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TV-icon-novela.png
때려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드라마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SBS
방송 기간 2003년 10월 8일 ~ 2003년 11월 27일
방송 시간 매주 수,목 밤 9시 55분
방송 분량 1시간 5분
방송 횟수 16부작
기획 구본근, 김영섭
제작자 김광일, 김기범
연출 이현직
조연출 장태유
극본 이윤정
출연자 신민아, 성시경, 주진모, 소이현
HD 방송 여부 SDTV 제작 . 방송

때려》는 SBS에서 2003년 10월 8일부터 2003년 11월 27일까지 매주 수, 목 밤 9시 55분에 방영되었던 드라마이다.

내용[편집]

법보다 주먹이 통하는 세상에서 비극적인 운명으로 만난 한 남녀가 주먹보다는 사랑을 선택하고, 희망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등장 인물[편집]

낮에는 권투선수, 밤에는 잘 나가는 나이트 클럽 삐끼. 인생은 재밌게, 신나게, 진지한건 딱 질색! 말도 행동도 정말 가볍다. 눈치가 빠르고 예민해, 사람 마음을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난 ‘약은 놈’이다. 슬프고 괴로운 일도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유쾌한 낙천성이 있다. 그런 그의 인생에 덜컥 운명의 카운터 어퍼컷 한방이 날라온다. 바로 그 신인왕 결승전때문에! 권투하는 이유는 그냥 좋아서 한다. 어느 날 문득 자기도 뭔가 남들처럼 정상적인 걸 하고 싶고 가치있는 인간이고 싶고 또 남자들사이에서 권투한다고 하면 ‘뭔가 있어보이는것 같아’ 허영심 반 장난 반으로 시작했다. 그렇게 시작한 권투인데 남보다 뛰어난 재능까지 있다. 언제부턴가 그에게 권투는 ‘희망’ 이 된다. 그리고 쪽팔려서 말 안한거지만... 한새는 링위에서 아버지를 만난다. 권투하는 자기의 뜨거운 피는, 얼굴도 모르는 아버지에게서 온 것 같아서다
여자프로복서. 성격은 불의를 보면 못참아! 정의감 넘치고 여자치곤 주먹도 있다. 자신의 영웅은 권투 신인왕 유망주인 오빠 유철! 오빠 따라 로드웍도 하고, 어깨너머로 배운 권투테크닉에 우쭐도 하지만 권투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오빠에게 부끄럽지 않기 위해 될 수 있으면 맞짱은 피하고 싶어한다. 부모님이 여덟 살 때 차사고로 동반사망한 뒤 오빠를 부모처럼 여기고 커서 유철을 어려워하면서도 존경한다. 하나뿐인 혈육인 오빠 유철이 권투시합 도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고 그 후유증으로 죽자, 세상에 홀로 남겨진다. 어느 날 만취한 남자선수와의 우연한 스파링에서 이긴 후, 자신감이 생기자 자기에게 권투를 가르쳐달라고 봉관장에게 큰소리치고, 그녀의 소질을 알아본 한새, 첨엔 반대하다가 결국 자신이 코치로 나선다.

편성 변경[편집]

  • 2003년 11월 12일 : 11~12회 연속 방영
  • 2003년 11월 13일 : 창사특집 2부작 드라마 <이별> 편성으로[1] 결방

참고 사항[편집]

  • 방영 전의 캐스팅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 삼각관계 등의 내용을 실어 비난을 받았으며 결국 10%대 초중반의 시청률[2]을 기록하였고 기대 이하의 성적에 그쳤다.
  • 당초 원빈이 이한새 역으로 낙점됐으나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촬영 때문에 출연이 어려워 고사한 바 있었다.

각주[편집]

  1. 노현 (2003년 11월 9일). “김영옥 출연 SBS 창사특집 '이별' 13일 방송”. 매일경제. 2018년 9월 16일에 확인함. 
  2. 권상국 (2009년 5월 7일). '스포츠 드라마'가 몰려온다 '전성시대' 열리려나?”. 부산일보. 2015년 10월 19일에 확인함. 
SBS 드라마 스페셜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