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그리스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적그리스도 또는 거짓 그리스도, 가짜 그리스도, 안티그리스도기독교에서 말하는 세계 종말 직전에 나타날 악마를 일컫는다. 어원 상 안티기독교, 반기독교주의와 비슷하나 의미는 다소 다르다.

악마의 씨[편집]

적그리스도는 음란한 여자의 자궁에 잉태되며 미남이고 성격도 온후하다. 재능이 풍부한데다 의협심이 있어 그를 지지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한 나라의 왕이 되게 된다. 그러나 이후 그의 성격은 급변하고 그가 다스리는 땅은 회복불가의 정도로 황폐화된다고 한다. 그러나 적그리스도는 3년 반동안만 세계를 지배하며, 이후 진짜 그리스도가 강림하여 적그리스도를 지옥으로 떨어뜨리게 된다.

노스트로다무스 예언서에 나온 적그리스도[편집]

노스트라다무스 예언서에나온 적그리스도는 3명이나 있다. 각각의 이름은'나파로이','히스터','마부스'다. 나파로이는 이탈리아 부근에서 태어나, 황제가 되어서 유럽에 큰피해를 입히고 몰락하는 내용이다. 이를 나폴레옹이라고 예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히스터는 오스트리아 한 강변에서 태어나 폴란드와 헝가리를 지켜준다고 했지만, 최후는 아무도 알 수 없을거라는 예언 이었다. 이를 나치의 히틀러라고 생각했다. 실제로 그는 폴란드와 헝가리를 침공해서 강제로 동맹관계를 맺었지만, 미스터리한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고 한다. 마부스는 다른 적그리스도와는 달리 세계의 종말을 부르는 자라고 했지만, 정확히 누구인지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