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토구 (도쿄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58.233.99.13 (토론)님의 2015년 3월 30일 (월) 19:41 판 (→‎철도)
미나토 구
한자 표기 港区
가나 표기 みなとく
나라 일본의 기 일본
지방
도도부현 도쿄 도
시정촌코드 13103-2
면적 20.34 km²
인구 214,340명
(2009년 9월 1일)

미나토 구(일본어: 港区)는 일본 도쿄 도에 있는 특별구의 하나이다.

미나토 구에는 48개국의 대사관이 있으며, 혼다, 미쓰비시 중공업, 미쓰비시 자동차, NEC, 소니, 후지쯔, 도시바, 모리나가 제과를 포함한 많은 회사들의 본사가 있다. 시부야 구와 마찬가지로 구내 각지에 애니메이션 캐릭터 매장이 많으며 특히 오다이바(お台場) 지역이 그 절정을 이룬다.

지리

미나토 구는 고쿄의 남서쪽에 위치하고 지요다 구, 주오 구, 고토 구, 시나가와 구, 시부야 구, 신주쿠 구와 접한다.

지역

롯폰기 힐즈.
레인보우 브리지

역사

구는 1947년 3월 15일에 아카사카 구, 아자부 구, 시바 구가 합쳐져 성립되었다.

시설

건물

도쿄 타워와 조조지 (增上寺)

대사관

경제

시오도메 시티센터

미나토 구에는 많은 회사들의 사무실이 있다. 시오도메, 신바시시오도메 시티센터후지쯔의 투자 관련 사무소와 전일본공수의 본사, ANA의 계열사인 에어니뽄, ANA&JP 익스프레스의 본사가 있다. 포켓몬의 본사가 롯폰기롯폰기 힐스 모리 타워에 있다.

세가 사미 홀딩스의 본사가 미나토 구의 시오도메 스미모토 빌딩에 있다. 소니 또한 미나토 구에 본사를 두고 있다. 소니는 또한 미나토 구의 시나가와 인터시티 C동에 시나가와 기술센터와 다카나와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그마 세븐은 미나토 구의 연예기획사이다. TV 도쿄, 일본화물항공A-VEX 엔터테인먼트의 본사도 미나토 구에 있다.

CB&I아라마크, 야후! 재팬, 한진대한항공, 삼성그룹의 일본 사무실이 이곳에 자리 잡고 있다. 에어프랑스의 사무실이 미나토 구의 신아오야마 빌딩에 있고 에어차이나의 사무실이 에어차이나 빌딩에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의 사무실이 ATT 뉴타워 빌딩에 있다.

교육

교통

도로

철도

시나가와역 은 실제로는 미나토 구에 있다.

기타

주요 인물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