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흥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어흥염 ガオガエン Incineroar 전국 727
알로라 006
수컷: 87.5%
암컷: 12.5%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어흥염 불꽃 / 악 힐 포켓몬 1.8m 83.0kg
특성(숨겨진 특성은 *)
맹화 자신의 현재 HP가 전체 HP의 1/3일 때, 불꽃 타입 공격기의 위력이 1.5배 상승한다.
*위협 배틀에 나갈 때 상대방의 공격을 1랭크 낮춘다.

어흥염》(Incineroar, 일본어: ガオガエン 가오가엔[*])은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냐오불의 최종진화형으로, 냐오히트가 레벨 34에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4족 보행에서 2족 보행으로 바뀌고 악타입이 추가된다. 냐오히트까지는 고양이 포켓몬이었는데, 어흥염은 호랑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투쟁심이 높아지면 체내에서 만들어진 화염을 몸에서 분출한다. 몸에서 분출되는 화염은 챔피언의 벨트처럼 보여서 불꽃벨트라고 불리기도 한다. 배틀을 지켜보고 있는 관중들이 들떠있을수록 자신도 한층 더 투지를 불태운다. 한편 관중들이 들떠있지 않을 경우에는 집중하지 못하거나 게으름을 피우기도 한다. 일단 배틀을 시작하면 상대를 전혀 신경쓰지 않으며 때로는 상대의 트레이너까지 휘말리게 되는 공격을 할 때도 있다. 그래서 미움을 받거나 피하는 경우도 많다. 어린 포켓몬이나 아이들이 자신을 따라다니면 매몰찬 태도를 보이지만 속으로는 매우 기뻐한다. 약하거나 상처를 입은 포켓몬과의 배틀에는 투쟁심이 무뎌져서 이를 이용당하는 일도 있다.

냐오불[편집]

레벨 17에 냐오히트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썬·문》,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는 첫 파트너 포켓몬으로 선택할수 있다.

포켓몬스터 썬&문》21화에서 지우의 포켓몬이 된다. 지우가 처음으로 잡은 고양이형 포켓몬이다.

냐오히트[편집]

냐오히트(Torracat, 일본어: ニャヒート 냐히토[*])의 분류는 불고양이포켓몬이다.

냐오불이 레벨 17에 진화한 포켓몬으로 목에 달린 방울은 불꽃을 만들어내는 기관인 불꽃주머니이다. 감정에 반응하듯 온도가 상승하여 불을 뿜을 때 방울소리 같은 높은 소리가 난다. 갈기는 뛰어난 감각기관으로 어둠 속에서 주변의 상황을 탐지하거나 숨어있는 적의 기척을 느낄 수 있다. 튼튼한 앞발에서 나오는 고양이 펀치는 매우 강력하여 철봉을 구부러뜨리거나 성인 남성도 일격에 실신시킬 정도의 위력이다. 매우 호전적인 성격이다. 상대가 전의를 상실할 정도로 집요하게 공격해온다. 한편으로 신뢰 관계를 구축한 트레이너나 포켓몬에게는 애교를 부릴 때도 있다고 한다.

레벨 34에 어흥염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썬&문》63화에서 지우의 냐오불이 냐오히트로 진화하였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