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엑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제네시스 엑스(영어: Genesis X)는 전기차 기반의 GT 콘셉트카이다.

상세[편집]

2021년 3월 31일, 제네시스 엑스가 공개됐다.[1][2]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에 숨겨진 영웅을 상징한다는 의미로 엑스를 붙여 명명됐다.[3]

전면부는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과 휠 아치를 관통하는 두 줄 전조등이 특징이다. 또한 클램쉘 후드를 적용해 패널 단차를 없애고 깔끔하면서도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전면 하단 공기 흡입구는 그물망 형태로 디자인해 견고한 느낌을 줬다. 측면부는 긴 보닛과 짧은 후면으로 전통적인 GT 차량 디자인을 따르고 있으며, 차량 전조등과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두 줄의 램프가 특징이다. 또한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과 펜더의 극대화된 볼륨은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했다. 후면부는 두 줄의 디자인이 반영된 후미등과 디퓨저를 통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내는 탑승자에게 다가가는 느낌을 주는 대시보드와 이어진 플로팅 센터 콘솔이 특징이며, 슬림형 간접 송풍구와 옆면 유리창 몰딩에 두 줄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외부 디자인과 통일감을 줬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프리폼 디스플레이와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로 하이테크한 실내 분위기를 표현했다.

외장 컬러는 렌소이스 블루, 내부 컬러는 스코치 브라운 컬러(운전석), 오션 웨이브 그린 블루 컬러(동승석)가 적용됐다.

제원[편집]

행사[편집]

2021년 10월 16일,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가 개최됐다.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83-21에 위치한 디뮤지엄에서 진행되었으며, 입체적으로 연출한 공간에 제네시스 엑스를 전시하고, 조명 및 음향 효과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방향성을 전달했다. 전시 공간은 뉴욕 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등 콘셉트카 이미지 및 영상 전시와 여러 개의 선으로 두 줄 디자인을 강조한 공간을 거쳐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전시·미디어 아트, 제네시스 엑스의 실내 디자인 및 GV60의 이미지·영상 전시로 구성됐다.

일정 장소
10/16 ~ 10/24 디뮤지엄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83-21)
10/29 ~ 11/7 공백 (제주시 구좌읍 동복로 83)
11/12 ~ 11/21 피아크 (부산시 영도구 동삼동 201-2)

외부 링크[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