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로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주리비얀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샤로다》(Serperior, 일본어: ジャローダ 쟈로다[*])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주리비얀의 최종 진화형은 샤비가 레벨 36에 진화한다.

몸에 붙어있는 다리가 없어지면서 샤로다로 진화한다. 머리를 높이 들어올려 도도하게 상대를 위협한다. 머리를 높이 들어올려 적을 노려보면, 적은 무서워서 움직일 수가 없게 된다. 하지만, 강적과 만나서 싸울 때만 진정한 실력을 발휘한다.

드림월드 특성은 능력 변화가 거꾸러지는 '심술꾸러기'로, 이 특성을 이용해서 리프스톰을 쓰면서 특공을 2랭크 올리는 전법이 유명하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92화에서 슈티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주리비얀 & 샤비[편집]

주리비얀의 분류는 풀뱀포켓몬이다.

녹색의 새 비슷하게 생긴 포켓몬. 지능이 높고 냉정하며 침착한 성격을 가진 풀타입 포켓몬으로, 미숙한 트레이너를 이해하는 것도 가능한 포켓몬이다. 꼬리의 이파리로 광합성을 해서 에너지를 만든다. 진화하면 샤비가 된다.

블랙, 화이트의 스토리 내에서는 치코리타와 같이 상성 때문에 육성이 어렵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1화에서 슈티가 주박사 연구소에서 주박사에게 처음으로 받았다. 제크로무의 오버드라이브 상태에서 전기기술이 봉인된 피카츄와의 배틀에서 승리를 하였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7화에서 암컷 주리비얀이 등장한다. 지우의 수컷 포켓몬들에게 헤롱헤롱을 사용하지만 콩둘기에게는 헤롱헤롱이 통하지 않아서 시합할 수 있었던 것이다. 콩둘기와의 시합 끝에 포켓몬을 아끼고 사랑하는 지우의 마음에 끌려서 지우의 포켓몬이 되었다. 지우의 풀타입 스타팅 포켓몬 중 베이리프에 이어 암컷이다. 이전에는 전 주인을 거부해 도망친 듯했다.

25화에서는 아이리스의 에몽가가 볼트체인지를 이용하여 강제로 불러낸다.

샤비(Servine, 일본어: ジャノビー 쟈노비[*])의 분류는 풀뱀포켓몬이다.

주리비얀이 레벨 17에 진화한다.

등의 잎사귀는 날카로우므로 나무열매를 따거나 상대를 위협한다.

햇살이 강해지면 뛰어놀기 좋은 장소를 찾는다. 그리고 해가 지면 움츠리고 잠을 잔다. 긴 혀를 가지고 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4화에서 엑스트라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0화에서 슈티가 지니고 있는 포켓몬으로 주박사에게 받은 주리비얀이 진화하였다. 후에 샤로다로 진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