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에브리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MBC every1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Munhwa Broadcasting Company.svg every1
한국명 MBC 에브리원
영문표기 MBC every1
형태 MBC의 출자회사
개국일 MBC 무비스 : 2003년 1월 1일
MBC 에브리원, 현재 : 2007년 10월 15일
폐국일 MBC 무비스 : 2007년 10월 14일
본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6(장항동 MBC드림센터)
모기업 문화방송 - MBC 플러스 미디어
웹사이트 MBC 에브리원 공식 웹사이트
MBC 에브리원
v  d  e  h

MBC 에브리원 (MBC every 1)은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버라이어티 전문 채널을 표방하기 위해 2007년 10월 15일에 전신이었던 MBC 무비스를 계승하는 MBC 플러스 미디어의 오락전문채널이다. 다른 버라이어티 오락채널들과 달리 모기업인 MBC의 방송 프로그램 재방송 비율이 높지 않고 자체 프로그램 제작 비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MBC 드라마넷과 중복되는 자체 제작 프로그램을 몇 개 볼 수 있다.

전국의 모든 케이블TV와 위성 스카이라이프, 위성 DMB TU, IPTV에서 시청가능하며 2009년 10월 14일부터 미주지역의 시청자들도 MBC 에브리원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의 최대 위성방송 플랫폼 디렉 TV를 통해 미주지역에 채널 론칭을 해서 송출을 시작했다. MBC 플러스 미디어 관계자는 "디렉TV 진출로 한인 교포를 포함한 미국 전 지역에 MBC 에브리원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MBC 플러스 미디어의 100% 자체 제작 프로그램으로 편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BC every1 미주채널은 여의도 MBC 플러스 미디어 주조정실에서 KT망을 통해 해저로 미국 LA KT팝까지 전송되고 LA KT팝에서 MBC 아메리카로 MBC 아메리카에서 AT&T망을 통해 디렉TV로 전송되어 위성으로 시청자들에게 전달된다.[1]

미주 MBC 에브리원은 '별순검', '무한걸스', '골프의 신', '식신원정대'등 국내에서 MBC 드라마넷, MBC SPORTS+ 에서 방송된 자체 제작 컨텐츠 프로그램을 방송하게 된다. 현재 미국에 진출된 채널로는 지상파 MBCSBS 그리고 보도채널 YTN, 종교채널 CTS뿐이며, 순수 자체 제작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채널이 미국에 진출하기는 MBC every1이 처음이다. 한편 MBC 플러스 미디어의 현지 사업 파트너인 MBC 아메리카는 플랫폼 관리 및 진입 영업, 마케팅 등과 방송 신호 재송출 및 비상송출 시스템도 운영할 예정이다.[2]

현재 방영중인 프로그램[편집]

예능[편집]

종영 프로그램[편집]

예능[편집]

드라마[편집]

VOD 안내[편집]

채널명 ON-AIR 제공여부 VOD 제공여부 비고
MBC Every 1 O 유료 iMBC를 통해 제공중

참고자료[편집]

  1. 윤고은 (2009년 10월 8일). “MBC에브리원 美 디렉TV서 채널 론칭”. 연합뉴스. 
  2. 이현우 (2009년 10월 16일). “`무한걸스` 美 진출 14일부터 현지 방송”. 매일경제. 

바깥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