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비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룸비니

룸비니(산스크리트어: लुम्बिनी)는 뒤에 석가모니가 된 샤카 왕자인 싯다르타 고타마가 태어난 신성한 곳이다.

이 탄생지는 1896년에 2,200년 전 인도 아소카 황제의 기념 기둥이 발견됨으로써 가장 중요한 불교유적지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현재 국제적인 후원아래 룸비니 개발 계획으로 르네상스를 맞고 있다. 룸비니의 주요 매력은 8㎦에 펼쳐져 있으면서 역사지의 보물을 모두 소유하고 있는 신성한 정원이다. 현재 개축중에 있는 마야데비 사원은 성지순례자와 고고학자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주요 방문지이다. 붓다의 어머니인 마야데비의 얕은 양각을 발견할 수 있는 이곳은 브라마인드라의 힌두신으로써 그를 낳고, 연꽃잎과 성수로 목욕시켰던 곳이다. 마야데비사원 서쪽으로 네팔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기념물인 아소카 석주가 서 있다. 이 기둥은 기원전 249년 아소카 황제가 이 성지를 순례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웠던 것이다. 브라미어로 새겨진 기둥조각이 기원전 623년에 태어난 붓다의 출생지가 바로 이 룸비니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바깥 고리[편집]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