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프렌드 커넥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구글 프렌드 커넥트(Google Friend Connect)는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운영했던 무료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였다. 페이스북 플랫폼 및 MySpaceID와 유사하게 분산형 접근 방식을 취하여 사용자가 프로필을 구축하여 제3자를 통해 정보(메시지, 사진 및 비디오 콘텐츠를 통해)를 공유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었다. 이러한 사이트는 프로필 공유 및 사회적 교류를 위한 호스트 역할을 했다.

구글 프렌드 커넥트는 사용자가 추가 계정이나 사용자 이름을 등록할 필요가 없도록 오픈아이디, OAuth, 오픈소셜과 같은 개방형 표준을 사용했다. 일단 인증되면 메시지를 게시할 때 기존 프로필을 사용하고 소셜 그래프에 액세스할 수 있다.

MySpace API, 페이스북 커넥트(Facebook Connect) 및 구글 프렌드 커넥트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API(웹상의 다양한 서비스가 서로 대화하는 방식)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넘어 외부 웹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온라인 소셜 그래프를 가져온다. 이 소셜 그래프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제3자 사이트에 메시지를 게시할 수 있지만 사용자가 선택한 소셜 그래프 내에 포함된 승인된 다른 "친구"에게만 보기 액세스가 허용된다.

블로거 (서비스)가 아닌 모든 사이트에서는 2012년 3월 1일, 블로거 사이트에서는 2016년 1월 11일에 프렌드 커넥트가 삭제되었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