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라티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번호: 487 타입: 고스트/ 드래곤 진화하지 않음

기라티나(Giratina, 일본어: ギラティナ 기라티나[*])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시간'의 디아루가와 '공간'의 펄기아와 같이 태어났으나 창조포켓몬 아르세우스에 의해 이승과 저승의 경계를 지키게 된 '차원'과 '죽음'의 용신포켓몬. 그러나 무슨 이유에서인지 기라티나의 신화나 자료는 거의 대부분 사라진 상태인 듯하다.

처음 선보였을 때 당시의 여섯 다리를 가지고 거대한 덩치로 상대를 위압하는 형태는 통칭 '어나더폼'으로, 이승, 즉 이 세상에서만 취하는 형태이다. 반면 신오의 3번째 버전인 Pt기라티나 버전에서는 이승과 저승의 경계라고 추정되는 '깨어진 세계'에서만 취하는 길다랗고 좀 더 용다우며 기라티나의 본래 모습이기도 한 '오리진폼'을 선보였는데, 디아루가의 '금강옥 (다이아몬드)'과 펄기아의 '백옥 (진주)'에 해당하는 '백금옥'을 장착하면 오리진폼이 유지될 수 있다.

현존하는 유일한 고스트, 드래곤 타입 전설의 포켓몬이자, 그 중 체력 스테이터스가 가장 높기도 하다 (레벨 100일 때:최소 410~최대 504). 고유기인 '섀도다이브'는 현존하는 고스트 타입 기술(물리/특수 포함) 중에서 가장 강하기도 하다. 전체 포켓몬 중 무게로 따지면 750kg로 전체 2위다. 드래곤 트리오 중 유일하게 포획 등급이 3으로 다른 드래곤 트리오의 1/10밖에 안 되는, 너무나 안 잡히는 포켓몬이다.

현재에서는 기라티나 팩에서는 깨어진 세계의 (기라티나-오리진폼)으로 등장하고, DP에서는 (기라티나-어나더폼)으로 나온다. 나중에 기라티나 팩에서는 현실 세계에서 (기라티나-오리진폼)으로 변하게 할 수 있다.

게임에서의 기라티나[편집]

디아루가/펄기아(다이아몬드/펄) 버전의 기라티나

  • 신오도감을 다 채우면 생기는 호수인 "송별의 샘"의 귀혼동굴이라는 차원이 비뚤어진 공간에서 잡을 수 있다. 그러나 어렵지 않고 30번을 넘기기 전에 3개의 기둥을 다 발견 못할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기 때문에 들어왔던 곳으로 다시 나가면 처음으로 돌아가고 초기화 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아주 쉬운 동굴이다. 기둥을 조건에 맞춰서 보면 기라티나가 서 있게 된다. 기라티나를 잡거나 기절시킨 후, 계속 도전하면 아이템이 나오게 된다. 너무 안 잡힐 때에는 동탁군을 선두에 놓고, 안개를 걷지 않은 채 기둥 세 개를 발견하면 된다. 동탁군을 선두에 두면 최면술로 잠재워서 포획 등급을 높여서 쉽게 잡힌다. 기술은 섀도다이브, 회복봉인, 대지의힘, 베어가르기가 있다.

그리고 귀혼 동굴에서 3번만에 3번 기둥을 전부 보면.기라티나의 자리에 "귀중한 뼈" 이라는 특수 아이템이 발생.

Pt 기라티나(플라티나) 버전의 기라티나

  • 창기둥에서 잡을 수 있다. 기라티나 버전에서는 창기둥에서 맨 처음에는 펄기아/디아루가가 출현 하는데 다음에 기라티나가 등장해서 기라티나가 깨어진 세계(데드 스페이스)에서 나오는데 화면을 덮치면서 한동안 화면이 검었다가 환상의 포켓몬(엠라이트,유크시,아그놈)이 깨어진 세계(데드 스페이스)에 난천과 주인공을 데리고 간다. 쓰러트리거나 잡으면 송별의 샘 앞에 와있다. 그런데 플라티나(Pt) 버전에서는 추가된 지역과 NPC가 많다고 한다). 기라티나 버전의 일어 발매일은 2008년 9월이다. 한글판은 2009년 7월 2일에 발매되었다. 기라티나는 되도록 잡는 것을 권한다. 기라티나를 잡아서 레벨 90 이상까지 올리고 리그에 내보내면 충호의 메가자리비퀸은 '원시의힘'으로, 오엽의 마임맨, 에브이, 후딘, 엘레이드는 '섀도다이브'로 한 방에 쓰러뜨릴 수 있다. 기라티나는 마스터볼을 사용해야 할 정도로 잡기 힘들지만, 마스터볼을 던져서 한 방에 잡은 후 디아루가/펄기아와 교환하면 바로 디아루가/펄기아의 전국도감에 잡은 것으로 등록된다. 기술은 괴상한바람, 원시의힘, 드래곤크루, 섀도다이브이다. 기라티나 고유기는 "섀도다이브".

기라티나는 오리진폼이되면 공격하고 특공이 높다. 어나더폼으로변하면 공격하고 특공이 떨어지고 대신 방어하고 특방이 올라간다. DP 버전에서는 "어나더 폼" 상태.Pt 기라티나 버전으로 전송 등의 옮기기를 하였을 때 "오리진 폼" 으로 폼 체인지. 백금옥 없이는 오리진 폼이 되지 못한다. 도감에는 어나더 폼으로 잡은 것이면 어나더 폼으로 키 4.5m, 몸무게 750kg으로 등록되지만 깨어진 세계에서 오리진 폼으로 잡은 것이면 오리진 폼으로 키 6.9m, 몸무게 650kg으로 등록된다. 신오도감 210번에 등록된 것으로 보아, Pt 기라티나에서는 신오도감에 210마리의 포켓몬이 등록된다.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의 기라티나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는 2010년 배포한 아르세우스를 안농의 유적에 데리고 가면 디아루가·펄기아(파루키아)·기라티나중에 하나를 레벨1 상태로 얻을 수 있다

기라티나 포획 공략[편집]

많은 사람들이 마스터볼을 써서 잡는데, 팬텀 (겐가), 크로뱃 (구로밧토) 등의 최면술을 써서 잠재워버린 뒤에 잡아도 된다. 포켓몬스터 시간, 어둠의 탐험대에서는 7개의 비보 중 하나인 바위메가폰을 지키는 포켓몬이다.

애니메이션에서의 기라티나[편집]

11번째 극장판의 주 '악역'..이라기 보단 후반엔 아군. 그가 날뛰게 된 가장 큰 원인은 10번째 극장판의 직후 그대로 경계의 세계로 난투극을 속행한 디아루가펄기아, 정확히 말하자면 디아루가였다. 거기에 쉐이미 한 마리가 휘말리면서 극장판의 스토리가 시작된다.

12번째 극장판에서 다른 용신들과 함께 주역을 맡아 삼파전을 벌일 듯하다.

정황상 포켓몬스터 극장판 12기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의 주역이 되어 디아루가, 펄기아, 아르세우스와 싸울 듯하다.

한편 디아루가와 기라티나에서 극장판 11기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에서 싸운 적이 있다. 디아루가는 기라티나에게 시간의 루프를 사용하고,이로 인해 기라티나는 현실세계로 나가지 못했다.

그 외에서의 기라티나[편집]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