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구글 번역
Google Translate Icon.png
주소 http://translate.google.co.kr
사이트 종류 기계 번역
등록 아님
소유자 구글
제작자 구글
현재 상태 온라인

구글 번역(영어: Google Translate)은 구글이 무료로 제공되는 통계 기반 기계 번역 서비스이며, 문자의 단락, 문서나 웹페이지를 다른 언어로 뜻을 옮기는 것을 도와 준다. 대한민국에서는 "구글 번역기"라는 용어도 이따금씩 사용되지만 구글이 밝히는 정식 용어는 "구글 번역"이다.

개요[원본 편집]

이 서비스는 2007년에 처음 선보였다. 그 전까지 구글은 바벨피쉬, AOL, 야후 등의 번역 서비스에도 쓰였던 SYSTRAN 기반 번역기을 사용하였다.[1]

Babel Fish와 AOL, Yahoo!, MSN 등 내부적으로 SYSTRAN를 사용하는 번역 서비스와 달리 구글은 독자적인 번역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구글 번역 엔진, 기계 번역 중에서도 통계적 기계 번역이라는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이 방법은 the United Nations Documents를 데이터로 닦아왔다. 번역된 데이터는 이백억 정도의 단어로 구성된다. 원래는 방법과 이를 목표 언어로 번역한 (유엔 번역사의 손에 의한 것)것을 사용하여 패턴을 찾아 그 때 번역에 필요한 전문가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차기 버전은 현재 아랍어 - 영어 등의 번역에 관해서는, 오픈 베타 테스트 단계에 있다.

이 서비스는 또한 웹페이지를 번역할 수있다. 번역할 수 있는 단락의 수(줄바꿈 태그 "<br>"등으로 표시)는 페이지 단위로 제한되어 있지만, 웹페이지의 텍스트가 "<br>"없이 분할되어 있는 경우는 수천 어로 이루어진 장대한 웹페이지도 번역할 수 있다.

그러나 다양한 말이 전혀 관계없는 언어로 번역되는 문제도 일어난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원본 편집]

구글 번역은 모바일용으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지원된다. 음성 입력이나 다언어 번역, 실시간 번역 같은 웹 전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기능에 모바일 전용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모바일 전용 기능[원본 편집]

대화 모드
대화 모드는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서, 서로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두 사람 간의 대화를 문자 메시지 형식으로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기능이다. 번역된 문장을 읽어주기도 한다.
오프라인 번역
오프라인 번역 패키지를 다운로드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번역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러나, 온라인일 때 보다는 번역의 정확도가 떨어진다.
카메라 입력
문자를 직접 입력할 수 없는 상황일 때에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으로 카메라를 사용하여 찍은 문자를 인식하여 번역한다. 몇몇 언어는 실시간으로 사진 내의 문자를 번역문으로 대체하여 표시해준다.
필기 입력
필기 입력은 가상 키보드로 입력이 어려운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지원되는 언어[원본 편집]

개발 중인 언어[원본 편집]

이 언어들은 아직 구글 번역에서 지원하지 않지만, 번역 커뮤니티에서는 가능한 언어이다.[2]

같이 보기[원본 편집]

A malicious email message has been detected by the FireEye Email Malware Protection System.

각주[원본 편집]

바깥 고리[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