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마이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시드 마이어
2007년경의 시드 마이어
출생1954년 2월 24일(1954-02-24)(70세)
캐나다 온타리오주 사르니아
성별남성
직업게임 디자이너

시드니 K. 마이어(영어: Sid Meier, 1954년 2월 24일 ~ , 캐나다 온타리오주 사르니아[1])는 미국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디자이너이다. 대표적으로 개발에 참여한 작품으로 《문명》 시리즈가 있다. 시드 마이어는 피터 몰리뉴, 윌 라이트와 함께 세계 게임계의 3대 거장으로 불린다.[2] 1996년제프 브리그, 브라이언 레이놀드와 함께 설립한 파이락시스 게임스의 컴퓨터 게임 개발 분야의 총 책임자이다.

마이어는 컴퓨터 게임 산업에 기여한 것과 게임의 거리의 스타로서 상업적인 게임 개발에 엄청 성공했다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수많은 공식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드 마이어는 빌 스텔리와 함께 1982년 MicroProse를 설립했다. 그곳에서 마이어는 그를 가장 유명하게 해준 문명 시리즈를 개발했다. 물론 문명 시리즈를 그가 모두 끝까지 개발한 것은 아니다. 이 후 그는 1996년 이 회사를 떠나서 Firaxis Games를 설립했다. 이 회사에서 그는 문명4와 해적과 같은 게임들을 개발했다. 2008년 현재 그곳에서 그는 현재 Civilization Revolution을 개발 중에 있다.

시드 마이어는 기네스북에 오르게 될 전망이다. 기네스북을 발간 하는 영국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사는 최근 게임 개발자 시드 마이어를 '공식적인 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게임 개발자'로 기네스 북에 등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드 마이어가 지금까지 받은 대표적인 상으로는 2002년에 수상한 ‘Computer Museum of America의 명예의 전당’상과 2008년 최근에 수상한 Developers’ Choice Awards의 ‘Lifetime Achievement Award’상 등이 있다.

‘게임은 흥미로운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은 게임의 특질을 꿰뚫는 명언이다. 게임은 게임 유저에게 한 가지 선택을 강요하지 않는다. 게임은 게임 유저가 다양한 선택 사항을 가지고 그에 따른 여러 가지 결과물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게임의 본질이다. 그래서 시드마이어는 게임 기획자에게 게임을 개발할 때 항상 게임 유저들이 흥미로워하는 선택 사항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주요 작품[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