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큐레무(キュレム, Kyurem 큐렘)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가공의 몬스터이다.

특징[편집]

도감번호 646번이, 회색의 드래곤 형태의 포켓몬이다. 앞쪽으로 기운 자세로, 2발 걸음으로 작은 팔뚝을 갖는다고 하는 수각류의 공룡과 같은 실루엣으로, 등에는 1쌍의 날개를 달고있다. 머리 부분이나 날개 등 신체의 말단부가 흰 프로텍터와 같은 것에 싸였다. 이 머리 부분이나 날개의 장갑은 좌우 비대칭인 것이 필드상의 고정 심볼로부터 알아, 중량의 밸런스가 나쁜 것인지, 전투에서는 휘청거리는 행동을 한다. 꼬리 부분의 장갑은 플러그와 같은 형상이 되어 있다.

자신의 체내에서 방대한 냉동 에너지를 만들어 내고 있어 주위 일대를 일순간으로 눈과 얼음으로 닾혀버릴 정도의 힘을 가지지만, 그 냉기에 의해서 자신의 신체도 얼어붙게 해 버리고 있어 이것이 상기의 프로텍터이다.

근거지로 하고 있는 자이언트 홀 가까이 있는 가고메 타운의 전승에 의하면, 일찍이 하늘로부터 내려 와 자이언트 홀을 만들어 낸 운석안에 있던 포켓몬으로 되어 있다.「밤이 되면 차가운 바람과 함께 마을에 나타나고는 사람이나 포켓몬을 취해(잡아) 먹는다」라고도 전승되고 있지만 확실하지 않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클리어 후에 갈 수 있는 「자이언트 홀」의 최심부에 잠복하고 있다. 능력은 전체적으로 높고, 특히 「HP」·「공격」·「특공」이 높다. 레시라무·제크로무와 같이 배틀 서브 웨이나 플랫 룰의 배틀에는 참가 시킬 수 없는 「특별한 포켓몬」에 해당한다.

레벨업이나 기술 머신으로 기억하는 기술은 레시라무·제크로무와 공통되는 것이 많다. 큐레무의 전용기술로서 얼음 타입의 공격기술 「얼다세계」가 있어, 더블 배틀 이상으로 복수를 동시 공격할 수 있어 명중하면 반드시 상대의 「스피드」을 내리는 등 「얼다바람」에 가까운 성능이지만 위력이 보다 높아지고 있다. 비행 타입은 가지지 않지만 날개가 있기 때문에 비전 머신으로 「공중날기」를 습득시킬 수 있다.

야생의 큐레무와 싸울 때의 전투 BGM는 스토리 종반의 레시라무VS제크로무와 같은 멜로디 라인에 베이스의 어레인지기 나온다. 덧 붙여서, 한 번 큐레무을 포획하고 그 에리어로부터 멀어지면 이후 큐레무가 있던 자이언트 홀 최심부에는 더 이상 갈 수 없게 된다.

토네로스·볼트로스·랜드로스와 같이, 전국 도감의 완성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포켓몬스터 블랙 2·화이트 2에서 트레이너가 유전자쐐기를 사용하면 큐레무가 레시라무, 제크로무에게 반응하여 블랙큐레무 또는 화이트큐레무가 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