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ON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MBC ON
형태 유료 방송
개국일 2019년 2월 18일
본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6(장항동 MBC드림센터)
모기업 문화방송 - 엠비씨플러스
슬로건 다시 보는 감동, 함께하는 재미

MBC ON엠비씨플러스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드라마 및 오락 케이블 채널이다. 2019년 2월 18일 개국했다.

이 채널은 드라마 왕국 MBC의 원조 프로그램 소환 및 레전드 오락, 교양 프로그램[1]을 주로 방영한다.

채널 소개[편집]

다시 보는 감동, 함께하는 재미를 슬로건으로 한 MBC ON의 ON은 Old&New의 약자로 과거의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지난 콘텐츠와 최신 콘텐츠의 조화를 통해 중장년층 세대와 최근 뉴트로 열풍을 타고 과거 다양한 문화를 새롭게 수용하는 밀레니엄 세대간의 세대 공감을 유도하는 것을 채널 컨셉으로 한다.

또한 순 우리말 “온”의 의미는 “모두의"란 뜻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의 편성으로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채널을 지향한다.

MBC ON은 90년대 프로그램(SD)의 화면 손실 영역 최소화 및 장르 특성에 맞는 매뉴얼 적용한 업스케일링으로 시청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질투', '호텔리어' 등 주요 드라마들을 DI 작업을 거쳐 아날로그 및 SD급 화질의 HD급 화질로 디지털 색보정하여 방송한다.

MBC ON은 전 국민들을 울고 웃게 했던 수많은 MBC의 명작을 다시 볼수 있는 채널이다.

당시의 추억들을 떠올리며 그때 느꼈던 감동과 재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며, 젊은 세대들에게도 요즘 콘텐츠와는 또 다른 매력과 색다름으로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채널이기도 하다.

주요 프로그램[편집]

드라마[편집]

오락[편집]

교양[편집]

스포츠[편집]

엠비씨플러스 자체[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김윤지 (2019년 2월 1일). “MBC플러스 신 채널 ‘MBC ON’, 2월 18일 개국”. 이데일리. 2019년 3월 2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