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기업)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OCI 주식회사
OCI Company Ltd.
그림칸 OCI.jpg
산업 분야 신재생에너지, 화학, 단열재, 사파이어 잉곳
창립 1959년 8월 5일
국가 대한민국 대한민국
본사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94 (소공동)
핵심 인물 이수영, 백우석, 이우현
매출액 3,406,977백만원(2011)
자산 총액 5,663,590백만원(2011)
종업원 2,902명(2011년 12월)
웹사이트 http://www.oci.co.kr

OCI는 Renewable Energy, 무기화학, 석유석탄화학, 정밀화학, 단열재, Sapphire Ingots 분야에서 카본블랙, 핏치, TDI, 과산화수소, 소다회, 흄드실리카, 단열재, LED용 사파이어 잉곳을 비롯하여 반도체 웨이퍼 및 태양전지의 핵심원료인 폴리실리콘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글로벌 화학 기업이다.

사업[편집]

신재생 에너지[편집]

폴리실리콘(Polysilicon)은 잉곳, 웨이퍼, 태양전지, 모듈, 시스템으로 이어지는 태양광산업 벨류체인의 맨 앞에 위치한 핵심기초소재로써, 초고순도(9-nine)의 첨단기술이 요구되는 제품이다. OCI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2008년 9-nine급 폴리실리콘 상업생산에 성공하였으며, 현재 전 세계 주요 고객들에게 10-nine급과 11-nine급 초고순도 폴리실리콘을 공급하고 있다.

무기화학 & 정밀화학[편집]

각종 산업분야의 필수적인 원재료로 사용되는 무기화학제품을 생산하여 관련산업계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원활한 원료 공급처 확보와 제품의 품질 향상을 꾀하고 있다. 반도체 및 각종 특수시약, 과산화수소, 과탄산소다, 흄드실리카를 생산하고 있다.

석유석탄화학[편집]

1976년 대한민국 최초로 콜타르공장을 준공하였고 1978년에 핏치공장과 이듬해에 나프탈렌 및 타르산 공장, 그리고 1981년에 카본블랙 공장을 준공하여 철강생산시 부산물인 콜타르, 조경유를 증류하여 각종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석탄화학 콤비나트를 구축했고, BTX, 카본블랙, 무수프탈산, 가소제, TDI 등 석유화학 사업의 다각화 및 수직계열화를 이루었다. 전기,전자,자동차,건설,섬유산업 등 각종 산업의 주요 원료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단열재[편집]

ENERVAC(Fumed Silica Vacuum Insulation Panel)은 흄드실리카를 주원료로 하여, 진공 등 특수처리를 통하여 열전도율 0.0045w/mk이하의 단열 성능을 갖는 신개념 단열재이다. 특히 흄드실리카를 주원료로 제조된 심재에 특수 재질의 외피를 적용하여 고 진공의 조건을 형성함으로써, 공기 흐름 및 흡수되는 수분으로 인한 열 전달을 방지하는 고기능 친환경 FS진공 단열재를 생산하고 있다.

Sapphire Ingots[편집]

알루미나(AL203)의 단결정 형태로 LED산업 벨류체인의 핵심기초소재이다. LED효율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첨단기술이 요구되는 분야 및 영상기기, 조명등의 표시소자로 넓게 이용되는 LED용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