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온즈 볼파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삼성 라이온즈 볼파크
Samsung Lions Ballpark
별칭 경산야구장
소재지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일연로 640(선화리 184-3)
개장 1990년
소유 삼성그룹
사용처 삼성 라이온즈 (퓨처스팀) (1990년 ~ 현재)
삼성 라이온즈 (재활군) (2013년 ~ 현재)
수용인원 1,160석
규모 좌우펜스-98m
센터-125m

삼성 라이온즈 볼파크(Samsung Lions Ballpark)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선화리에 위치한 야구장이다. 옛 제일모직 직장 예비군 훈련장 터에 삼성 이건희 회장의 주도로 세워졌다.[1] 좌·우 펜스 98m, 중앙 펜스 125m이며 1990년에 건립되었다. 현재 삼성 라이온즈의 퓨처스팀·재활군 홈 구장 및 구단 전용 훈련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한 스포츠 방송사에선 라이온즈의 승리의 장점이 있다고 했다.

주 경기장에 정규 규격의 대형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다. 개장 당시에는 조명 시설이 설치되어 야간 경기 및 야간 훈련이 가능하였으나 현재는 철거되어 야간 경기 및 야간 훈련이 불가능하다. 낮경기에서 선수 싸인을 경기장보다 쉽게 받을 수 있다.

1루 측 내야에 다량의 의자 관중석이 있으며 3루 측에서는 잔디밭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신분증 지참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2014년 야구사관학교인 BB 아크(Baseball Building Ark)를 신설했다.

2017년 기존 시설이 낙후되어 전체적인 보수 공사를 실시하였다. 체력 단련동, 선수단 편의 시설 등을 확장하고 실내 훈련장내 인조 잔디를 새로 깔고 야구장 그물망을 교체했다. 기록실, 운영실, 심판실 등 본부석동 부대 시설과 선수단 숙소도 최신식 시설로 보수하였다.[2]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삼성 라이온즈 '저력의 요람' 경산 볼파크 - 매일신문
  2. 경산 볼파크 확 달라졌다…재활센터 등 대폭 개선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