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Perplexing/추가하거나 참여할 문서 목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게임[편집]

게임[편집]

회사 (게임 회사)[편집]

발행사 (게임 발행사 혹은 게임 퍼블리셔)[편집]

개발사 (게임 개발사)[편집]

게임 개발[편집]

업무[편집]

기술[편집]

게임 엔진[편집]

인물[편집]

단체[편집]

행사[편집]

한국 게임계[편집]

그 외[편집]

종합격투기[편집]

단체[편집]

선수[편집]

미국의 기 미국

브라질의 기 브라질

일본의 기 일본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네덜란드의 기 네덜란드

러시아의 기 러시아

캐나다의 기 캐나다

영국의 기 영국

프랑스의 기 프랑스

크로아티아의 기 크로아티아

우크라이나의 기 우크라이나

뉴질랜드의 기 뉴질랜드

나이지리아의 기 나이지리아

노르웨이의 기 노르웨이

벨라루스의 기 벨라루스

아르메니아의 기 아르메니아

그 외의 인물[편집]

격투 스포츠[편집]

음악[편집]

토막토막 냉장고[편집]

토막토막 냉장고는 위키백과에 올리고 싶지만 아직 근거 자료가 부족한 것들, 숙성이 필요한 것들을 넣어두는 곳입니다.

비사실적 렌더링[편집]

비사실적 렌더링(非寫實的-, Non-photorealistic rendering, NPR)은 컴퓨터 그래픽스의 한 영역으로 사실적인 렌더링 이외의 다양한 표현 양식을 다룬다. 사실주의에 초점을 맞추었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NPR은 회화드로잉, 도해, 만화 같은 인공적인 양식에 영향을 받는다. 자주 등장하는 예로 만화 같은 그림을 묘사하는 비디오 게임이나 영화에서 사용하는 툰 쉐이딩이 있다.

차기[편집]

태권도는 발차기를 활용하는 대표적인 무술이다.

폭력이나 무술, 격투 스포츠에서 차기 혹은 발차기이나 다리, 무릎을 이용한 공격을 말한다. 이 공격은 백병전, 특히 입식 격투에서 주로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손을 사용한 타격보다 더 큰 힘과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다. 태권도, 가라데, 킥복싱, 무에 타이, 카포에라, 시라트, 사바테 등 다양한 무술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미르코 필리포비치[편집]

미르코 필리포비치
정보
별명 크로캅
신장 188 cm
체중 102 kg
국적 크로아티아의 기 크로아티아
출생일 1974년 9월 10일
출생지 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 연방공화국의 기 유고슬라비아 크로아티아
격투 기반 킥복싱
소속팀 크로캅 스쿼드 짐
종합격투기 전적
주요 무대 UFC, 프라이드 FC, K-1
22
  KO승 15
  판정승 4
5
  KO패 1
무승부 2

미르코 필리포비치(Mirko Filipović)는 크로아티아경찰이자 종합격투기 선수이며, 국회의원이다. 종합격투기 선수로서 크로아티아의 경찰이라는 의미의 크로캅(Cro Cop)이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종합격투가인 필리포비치는 K-1프라이드 FC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고, 2007년부터는 얼티밋 파이팅 챔피언십에서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 수많은 상대를 쓰러트린 왼발 하이킥이 그의 상징이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편집]

스포츠 엔터테인먼트(Sports entertainment), 줄여서 스포테인먼트스포츠의 형태를 취하는 엔터테인먼트의 한 형식으로, 운동 능력의 경쟁보다는 극적인 이야기나 유머, 볼 거리, 흥미 요소를 강조한다. 어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는 승자를 미리 결정해놓기도 한다.

이 용어는 1980년대월드 레슬링 페더레이션의 회장인 빈스 맥맨이 사용함으로서 잘 알려졌다. 이 용어를 통해 WWF는 그를 국가나 주 정부, 주 체육 위원회의 통제를 받는 운동 경기들과 거리를 둘 수 있었고, WWF와 레슬러들이 외부의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었다.

2007년 한국 프로야구[편집]

한국 프로야구의 2007년 시즌대한민국의 8개 프로구단이 참가하여 2007년 4월 6일 개막했다.

참가 구단[편집]

달라진 규정[편집]

  • 플레이오프 경기 순서: 2위팀 홈구장에서 1, 2, 5차전을, 준 플레이오프 승리팀 홈구장에서 3, 4차전 경기를 갖는다.
  • 경기 시간: 평일 경기 개시 시간은 18시와 18시 30분 중에서 구단이 자율로 결정,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17시 개시.
  • 서머 리그: 7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23경기를 서머리그 기간으로 해, 그 기간 동안 최고의 승률을 올린 팀에게 2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선수와 우수선수에게도 각각 500만원과 200만원이 주어진다.
  • 스트라이크 존:좌우 폭을 좁히고 위 아래를 넓혔다. 포수가 공을 잡을 때 공이 홈플레이트의 좌우 안쪽으로 들어가야 스트라이크다.
  • 마운드 높이: 33 센티미터에서 25.4 센티미터로 낮추었다.
  • 공인구: 22.9 센티미터에서 23.1 센티미터로 커지고, 공의 반발력도 높였다.
  • 2군 리그: 지난해는 모두 384경기를 치루었지만, 2007 시즌에서 남부리그는 팀당 90경기, 북부리그는 팀당 84경기로 모두 432경기로 늘어났다.
  • 신고 선수 등록일과 드래프트: 신고 선수의 1군 등록 가능일이 7월 1일에서 6월 1일로 앞당겨졌고,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권도 팀당 2명에서 1명으로 줄었다.

구단별 특징[편집]

SK 와이번스[편집]

SK 와이번스는 ‘스포테인먼트’(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표방하며 팬들을 위한 야구를 할 것을 약속했다.

선수 이동[편집]

기록[편집]

기록 선수 날짜 구장 상대 투수
사상 첫 개인 통산 2000안타 양준혁 (삼성 라이온즈) 6월 9일 9회초 잠실 구장 이승학 (두산 베어스)
사상 첫 개인 통산 3500루타 양준혁 (삼성 라이온즈) 8월 4일 4회말 대구 구장 마이크 로마노 (SK 와이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