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대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Wikipedia-logo-v2-200px-transparent.png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만들어 나가는 자유 백과사전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문서 305,899개가 실려 있습니다.
알로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학명:Allosaurus)는 1억 5500만 ~ 1억 4500만 년 전 쥐라기에 서식했던 거대한 수각류 육식 공룡이다. 미국의 고생물학자 오스니얼 찰스 마시가 알로사우루스속 화석을 처음으로 묘사했다. 수각류 공룡 중 처음으로 알려진 공룡 중 하나로, 그동안 여러 영화다큐멘터리에도 많이 등장했다. 알로사우루스는 큰 머리와 길고 날카로운 많은 이빨을 가진 거대한 이족보행 육식공룡이었다. 몸길이는 평균적으로 8.5m(30ft)였고, 때때로 발견되는 화석에는 12m (39ft)에 달하기도 했다. 거대하고 강력한 뒷다리에 비해 세 개의 가락으로 된 앞다리는 상대적으로 짧았고, 몸의 균형은 길고 무거운 꼬리가 잡아주었다.

알로사우루스는 카르노사우루스하목알로사우루스과로 분류된다. 알로사우루스속은 상당히 복잡하게 분류되며, 이에 속하는 종의 정확한 숫자도 분명치 않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알로사우루스 프라길리스(A. fragilis)이다. 생존 당시에는 대형 포식자로서 먹이사슬의 가장 위에 있었다. 용각류 등을 사냥 시 무리를 지어 조직적으로 했다는 추정이 있지만, 이들이 사회적이라는 증거는 많지 않으며, 심지어 자신들끼리 싸움을 했을 수도 있다. 매복하다가 위턱을 손도끼 내리치듯이 가격해 큰 사냥감을 잡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Mercury in color - Prockter07 centered.jpg

수성(水星, Mercury)은 태양계의 행성 중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이다. 또한, 반지름 약 2,400 km로 가장 작은 내행성이기도 하다. 공전 주기는 88 일, 자전 주기는 58 일이며, 밀도는 5.427 g/㎤이다. 을 주성분으로 하며 수성 전체 반지름의 70 % 이상을 차지하며, 규산염으로 구성된 맨틀이 그 바깥을 차지한다.

표면은 과 같이 크레이터로 가득 덮여 있으며, 행성이 식으면서 수축할 때 형성된 거대한 절벽이 존재한다. 나트륨, 칼륨 등으로 구성된 대기가 있지만, 세기는 지구의 1조 분의 1로 매우 희박하다. 또한, 약한 자기장도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태양에 가깝기 때문에 강력한 중력의 영향을 받아 매년 조금씩 궤도가 움직인다.

플레이스테이션 2

3월 4일

다른 날짜: 3월 3일 - 3월 4일 - 3월 5일
전시 상황의 필리핀 국기

위키백과위키를 이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웹 기반의 다언어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는 중립적이고 검증 가능자유 콘텐츠 백과사전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누구나 참여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다섯 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복사, 수정과 배포가 자유롭고 상업적 목적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Text-x-generic with pencil-2.svg
위키백과 참여하기

모든 사용자는 위키백과에 직접 참여해 확인 가능 지침저명성 지침, 편집 지침 등 위키백과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여 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은 과감하게 해주세요.

위키백과에는 여러분을 돕기 위해 많은 문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길라잡이부터 새 문서를 만드는 방법, 그림 사용 방법 등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나 사용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FAQ을 참고하시고 질문방에 질문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요청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Bóveda de la sala de entrada, Galería Nacional, Londres, Inglaterra, 2014-08-11, DD 170-172 HDR.JPG
(영국) 런던 내셔널 갤러리 현관 홀(또는 계단 홀)의 반구형 지붕. 내셔널 갤러리는 1824년에 설립되었으며, 13세기 중엽에서 1900년까지의 2,300점이 넘는 그림들을 소장하고 있다. 런던 트라팔가 광장에 위치한 현재의 건물은 내셔널 갤러리를 수용하는 세 번째 건물이며, 1884년부터 1887년까지 윌리엄 윌킨스가 설계하였다. 현관 홀은 1884년에서 1887년 사이에 존 테일러 경이 설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