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도널드 트럼프

출생 1946년 6월 14일(1946-06-14) (68세)
뉴욕 시 퀸즈
국적 미국 미국
소속 트럼프 그룹

도널드 트럼프(Donald John Trump, Sr.)는 미국의 부동산 거물이자 TV쇼 《어프렌티스》의 진행자이다.

생애[편집]

트럼프는 트럼프 그룹(Trump Organization)의 체어맨이자 CEO직을 겸하고 있으며, 트럼프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설립해 전 세계에 호텔과 고급 콘도미니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우 트럼프 월드마크가 트럼프 그룹의 투자를 받아 진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트럼프는 NBC 유니버설을 NBC와 공동 소유하여 자신이 진행하는 TV쇼 어프렌티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1996년 미스 유니버스 조직회를 인수 받아 매해 미스 유니버스, 미스 USA, 미스 틴 USA를 열고 있다. 트럼프는 2011년 현 미스유니버스 조직 자격심사특성화부장 공동위원장을 겸임하고있다. 미스유니버스 공동위원장은 현재 겸임하고 있으며 각국마다 문화의 전당을 개최하는지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트럼프는 2012년 차기 미 대선후보로 고려되는 사람들 중 하나였으나, 2011년 5월 16일 대선 불출마 선언을 하기까지 이르렀다.[1]

어린 시절[편집]

도널드 트럼프는 뉴욕 주 뉴욕 시 퀸스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프레드 트럼프이고 어머니는 메리 애니였는데, 이들 부부는 1936년에 결혼했다. 도널드는 프레드와 메리의 다섯 자녀 중 한 명이었고, 장남이었던 프레드 주니어는 1981년 43세의 나이에 사망했다. 트럼프 아버지의 조부모는 독일계 이민자였다. 0000

WWE에서의 활동[편집]

도널드 트럼프는 빈스 맥맨과 손을 잡아 1988년 레슬매니아 IV1989년 레슬매니아V를 공식 후원하여 트럼프 플라자에서 개최하였다. 2004년 레슬매니아 XX에서는 제시 벤츄라에 의해 인터뷰를 한 적이 있었다. 2007년에서는 회장 빈스 맥맨이 그를 언급하면서 WWE와 관계가 깊어졌는데, 그 발단으로 레슬매니아 23에서 빈스 맥맨과 도널드 트럼프의 대결이 성립되었다. 당시 이 경기에서는 지는 쪽이 삭발을 당해야 하는 '헤어vs.헤어'매치 방식으로 치루는데 동시에 빈스 맥맨의 고용선수인 당시 인터콘티넨탈 챔피언 우마가와 도널드 트럼프의 고용 선수인 당시 ECW 월드 챔피언 바비 레쉴리가 경기를 펼치게 되는 대결이었다. 그리고 특별 심판으로써 스티브 오스틴이 영입하였다. 레슬매니아 23에서 빈스 맥맨쪽이 우세했지만 도널드 트럼프쪽이 이겼다. 결국 빈스 맥맨은 도널드 트럼프, 바비 레쉴리, 스티브 오스틴에 의해 삭발 당하게 되었다. 그 보답으로 도널드 트럼프는 스티브 오스틴의 스터너로 얻어맞았다. 2009년 6월 15일에서 WWE RAW를 구입하고 RAW의 오너가 되었으나 다음주 6월 22일에 다시 RAW를 반으로 팔아주고 빈스 맥맨에게 해고되었다. 2013년 2월 그는 WWE 명예의 전당에 헌액받았다.

함께 보기[편집]

주석[편집]

  1. 도널드 트럼프, 美 대선 불출마 선언

바깥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