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홍콩에 있는 휠라 대리점.
휠라 골프 후원을 받아 휠라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쓰고 있는 한희원.
휠라 골프 후원을 받아 휠라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쓰고 있는 지은희.

휠라(Fila, 한국: 081660)는 1911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의류 업체로 1972년 피아트 그룹에 인수되면서, 운동복 업체로 변모하였고 현재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대한민국 관리 브랜드사이다. 현재 대한민국손연재대전 삼성화재 블루팡스, 두산 베어스, CJ 엔투스, 브라질피게이렌시 FC보타포구 FR을 후원하고 있다.

역사[편집]

1911년 이탈리아 피에몬테 주 비엘라에서 휠라 형제에 의해 창립되었고 원래는 알프스 산맥에 거주하는 이탈리아인들을 위한 제품을 생산했으나 현재는 남자 스포츠 의류를 시작해 여성, 어린이, 운동 선수의 의류까지 생산하게 되었다.

2003년 휠라 코리아 대표 윤윤수가 3명의 휠라 본사 임원 및 미국의 헤지펀드 케르베로스 캐피탈 매니지먼트과 함께 지주회사인 SBI를 만들어서 MBO(내부경영자 인수 방식)를 통해 휠라 본사를 인수하였다. 하지만 윤윤수의 SBI 지분은 3.5%에 머물렀고 이에 2005년 윤윤수를 포함한 휠라 코리아의 한국인 경영진은 SBI가 가진 휠라 코리아 지분을 완전히 사들인다. 결국 2007년 휠라 코리아는 자회사인 GLBH 홀딩스를 통해 SBI로부터 휠라 룩셈부르크를 인수하면서, 전 세계 휠라 브랜드를 관리하게 되었다.[1]

같이 보기[편집]

참조[편집]

  1. "꼬리가 몸통 삼킨 '휠라', "신화 다시 쓴다"", 《머니투데이》, 2007년 4월 11일 작성.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