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대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Wikipedia-logo-v2-200px-transparent.png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만들어 나가는 자유 백과사전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문서 293,045개가 실려 있습니다.
개복치

개복치(Mola Mola)는 복어목 개복치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다. 온대 및 열대 해역의 대양에 분포하는데 한국동해, 서해, 남해에 나타나며 일본홋카이도 이남 지역에서 발견된다. 몸의 크기가 매우 크고 납작하고 넓으며 배지느러미가 없고 눈과 아가미가 작으며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가 매우 크고 특이하게 생겼다. 입은 새의 부리 모양으로 매우 단단하다. 18세기에 린네는 개복치의 학명을 'Mola mola'라고 지었는데 이는 라틴어맷돌을 의미한다. 복어목의 한 종으로서, 이들과 많은 점을 공유한다.

개복치는 경골어류 중에서는 가장 크며 가장 큰 뼈대를 가진 물고기이다. 기록상으로는 몸무게 2.2톤 이상에 몸 길이는 3.3미터가 넘는 것도 있었다. 또한, 가장 많은 알을 낳는 어류이기도 한데 한 번에 3억 개의 알을 낳는다. 치어는 외관상으로 작은 복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성어와는 매우 다르다. 식성은 잡식성으로 작은 물고기, 오징어, 갑각류, 해조류를 먹지만 특히 해파리가 주식으로 알려져 있다. 다 자란 개복치는 천적이 거의 없지만, 바다사자, 범고래, 상어 등에게는 여전히 취약하다. 대한민국, 일본, 대만 등의 지역에서는 식용으로 이용된다.

열꽃》(Fever's End)은 타블로2011년 11월 1일에 공개한 정규 1집 음반으로 YG 엔터테인먼트에서 공개했다. 에픽하이의 구성원인 타블로가 발표한 첫 솔로 음반이며, 이소라, 나얼봉태규 등이 참여하였다. 힙합 그룹 에픽하이의 리더인 그는 구성원들의 군 입대와 학력 논란으로 인한 공백을 깨고 1년 8개월만에 음반을 공개했다. 학력 위조 논란 동안과 그 이후의 타블로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를 많이 담은 음반으로, 감수성이 풍부한 힙합 음반이다. 이 음반은 대체로 대중과 비평가 모두에게서 무난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 특히 그의 작사 능력과 풍부한 감수성에 대한 칭찬이 많았고 2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평가가 줄을 이었다.

2011년 10월 14일에 첫 선공개 곡으로 〈Airbag〉을 공개하였다. 10월 21일과 11월 1일에 5곡 씩 두 부분으로 나누어 발표하였으며, 음반은 CD 한 장에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인 〈나쁘다〉와 〈Tomorrow〉는 대한민국의 주요 온라인 음악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였으며, 《아이튠즈》의 힙합/랩 차트와 《빌보드》의 K-Pop 차트와 월드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그러나 괄목할만한 음반 판매 성적이나 음악상 시상 성적은 전무했다.

샤르트르 대성당

10월 24일: 국제 연합일, 잠비아독립기념일

다른 날짜: 10월 23일 - 10월 24일 - 10월 25일
전시 상황의 필리핀 국기

위키백과위키를 이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웹 기반의 다언어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는 중립적이고 검증 가능자유 콘텐츠 백과사전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누구나 참여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다섯 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복사, 수정과 배포가 자유롭고 상업적 목적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Text-x-generic with pencil-2.svg
위키백과 참여하기

모든 사용자는 위키백과에 직접 참여해 확인 가능 지침저명성 지침, 편집 지침 등 위키백과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여 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은 과감하게 해주세요.

위키백과에는 여러분을 돕기 위해 많은 문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길라잡이부터 새 문서를 만드는 방법, 그림 사용 방법 등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나 사용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FAQ을 참고하시고 질문방에 질문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요청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