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허밍버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구글 허밍버드(Google Hummingbird)는 2013년 구글에 상당한 알고리즘 변화를 가져다준 코드명이다. 허밍버드는 한국어로 벌새를 의미하며 '구글 허밍버드'라는 이름은 벌새의 속도와 정확성에서 기인한 것이다. 이 변화는 2013년 9월 26일 발표되었으며 그 전에 이미 한 달 간 사용이 있었다. 허밍버드는 자연어 조회에 더 큰 강조점을 두며 개개의 키워드의 문맥과 의미를 고려한다. 웹사이트의 개별 페이지의 내용을 더 깊숙히 살펴보며 단순히 웹사이트의 홈페이지가 아닌 더 적절한 페이지로 직접 사용자를 안내하는 개선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업그레이드는 수년 간 구글 검색에 가장 큰 변화를 주었으며 더 인간적인 검색 상호작용, 그리고 대화 및 의미에 더 큰 초점을 두게 되었다. 그러므로 웹 개발자들과 저자들은 강제된 키워드가 아닌 자연어 쓰기를 통해 자신들의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것이 장려되었다.

역사[편집]

구글은 2013년 9월 언론 행사에서 새 검색 알고리즘인 허밍버드를 발표했으며,[1] 발표하기 약 1달 전 이 알고리즘은 이미 사용되고 있었다.[2]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Sullivan, Danny (2013년 9월 26일). “Google Reveals “Hummingbird” Search Algorithm, Other Changes At 15th Birthday Event”. 《Search Engine Land. 2017년 12월 10일에 확인함. 
  2. Sullivan, Danny (2013년 9월 26일). “FAQ: All About The New Google “Hummingbird” Algorithm”. 《Search Engine Land. 2017년 12월 10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