 자체를 되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amelus dromedarius on Sinai.jpg

단봉낙타(單峯駱駝, 학명: Camelus dromedarius)는 가축화된 낙타의 한 종으로, 아라비아낙타라고도 한다. 낙타속에 속한 현생 3종 중 가장 작은 낙타로, 다 자란 수컷은 어깨 높이가 1.8-2m, 암컷은 1.7-1.9m 정도이며 몸무게는 수컷이 400-600kg, 암컷이 300-540kg으로 수컷이 암컷에 비하여 더 크고 무겁다. 단봉낙타는 다른 종류의 낙타들과 비교했을 때 목이 길다랗고 섬세한 곡선을 그리고, 가슴과 배 부분이 납작하며 혹은 하나뿐이다. 몸 색깔은 보통 탁한 갈색이며, 혹은 약 20cm 정도 높이인데 이 혹은 대부분의 성분이 지방이며 결합 조직으로 얽혀 있다.

주로 낮에 활발히 활동하는 주행성 동물이며 20여 마리 안팎으로 무리를 짓는데, 건장한 수컷이 우두머리를 맡는다. 주식은 사막에서 자생하는 건생식물들이며, 체수분의 30%에 해당하는 수분을 잃어도 버틸 수 있도록 사막 환경에 알맞게 적응했다. 짝짓기는 일 년에 한 번만 이루어지며 우기가 찾아올 때 즈음 최고조에 이른다. 한 배에 한 마리씩, 15개월의 임신기간을 거쳐 새끼를 낳는다.
리히텐슈타인 공국의 국기

1월 23일

다른 날짜: 1월 22일 - 1월 23일 - 1월 24일
Elaeis guineensis - Fruit and Spice Park - Homestead, Florida - DSC09011.jpg
 

위키백과위키를 이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웹 기반의 다언어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는 중립적이고 검증 가능자유 콘텐츠 백과사전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누구나 참여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다섯 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복사, 수정과 배포가 자유롭고 상업적 목적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모든 사용자는 위키백과에 직접 참여해 확인 가능 지침문서 등재 기준 지침, 편집 지침 등 위키백과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여 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은 과감하게 해주세요.

위키백과에는 여러분을 돕기 위해 많은 문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길라잡이부터 새 문서를 만드는 방법, 그림 사용 방법 등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나 사용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FAQ을 참고하시고 질문방에 질문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요청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Voyager 2 launch 1977.jpg
Edvard Munch - Madonna - Google Art Project (495100).jpg
Madonna (1895–1902) is the usual title given to a composition by the Norwegian expressionist painter Edvard Munch (1863–1944). Color lithograph from Ohara Museum of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