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쿠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번호: 384 타입: 드래곤/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메가레쿠쟈 (메가진화)

레쿠쟈(Rayquaza,일본어: レックウザ 렛쿠우자[*])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이다.

특징[편집]

과 같은 모습을 한 포켓몬. 그란돈, 가이오가와 함께 전설의 초 고대 포켓몬으로 불린다.전설의 초 고대 포켓몬 답게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 녹색의 몸에 황색의 문양이 있다. 구름보다 아득히 먼 위의 오존층에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지상에서 모습을 볼 수 없다. 그러나 그란돈가이오가가 한 번 싸움을 시작하면 그것을 진정시키기 위해 지상으로 내려 온다.그들을 막을 수 있는 이유는 레쿠쟈가 비와 가뭄이 에어록이라는 특성때문에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몇 억년에 걸쳐 공기중의 수분과 티끌을 먹으면서 살고 있다. 가끔 호연지방의 가장 높은 곳인 하늘기둥으로 내려온다.

게임에서의 레쿠쟈[편집]

공격과 특공이 그 어떤 포켓몬 보다 매우 높다.(어택폼 테오키스,뮤츠 제외) 특성 '에어록'은 서로의 포켓몬이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게 하는 특성이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는 '하늘기둥'의 정상에 존재한다.

포켓몬스터 에메랄드》에서는 게임 패키지에도 그려져 있으며, 게임 내에서는 그란돈가이오가의 싸움을 진정시키기 위해 하늘기둥에서 자는 레쿠쟈를 눈뜨게 하는 이벤트가 있다.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파랑 구조대/빨강 구조대》에서는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시간의 탐험대/어둠의 탐험대》에서는 숨겨진 던전 '천공의 계단'의 정상에서 7개의 비보의 하나인 '비행의 피아니카'의 수호자로 등장한다.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X》에서는 어드벤처 모드 '아공의 사자'에서, 호수 스테이지의 보스로 등장한다.

시간,어둠의 탐험대에선 7개의 비보중 하나인 비행멜로디카를 지키는 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소울실버/하트골드》하트골드에는 가이오가가 소울실버에는 그란돈이 쪽빛구슬과 주황구슬에 의해 잡은후 한쪽으로 모으면 오박사가 연두빛구슬을 주고 레쿠자가 나타나는 이벤트가 있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에서는 V제너레이트 레쿠쟈와 드림월드에서 인기포켓몬 1위로 선정되어 배포했었다.

일본판《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에서는 《노부나가의 야망》발매기념으로 이로치레쿠쟈를 배포했었다.

배틀 프런티어에 참가하는 것이 금지된 포켓몬.

겨울 프렌들리 대회에서 참가가 가능했었다.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메가진화가 가능하며, 메가진화의 비밀은 유대감이 아니라 인간의 강한 염원이라는 설정이 있다. 특성은 '델타스트림'으로 바뀌며, 날씨를 난기류 상태로 만들어 버린다. 또한 비행 타입의 약점이 되는 기술을 1배로 상쇄시켜 드래곤 타입의 약점만 남게 되었다. 또한 전용기인 '화룡점정'도 생겼다. 화룡점정은 메가레쿠쟈의 조건이다. 그리고 델타 에피소드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레쿠쟈[편집]

포켓몬스터 AG》의 2기 오프닝에 등장하며 후반에는 예고나 아이캐치로 등장하기도 했다.

포켓몬스터 DP》43화에서는 무우마직이 보여준 꿈 속에서 챔피언 난천의 포켓몬으로 등장했다.

그 외에서의 레쿠쟈[편집]

  • 만화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가이오가와 그란돈의 폭주를 막기위해 종길관장과 등장, 싸움이 끝난 후, 다시 하늘로 돌아간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