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 튀김 목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반죽 튀김에서 넘어옴)

반죽튀겨 만든 음식 목록이다.

이름 사진 지역 설명
강정 한국 쌀가루 반죽으로 만든 유과의 하나이다. 속이 비어 있다.
고고아샤 루마니아 루마니아의 페이스트리이다. 초콜릿, , 크림 치즈 등으로 속을 채우기도 한다.
꽈배기 한국 밀가루나 찹쌀가루 반죽을 가늘고 길게 늘여 두 가닥으로 꼬아 만든 페이스트리이다.
도넛 미국 둥근 모양이나 고리 모양으로 만든 페이스트리이다. 잼, 크림, 커스터드 등으로 속을 채우기도 하고, 설탕 등으로 글레이즈하기도 한다.
란고시 헝가리 헝가리의 튀김빵이다. 사워크림, 요구르트, 치즈, 립타우어, , 소시지 등을 토핑으로 올려 먹기도 한다.
뢰이바브뢰이드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의 튀김빵이다. 크리스마스에 먹는다.
로크마 터키 터키의 페이스트리이다. 밀가루 반죽을 기름에 튀긴 뒤 시럽에 적셔 만든다.
루치 남아시아 남아시아의 튀김빵이다. 미틸라 벵골, 아삼, 오디샤 지역에서 즐겨 먹는다.
루쿠마스 그리스 그리스의 페이스트리이다. 밀가루 반죽을 기름에 튀긴 뒤 시럽에 적셔 만든다.
마화 중국 중국의 페이스트리이다. 밀가루 반죽을 길게 늘여 꼬아서 땅콩기름에 튀겨 만든다.
만다지 동아프리카 동아프리카의 튀김빵이다. 아프리카 대호수 지역에 사는 스와힐리족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
말라사다 포르투갈 포르투갈의 도넛이다. 마데이라 제도 음식이며, 미국 하와이에서도 즐겨 먹는다.
매잡과 한국 밀가루 반죽으로 만든 유밀과의 하나이다. 가운데가 꼬인 모양이다.
메키차 불가리아 불가리아의 튀김빵이다. 요구르트를 넣은 반죽을 튀겨 만든다.
바라 인도 인도의 튀김이다. 감자, , 사고 등의 반죽으로 만든다.
바우르사크 중앙아시아 중앙아시아의 튀김빵이다. 바시코르토스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타타르스탄, 투바 등에서 즐겨 먹는다.
바인 란 베트남 베트남의 찹쌀 페이스트리이다.
바투라 남아시아 남아시아의 튀김빵이다. 다히를 넣어 만든 반죽을 튀겨 만든다.
밤발루니 튀니지 튀니지의 페이스트리이다. 설탕이나 을 곁들여 먹기도 한다.
베녜 유럽 슈 반죽을 튀겨 만든 페이스트리이다.
베를리너 독일 독일의 페이스트리이다. 보통 마멀레이드으로 속을 채우고, 분당을 뿌려 먹는다.
보르초그 몽골 몽골의 튀김빵이다. 설탕이나 꿀, 버터 등을 곁들여 먹기도 한다.
볼리뉴 드 슈바 포르투갈 포르투갈과 브라질의 페이스트리이다. 브라질에서는 "볼리뉴 지 슈바"라 부른다. 계핏가루를 뿌려 먹기도 한다.
봄볼로네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폭탄 모양 페이스트리이다.
부뉴엘로 스페인 스페인 및 히스패닉 아메리카의 페이스트리이다. , 그리스, 모로코, 이스라엘, 터키에서도 즐겨 먹는다.
뷔뉴 프랑스 프랑스의 페이스트리이다. 분당을 뿌려 먹는다.
샤코이 필리핀 필리핀의 페이스트리이다. 밀가루 반죽을 길게 늘여 꼬아 만들며, 설탕을 뿌려 먹기도 한다.
셸페크 중앙아시아 중앙아시아의 튀김빵이다.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등에서 먹으며, 위구르족 음식이기도 하다.
소파이피야 히스패닉 아메리카 멕시코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칠레, 페루 등 국가와 미국의 콜로라도주, 텍사스주 등에서 즐겨 먹는다. 밀가루와 마사 가루를 섞어 반죽한다.
수프가니야 이스라엘 이스라엘의 페이스트리이다. 잼이나 커스터드로 속을 채우고, 분당을 뿌려 먹는다.
슈네발 독일 독일의 페이스트리이다. "눈덩이"라는 뜻으로, 반죽을 독특한 모양으로 만들어 튀긴다.
스트루바 스웨덴 스웨덴의 페이스트리이다. 기름에 달군 틀을 반죽물에 담근 다음 다시 기름에 넣어, 반죽이 익고 페이스트리가 틀에서 분리될 때까지 튀겨 만든다.
스트루폴리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작은 구슬 모양 페이스트리이다. 계핏가루나 오렌지 껍질 등을 뿌리기도 한다.
아카라 서아프리카 가나, 감비아, 나이지리아, 말리, 베닌, 시에라리온, 토고 등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먹는 튀김 음식이다.
아카라제 브라질 브라질 북부의 튀김 음식이다. 칸돔블레와도 관련이 있다.
약과 한국 꿀과 기름을 섞은 밀가루 반죽을 판에 박아서 모양을 낸 유밀과이다.
엘리펀트 이어 북아메리카 미국의 튀김빵이다. "코끼리 귀"라는 뜻의 넓적한 빵으로, 분당을 뿌려 낸다.
올리볼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페이스트리이다. 건포도를 넣어 만든 반죽을 스쿠프나 숟가락으로 떠서 기름에 넣어 튀겨 만든다.
우슈팁치 발칸반도 마케도니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세르비아,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등의 페이스트리이다.
유탸오 중국 중국의 튀김빵이다. 죽이나 더우장 등을 곁들여 아침에 먹는다.
응아우레이소 중국 중죽 광둥, 푸젠 지역과 홍콩 등에서 먹는 페이스트리이다. 더우장 등을 곁들여 아침에 먹는다.
잘레비 서남아시아 남아시아, 서남아시아, 북아프리카에서 먹는 페이스트리이다. 묽은 밀가루 반죽을 튀겨서 시럽에 담가 만든다.
젠두이 중국 중국의 페이스트리이다. 찹쌀가루 반죽에 연밥소, 녹두소, 팥소, 등을 넣고 참깨 고물을 묻혀 튀겨 만든다.
찹쌀도넛 한국 한국의 페이스트리이다. 찹쌀가루 반죽 속에 팥소를 넣어 튀겨 만든다. 설탕을 뿌려 내기도 한다.
추로 스페인 스페인의 페이스트리이다. 가늘고 기다란 모양이다.
카레빵 일본 일본의 튀김빵이다. 안에 카레가 들어 있다.
카초리 남아시아 남아시아의 튀김빵이다. 밀가루 반죽에 여러 가지 콩소를 넣어 만든다.
코시냐 브라질 브라질의 간식이다. 익반죽한 밀가루 반죽 속에 잘게 찢은 닭고기 를 넣어 닭다리 모양으로 튀겨 만든다.
쿡시스터르 남아프리카공화국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아프리카너 페이스트리이다. 밀가루 반죽을 튀긴 뒤 시럽에 담가 만든다.
크로켓 유럽 다진 고기나 채소를 감자 반죽에 싸서 튀긴 음식이다.
클레네트 북유럽 북유럽의 페이스트리이다. 크리스마스 때 먹는다.
키아키에라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페이스트리이다. 사육제 기간에 먹는다.
툴룸바 터키 오스만 제국의 페이스트리이다. 터키, 그리스, 발칸반도, 캅카스 등 지역에서 즐겨 먹는 음식으로, 튀긴 밀가루 반죽을 시럽에 담가 만든다.
티파레이피애 핀란드 핀란드의 페이스트리이다. 뜨거운 기름에 묽은 반죽을 떨어트려 튀긴다. 바푸 때 먹는 음식이다.
파보레크 폴란드 폴란드의 페이스트리이다. 사육제 기간에 먹는다.
팔라펠 중동 중동 지역의 튀김이다. 누에콩 또는 병아리콩 반죽으로 만든다.
패래매시 타타르스탄 타타르바시키르 사람들이 먹는 페이스트리이다. 고기 소를 넣어 만든다.
퍼널 케이크 미국 미국의 페이스트리이다. 뜨거운 기름에 묽은 반죽을 떨어트려 튀긴다. "퍼널"은 "깔때기"라는 뜻으로, 반죽을 깔때기를 사용해 떨어트리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페스티뇨 스페인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의 페이스트리이다. 크리스마스나 성주간에 먹는다.
퐁체크 폴란드 폴란드의 페이스트리이다. 속에 포비들라로즈힙잼을 채워 만들기도 하며, 보통 글레이즈를 올려 낸다.
푸리 남아시아 남아시아의 튀김빵이다. 네팔, 방글라데시, 인도, 파키스탄에서 아침에 먹으며, 말레이시아, 미얀마,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즐겨 먹는다.
프라이브레드 미국 미국의 튀김빵이다. 나바호족아메리카 원주민 음식이다.
프리툴레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의 페이스트리이다, 제스트로 맛을 내며, 건포도를 넣어 만들고, 분당을 뿌려 낸다.
피시 터키 터키의 튀김빵이다. 요구르트를 넣은 밀가루 반죽으로 만든다.
피카론 페루 페루의 페이스트리이다. 부왕령 시대에 리마에서 만들어진 음식으로, 호박감자로 만든다.
허시퍼피 미국 미국의 튀김이다. 콘밀 반죽으로 만든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