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스포츠 (텔레비전 채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IB 스포츠
한국명 아이비스포츠
영문표기 IB SPORTS
형태 유료 방송
개국일 2009년 7월 2일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11
(논현동 115-7)
사장 김정환
모기업 갤럭시아에스엠 (Galaxia SM)
슬로건 Everyday Sports
웹사이트 http://www.ibsportstv.com

IB 스포츠(IB SPORTS)는 대한민국의 종합 스포츠 전문 유료 방송 채널이다.

특징[편집]

기존 IPTV 스포츠 채널이 지상파 방송 3사(MBC, SBS, KBS) 계열 스포츠 채널의 프로그램을 재전송하는 것과는 달리 자체적인 방송을 하는 유일한 IPTV 스포츠 채널이다.[1]

IPTV의 특성인 양방향 방송통신융합을 이용한 방송 제작진과 실사용자인 시청자의 요구 충족을 위하여 2010년부터 2012년까지 KBO 리그 중계에서 멀티 앵글 및 편파중계 생방송을 실시하였고 2013년에는 스마트 양방향 골프 중계방송을 선보인 바 있다.[2] 2018년부터 국내최초로 WWE와의 파트너십 연장 체결로 그동안 한국어 녹화중계를 했던 프로그램 WWE 스맥다운과 월간 PPV를 비롯해 WWE 러까지 추가하여 한국어 생중계 방송으로 전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8월에는 국내최초로 WWE와의 공식적으로 뉴욕에서 열리는 섬머 슬램을 현지 생중계를 진행하게될 예정이며, 8월 20일부터 현지 생중계 된다.

아나운서[편집]

해설자[편집]

야구
축구
WWE
농구

채널 번호[편집]

특이 사항[편집]

IB SPORTS의 그래픽과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디자인, 아나운서(김태우, 정찬우 등), 해설자(마해영, 김강남 등) 및 출연자, 그리고 연출 기법이 과거의 엑스포츠와 유사한데, 그 이유는 갤럭시아에스엠 (구:IB월드와이드)엑스포츠를 매각하면서 기존의 PD들 가운데 대부분이 IB SPORTS로 이동하였기 때문이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최우정 (2009년 7월 1일). “종합스포츠채널 IPSN 개국 기자회견”. 연합뉴스. 
  2. 손찬익 (2010년 9월 28일). “IB미디어넷, 쿡 TV와 라이브 멀티앵글 서비스”. OSEN.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