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좋은 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위키백과 좋은 글

Simple GA.svg
단축:
백:좋
백:좋은
백:GA

좋은 글은 한국어 위키백과의 질적·양적 향상을 위해 존재합니다.
위키백과에서 잘 짜인 글이지만 알찬 글의 선정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글을 다른 선정 기준에 맞춰 좋은 글로 선정합니다. 알찬 글(FA, featured article)과 좋은 글(GA, good article)의 구분에 대해서는 이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은 좋은 글 후보에서 선정되며 모든 좋은 글은 좋은 글 선정 기준에 따릅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글 352,373개가 있으며, 그 중 글 122(0.034%)가 좋은 글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평균 문서 약 2,888개 당 좋은 글 한 개가 존재합니다.

Simple GA.svg 위키백과
좋은 글
좋은 글 둘러보기

알찬 글 | 좋은 글 | 알찬 목록 | 문서 평가
오늘의 좋은 글
"박사님"의 서명

펠리스 도메스티쿠스 체스터 윌러드(Felis Domesticus Chester Willard, 1968년 ~ 1982년)는 미국 미시건 주립대학 소속 물리학자 잭 헤더링턴이 키우던 시암고양이다. 미국 미시건 주에서 태어났다. 1975년 헤더링턴은 학술지 피지컬 리뷰저온물리학에 관한 자기 연구 성과를 논문으로 투고하려고 했는데, 투고 전에 원고를 점검해준 동료가 헤더링턴이 "나(I)"를 사용해야 할 곳에 "우리(We)" 라는 말을 사용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수정이 귀찮았던 헤더링턴은 자기 고양이를 공저자로 올렸는데, 이것이 바로 설치류 포식 컨설턴트(Rodentia Predation Consultant)이자 물리학자인 소위 체스터 윌러드 박사다.

1980년에는 프랑스의 대중과학잡지에 단독으로 기고문을 올렸다. 체스터는 1982년 사망했고, 그 이후 체스터 윌러드는 학술계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 다음은 각 분야별의 좋은 글 목록입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그 분야의 좋은 글의 개수를 뜻합니다.


철학과 종교 (12)[편집]

사회과학 (7)[편집]

수학 (3)[편집]

물리·천문학 (10)[편집]

생명과학 (6)[편집]

의학 (1)[편집]

화학 (1)[편집]

지구과학 (1)[편집]

기술과학 (4)[편집]

가정과 생활 (3)[편집]

문화와 예술 (36)[편집]

오락과 스포츠 (12)[편집]

언어와 문학 (2)[편집]

역사 (19)[편집]

지리 (2)[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