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영어: Genesis X Convertible)은 제네시스의 X 콘셉트 시리즈 중 3번째 모델이다.

상세[편집]

2022년 11월 1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첫 공개됐다.[1]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의 디자인 특징은 적재적소에 배치된 깔끔한 선과 절묘한 곡선이 만들어내는 정제된 고급스러움 그리고 특유의 강렬한 긴장감이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재해석한 긴 두 줄의 헤드램프가 특징이며, 측면부는 긴 보닛, 짧은 프론트 오버행, 대시 투 액슬, 긴 휠베이스 등이 돋보인다. 후면부는 두 줄의 쿼드램프 브레이크등과 트렁크 상단에 위치한 V자 모양의 브레이크등이 타원 형태의 트렁크와 대비를 이룬다. 휠은 에어로 디시 타입으로 지-매트릭스 패턴이 반영됐으며, 실내는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칵핏을 적용했다.[2][3]

외장 컬러는 크레인 화이트가 적용됐으며, 내장 컬러는 기와 네이비, 단청 오렌지가 적용됐다.

제원[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제네시스 첫 오픈카 ‘엑스 컨버터블’ 콘셉트카 공개”. 《동아일보》. 2022년 11월 16일에 확인함. 
  2. “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 공개”. 《매일일보》. 2022년 11월 16일에 확인함. 
  3. “제네시스,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카 ‘X 컨버터블’ 최초 공개”. 《서울신문》. 2022년 11월 16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