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좋은 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위키백과 좋은 글

Simple GA.svg

좋은 글은 한국어 위키백과의 질적·양적 향상을 위해 존재합니다.
위키백과에서 잘 짜인 글이지만 알찬 글의 선정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글을 다른 선정 기준에 맞춰 좋은 글로 선정합니다. 알찬 글과 좋은 글이 어떻게 다른지는 이 곳을 참고해 주세요.

좋은 글은 좋은 글 후보에서 좋은 글 기준에 따라 선정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의 후보 추천은 누구든 가능하며, 투표와 의견도 자유롭게 낼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글 383,080개가 있으며, 그 중 글 130(0.033%)가 좋은 글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평균 문서 약 2,946개 당 좋은 글 한 개가 존재합니다.

Simple GA.svg 위키백과
좋은 글
좋은 글 둘러보기

알찬 글 | 좋은 글 | 알찬 목록 | 문서 평가
오늘의 좋은 글
Thurman Tucker.jpg

서먼 터커(Thurman Tucker, 1917년 9월 26일 ~ 1993년 5월 7일)는 미국의 전 프로 야구 선수이다.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MLB)에서 중견수로 활약하였으며, 9시즌 동안 아메리칸 리그시카고 화이트삭스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뛰었다. 통산 성적은 701경기에 출전해 타율 .255, 24개 3루타, 9홈런, 179타점이다. 별명은 "조 E."(Joe E.)였는데, 외모가 당대 코미디언 조 E. 브라운과 많이 닮았기 때문이었다.

텍사스 주에서 나고 자랐으며, 실로암스프링스 트레블러스에서 프로 경력을 시작했다. 마이너 리그 베이스볼에서 차례차례 과정을 밟은 뒤, 1941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계약해 다음해 메이저 리그에 데뷔했다. 2년간 화이트삭스의 주전 중견수로 뛰다가 제2차 세계 대전으로 군대에 징집되었다. 복귀 후 화이트삭스에서 두 시즌을 더 뛰다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로 트레이드되었다. 클리블랜드에서 4년을 뛰었으며, 1950년대까지 마이너 리그에서 뛰었다. 은퇴 후에는 메이저 리그 스카우트와 보험설계사로 일했다.

  • 다음은 각 분야별의 좋은 글 목록입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그 분야의 좋은 글의 개수를 뜻합니다.


철학과 종교 (12)[편집]

사회과학 (6)[편집]

수학 (3)[편집]

물리·천문학 (12)[편집]

생명과학 (8)[편집]

의학 (1)[편집]

화학 (1)[편집]

지구과학 (1)[편집]

기술과학 (4)[편집]

가정과 생활 (3)[편집]

문화와 예술 (39)[편집]

오락과 스포츠 (13)[편집]

언어와 문학 (2)[편집]

역사 (22)[편집]

지리 (2)[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