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앰프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겟앰프드
GetAmped
개발사 사이버스텝, 윈디소프트
배급사 윈디소프트
라이선스 사이버스텝
해상도 640X480~1280X960까지 지원
버전 VER.2.286 ~ (현재 2.309)
출시일 2002년
장르 대전액션게임
모드 일반모드, 하드코어모드
언어 한국어
이용가 등급 전체이용가, 15세이용가
시스템 사양 CPU 펜티엄4 2GHz, RAM 512MB 이상
운영체제 윈도 98 / ME / 2000 / XP / 비스타 / 7
후속작 겟앰프드2 (서비스 종료)

겟앰프드(GetAmped)는 일본사이버스텝대한민국윈디소프트가 개발한 캐주얼 코믹 대전 액션 게임으로, 2002년부터 윈디소프트를 통해서 대한민국에 서비스 중이다. 겟앰프드는 대한민국의 온라인 대전 게임의 시발점으로서, 대한민국에서 가입자 1,000만 명을 달성한 몇 안 되는 게임 중 하나이다.[출처 필요] 2.5 등신의 캐릭터에서 느껴지는 타격감과 역가드 같은 테크니컬한 컨트롤이 가미되어, 대전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와 액세서리가 대전의 주축이 되며, 각 28종이 넘는 캐릭터 와 약 400 여종(2011년 기준)의 액세서리마다 파라미터나 기술 성능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조합에 따라 수 많은 공격 패턴이 생겨난다. 2004년에 전체 이용가로 심의된 이후로 무기 아이템의 디자인에 심한 제약이 생긴 관계로, 청소년 이상층이 서서히 떨어져 나가기도 했으나, 2009년 12월 17일, 15세 이상과 15세 미만이 같은 액세서리와 무기 아이템 이라도 연령에 따라 서로 디자인이 다르게 보이는 '겟앰프드 하드코어' 기능이 도입된 후로는, 유혈이 난무하거나 아이언 메이든 같은 상대를 아에 갈아버리는 하드코어한 기술을 가진 액세서리들도 다수 출시되고 있다.[출처 필요]

역사[편집]

겟엠프드는 네트워크 게임이 당시엔 일반적이지 않았던 2002년[1]에 서비스를 개시했다. 자바를 쓰며 윈도, 매킨토시양쪽 다 기동 가능하다. 아래 약력은 일본 기준이다.

  •  ?년 ?월 ?일 - 사이버스텝이 운영 개시. 2년 후 운영 중지. 당시에는 인터넷 대전 자체가 과금제였다.
  • 2004년 4월 27일 건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운영 개시. 운영이 생각만큼 잘 되지 않았던지[출처 필요] 2006년 1월 31일 운영 중지.
2006년 5월 8일 사이버 스텝이 다시 〈겟엠프드X〉라는 이름으로 운영 개시. 현재 운영중.
  • 2007년 4월 24일 초신네이가와 합병을 완료한다. 이후 업데이트에 네이가에 관한 아이템도 등장하게 된다
  • 2008년 11월 〈겟엠프드2〉베타 서비스 개시.
  • 2012년 겟앰프드2 정식 서비스 개시
  • 2013년 겟앰프드1(한국서버)의 11주년이벤트가 개시됨.또한 현재 라이벌캐릭터

를 제외한 모든 퓨전, 기본캐릭터는 게임머니로 구매할 수있게 개편되었다. 트윈스베타,알파 이후로 출시된캐릭터는 아직 리얼머니로만 살수있다.

캐릭터[편집]

대한민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겟앰프드에서는 총 32종의 캐릭터가 존재한다.(2012년 7월 30일 기준) 캐릭터는 가격과 기술에 따라 기본 캐릭터, 특수 캐릭터, 퓨전 캐릭터, 라이벌 캐릭터로 나뉜다.

  • 기본 캐릭터: 처음 시작할 때 고를 수 있다. 숙련자일수록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격투가, 초인, 스파이, 군인, 갑옷, 에스퍼, 우주형사, 사이버돌쇠가 있다.
  • 특수 캐릭터: 닌자, 안드로이드, 크로복클, 야수가 있다.
  • 퓨전 캐릭터: 두 가지 스타일을 혼합한 스타일이다. 두 캐릭터의 장점이 적당히 혼합되어 있으며 전혀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는 경우도 있다.[출처 필요] 몽크, 심판자, 검호, 수인, 용병, 팔랑크스, 버서커, 스프리건, 보그, 스카우트, 인형사, 트윈스가 있다.
  • 라이벌 캐릭터: 기존 캐릭터의 라이벌이라는 컨셉으로 높은 능력치와 강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 파계승, 베테랑, 시크릿 가드, 마인, 가드리스, 소서리스, 바운티헌터, 레슬러, 다크매터, 골렘이 있다.
  • 2013.10.?? 11주년이벤트가 시작되면서

라이벌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퓨전,기본 캐릭터는 게임머니로 할 수 있다. 트윈스 알파, 베타까지는 게임머니로 구매할 수 있다.

플레이 모드[편집]

게임 플레이 모드는 크게 상대 플레이어와 싸우는 대전 모드와, NPC 를 쓰러뜨리는 챌린지 모드로 나눌 수 있다.

대전 모드[편집]

대전 모드에는 대표적으로 BOT 데스매치, 듀얼 매치(1VS1), 스포츠 매치(팀플전, 개인전), 데스매치(팀플전, 개인전) 등이 존재한다. 보통 상대 플레이어를 쓰러뜨리는 것이 목표이다. 최근에 게임 옵션이라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번지 부활, 아이템 드랍, 중력 배율 등) (도그파이트와 킹매치는 현재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챌린지 모드[편집]

챌린지 모드는 NPC가 적으로 등장하고, 이들을 쓰러뜨리는 것이 주 목적이다. 대전과 달리 챌린지의 목표를 클리어 해야 하며, 챌린지 별로 난이도 차이가 있다. 연습 모드도 챌린지 모드에 속한다.

로얄 럼블[편집]

2010년 겟앰프드 시즌 4 배틀 로얄 때 업데이트 된 새로운 매치로, WWE(미국,세계 1위 레슬링 단체)의 로얄럼블 을 참고하여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 2012년 5월 22일로 서비스가 종료되었다.[모호한 표현]

투기장[편집]

NPC들끼리 싸워서 이기는 NPC를 맞히는 플레이어에게 상품을 준다.

고래섬(낚시터)[편집]

최대 100명까지 낚시 또는 채광을 하는 모드이다. 낚시나 채광을 하여 얻은 아이템으로 합성 재료를 얻거나 , 게임 머니와 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겨울에는 맵이 바뀌기도 한다.

서바이벌 모드[편집]

서바이벌 모드에는 대표적으로 3 ON 3 듀얼 매치 서바이벌(스테이지 별로 액세서리와 캐릭터를 선택한다.) , 팀전 서바이벌(일반과 하드코어 모드가 있다.) , 개인전 서바이벌 , 길드 배틀 서바이벌이 존재한다.(개인전과 길드배틀은 팀코드를 정해 같이 하고싶은 유저와 할 수 있고 개인전은 그냥 들어가도 매칭이 된다.) 서바이벌 에선 랜덤 으로 매칭 된 상대 플레이어를 쓰러뜨리는 것이 목표이다.

래더 매치[편집]

래더 매치는 ONE ON ONE(1 : 1), 팀 데스매치(2인, 4인)가 있으며 승리하면 메달을 얻으며 그 메달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액세서리가 추가된다. 래더 점수에 맞추어 자동으로 매치가 되며 최근에 점수 별로 계급이 생겼다.(스톤즈 : 1000점 이하, 브론즈 : 1001점 이상, 실버 : 1101점 이상, 골드 : 1201점 이상, 플래티넘 : 1301점 이상)

기타 기능[편집]

리플레이[편집]

옵션에서 리플레이 설정을 해놓으면 게임중에 자동적으로 리플레이가 저장이 된다. ETC의 리플레이에서 재생,삭제 등 관리가 가능하다.

마이룸[편집]

게임머니로 자신만의 마이룸을 꾸밀 수 있다. 다른 유저의 마이룸에 들어가 방명록 등도 남길 수 있다.

KDJ[편집]

신디사이저와 같이 음색을 자유롭게 편집하여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능. 로비 화면에 있는 KDJ 아이콘을 클릭하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킨 에디터[편집]

거래소[편집]

길드[편집]

주석[편집]

  1. 일본 기준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