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494-520)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수댕이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비크티니[편집]

번호: 494 타입: 에스퍼/ 불꽃 진화하지 않음

노란색의 몸에 주황색의 거대한 V자형의 귀를 가지고 있고, 작은 날개처럼 생긴 것이 엉덩이에 달려 있다. 분류에 걸맞게 승리를 이끄는 포켓몬이라고 유명하여, 비크티니를 데리고 싸우면 어떤 승부에서도 이길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체내에서 에너지를 무한정으로 생산하고 그 에너지를 접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에게 기부하면서 능력을 가진다.

유일하게 지역도감 No.000 이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에서 등장한, 하나지방의 환상의 포켓몬 중 하나. '제 0번' 이라는 지금까지의 역대 시리즈에서 사용되지 않은 도감 번호가 사용되었다. 일본에서는 소프트 발매를 한 후에 1개월 (2010년 9월 18일 ~ 10월 18일)동안 한정으로 "리버티 티켓"을 배포하였다. 이 티켓을 받으면 잡으러 갈 수 있게 된다. 리버티 가든 섬에 있는 등대의 지하에서 출현한다. 도망가거나 쓰러뜨려도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 또 비크티니가 있다. 잡을 때까지 몇 번이라도 재가능하다. 이는 노력치를 줄 때 유용한데, 비크티니가 3의 체력노력치를 주기 때문에 계속해서 쓰러뜨리면서 노력치를 올릴 수 있다.

'극장판 포켓몬스터DP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에서는 스탭 롤 후에 마지막에 등장했다. 대사(울음소리)는 없었지만, 영화 관객 측에 손을 흔들었다. 이후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명칭,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비크티니와 백의 영웅 레시라무가 발표되었다.

주리비얀[편집]

번호: 495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샤비

화이트, 블랙 버전의 스타팅 포켓몬 중 풀 포켓몬. 지능이 높고 냉정하여 미숙한 트레이너를 이해하는 것도 가능한 포켓몬, 꼬리의 이파리로 광합성을 해서 에너지를 만든다. 진화하면 샤비가 된다.

블랙, 화이트의 스토리 내에서는 치코리타와 같이 상성 때문에 육성이 어렵다.

슈티가 주박사에게 처음으로 받은 녹색의 새 비슷하게 생긴 포켓몬. 머리가 상당히 좋은 편인 듯하다. 1화에서 슈티의 주리비얀은 전기기술이 봉인된 피카츄와의 배틀에서 승리를 하고 7화에서 전 주인을 거부해 도망친 듯한 주리비얀을 지우가 잡아서 지우의 포켓몬이 되었다. 참고로 슈티가 가진 주리비얀은 수컷이다.

샤비[편집]

번호: 496 타입: 진화전: 주리비얀 진화후: 샤로다

샤비(Servine, 일본어: ジャノビー 쟈노비[*])의 분류는 풀뱀포켓몬이다.

주리비얀이 레벨 17에 진화한다.

등의 잎사귀는 날카로우므로 나무열매를 따거나 상대를 위협한다.

햇살이 강해지면 뛰어놀기 좋은 장소를 찾는다. 그리고 해가 지면 움츠리고 잠을 잔다. 긴 혀를 가지고 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슈티가 지니고 있는 포켓몬이다. 후에 샤로다로 진화한다.

샤로다[편집]

번호: 497 타입: 진화전: 샤비 진화후: 없음

샤로다(Serperior, 일본어: ジャローダ 쟈로다[*])의 분류는 로열포켓몬이다.

주리비얀의 최종 진화형으로 샤비가 레벨 36에 진화한다.

몸에 붙어있는 다리가 없어지면서 샤로다로 진화한다. 머리를 높이 들어올려 도도하게 상대를 위협한다. 머리를 높이 들어올려 적을 노려보면, 적은 무서워서 움직일 수가 없게 된다. 하지만, 강적과 만나서 싸울 때만 진정한 실력을 발휘한다.

뚜꾸리[편집]

번호: 498 타입: 불꽃 진화전: 없음 진화후: 차오꿀

불돼지포켓몬으로 스타팅포켓몬이다. 특성은 맹화이다.

포켓몬 블랙/화이트 버전에서 5세대 포켓몬으로 등장, 플레이어가 최초로 받게 되는 3가지 속성(풀, 물, 불) 중 불 속성을 지닌 포켓몬이다.

상대의 공격을 가볍게 피해서 코에서 불의 구체를 쏘아대며, 불꽃으로 나무열매를 구워먹는다. 감기에 걸리면 불꽃이 아닌 검은 연기가 나온다.

나무열매를 구워 먹는것을 매우 좋아하나 너무 흥분한 나머지 가끔 새까맣게 태워버리기도 한다.

5세대 스타팅 중에서는 쉬운 난이도에 속한다.

본래는 포켓몬 배틀 클럽에서 만난 다른 포켓몬 트레이너의 포켓몬이었지만 패한 뒤 버림받았다가 지우의 포켓몬이 되었다.1편에 잠시 출현한 이후 4편에서 버려져서 배고픔에 지친 뚜꾸리를 지우가 도와주고 로켓단에게 잡힌 피카츄를 구해주고 지우의 포켓몬이 된 것이다. 16화에서 니트로 차지를 배워 체육관 관장에 승리한다. 또한 한국에는 아직 나오지 않은 48화에서는 화염방사를 배운다. 80화에서 차오꿀로 진화한다.

차오꿀[편집]

번호: 499 타입: 불꽃/ 격투 진화전: 뚜꾸리 진화후: 염무왕

차오꿀(Pignite, 일본어: チャオブー 챠오부[*])의 분류는 불돼지포켓몬이다.

뚜꾸리가 레벨 17에서 진화하고 레벨 36에 염무왕으로 진화한다.

체내의 불꽃이 타오르면 움직임의 날카로움과 스피드가 빨라지며 위급한 상황이 되면 연기를 뿜어낸다.

먹은 것이 많을수록 태우는 것도 많아져서 위에서 불꽃을 태워서 강력해지며 파워도 넘치게 된다. 화가 나면 화력이 오른다.

또한 체내의 불꽃이 타오르면 움직임이 더 빨라지고 예리해진다.

염무왕[편집]

번호: 500 타입: 불꽃/ 격투 진화전: 차오꿀 진화후: 없음

염무왕(Emboar, 일본어: エンブオー 엔부오[*])의 분류는 큰불돼지포켓몬이다.

뚜꾸리의 최종 진화형으로 차오꿀이 레벨 36에 진화한다. 턱의 불꽃은 수염이다. 굉장한 파워와 스피드를 비롯해 맹렬한 기세로 적을 공격한다.

수댕이[편집]

번호: 501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쌍검자비

해달포켓몬으로, 길이는 0.5m, 무게는 5.9kg이다.

5세대 스타팅 포켓몬 중 물타입, 본래는 주박사의 연구소에서 새내기 트레이너용으로 관리를 받고 있던 포켓몬이지만 슈티에게 선택받지 못하고 슬퍼하다가 지우를 미행하다가 연구소를 탈출했다. 2화에서 로켓단에게 잡힌 지우의 피카츄와 아이리스의 터검니를 구해주고 3화에서 지우의 포켓몬이 된 이후 지우에게 쏟아졌던 열탕을 물대포로 막는다. 로켓단 (로사)의 마자용, 로이의 흉내내, 봄이의 에나비, 이슬의 고라파덕처럼 몬스터볼에서 제멋대로 빠져나오거나 조금이라도 한눈을 팔면 사라져 버리는 것이 특징인 포켓몬이다. 16화에서 아쿠아제트를 배운다.

쌍검자비[편집]

번호: 502 타입: 진화전: 수댕이 진화후: 대검귀

쌍검자비(Dewott, 일본어: フタチマル 후타치마루[*])의 분류는 수행포켓몬이다.

수댕이가 진화한 포켓몬. 가리비칼이 2개가 되어 공격력도 높아진다. 가리비칼이 진짜 칼처럼 되어 적을 벤다.

대검귀[편집]

번호: 503 타입: 진화전: 쌍검자비 진화후: 없음

대검귀(Samurott, 일본어: ダイケンキ 다이켄키[*])의 분류는 관록 포켓몬이다.

수댕이의 최종 진화형. 몸에 지니고 있는 가리비칼이 없어지면서 대검귀로 진화한다. 머리를 높이 들어 적을 노려보면 적은 무서워서 움직일 수가 없게 된다.

앞발의 갑옷의 3번째 부분은 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 칼을 뽑아들고 무기로 이용한다.

상대가 눈을 깜빡이는 동안 앞다리에 붙어 있는 각검으로 상대를 벤 다음 원래대로 되돌린다.

보르쥐[편집]

번호: 504 타입: 노말 진화전: 없음 진화후: 보르그

보르쥐(Patrat, 일본어: ミネズミ 미네즈미[*])의 분류는 망보기포켓몬이다.

하나지방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포켓몬. 주로 떼로 뭉쳐 다니며, 나무 위로 올라가 과일을 딴다.

게임 블랙 화이트에서 보면 1번도로, 2번도로, 꿈터, 3번도로에 서식한다.

야생의 보르쥐는 먹이를 먹을 때 등등 생활을 할 때 망을 보지 않으면 불안해한다.

보르그[편집]

번호: 505 타입: 노말 진화전: 보르쥐 진화후: 없음

보르그(Watchog, 일본어: ミルホッグ 미루홋그[*])의 분류는 경계포켓몬이다.

보르쥐가 레벨 20에 진화한다.

칠보시티의 체육관 관장 알로에가 지니고 있는 포켓몬으로, 발광이라는 특성이 있어 몸에 있는 노란색 줄무늬가 빛난다.

볼의 주머니에 모아둔 열매의 씨를 날려서 공격하며, 적을 발견하면 꼬리를 치켜세운다.

몸의 문양을 빛내서 적을 위협한다. 어두운 곳이라도 주변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졌다.

체내의 발광물질로 눈이나 몸을 빛나게 하여 습격해 온 상대를 풀이 죽게 만든다.

요테리[편집]

번호: 506 타입: 노말 진화전: 없음 진화후: 하데리어

요테리(Lillipup, 일본어: ヨーテリー 요테리[*])의 분류는 강아지포켓몬이다.

가디와 마찬가지로 의 모습을 한 포켓몬. 칠보시티의 체육관 관장 알로에가 지니고 있었던 포켓몬으로, 레벨 16에 하데리어로 진화한다. B2W2에서 체렌의 요테리는 레벨 13.

강한 상대에게도 용감히 대항하지만 불리한 싸움을 피하는 지능이 높은 포켓몬. 얼굴을 덮은 긴 털은 뛰어난 레이더이며, 주위의 상태를 민감하게 살핀다.

하데리어[편집]

번호: 507 타입: 노말 진화전: 요테리 진화후: 바랜드

하데리어(Herdier, 일본어: ハーデリア 하데리아[*])의 분류는 충견포켓몬이다.

요테리의 진화형. 레벨 16일 때 하데리어로 진화한다. 레벨 32일 때 바랜드로 진화한다.

망토처럼 몸을 덮은 검은 체모는 매우 견고하며, 받은 데미지를 줄여준다.

트레이너를 도와주면서 다른 포켓몬을 돌보기도 하는 매우 충실한 포켓몬. 오랜 옛날부터 포켓몬을 키워준 트레이너를 도왔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하나지방의 여경들이 쓰는 경찰견으로 등장한다.

바랜드[편집]

번호: 508 타입: 노말 진화전: 하데리어 진화후: 없음

바랜드(Stoutland, 일본어: ムーランド 무란도[*])의 분류는 관대포켓몬이다.

쌔비냥[편집]

번호: 509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레파르다스

쌔비냥(Purrloin, 일본어: チョロネコ 쵸로네코[*])의 분류는 성악포켓몬이다.

나옹, 페르시온, 나옹마 등과 같이 고양이의 모습을 한 포켓몬으로, 사람의 물건을 장난으로 훔친다. 도둑질당한 사람도 귀여운 행동에 바로 용서하고 만다.

귀여운 듯한 태도에 방심해버리면 그 틈에 물건을 훔친다. 화를 내면 손톱을 세워서 반격한다. 소중한 물건을 훔치는 것은 사람의 곤란해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이다.

물건을 도둑맞은 사람도 애교 넘치는 행동에 빠져 용서하고 만다.

레파르다스[편집]

번호: 510 타입: 진화전: 쌔비냥 진화후: 없음

레파르다스(Liepard, 일본어: レパルダス 레파르다스[*])의 분류는 냉혹포켓몬이다.

쌔비냥이 레벨 20에 진화한다.

신출귀몰한 포켓몬. 아름다운 스타일과 털의 결이 많은 트레이너를 매혹시킨다.

기척을 죽이고 접근한다. 상대가 눈치채기 전에 배후에서 살며시 다가가서 괴롭히는 것이다.

아름다운 스타일은 전신의 발달한 근육 덕분이다. 소리도 내지 않고 밤을 달린다.

야나프[편집]

번호: 511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야나키

성신 체육관 관장 중 1명인 덴트가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다.

머리에는 마치 나무처럼 잎이 자라나 있고 깊은 숲에서 사는 원숭이 포켓몬. 머리에 난 잎사귀를 먹으면 피로가 거짓말처럼 사라진다.

상태가 안좋은 포켓몬에게 머리의 나뭇잎을 나누어주며, 머리의 나뭇잎은 피곤함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기운이 없는 포켓몬에게 머리의 잎사귀를 나눠준다.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나무열매를 잘 찾아 여기저기에서 모아 동료에게 나누어 주는 상냥함을 가졌다.

게임 내에서는 바람개비숲과 미혹의 숲에서 출현하며, 블랙·화이트에서 스타팅 포켓몬을 뚜꾸리로 했을 경우 꿈터에서 야나프 한마리를 얻을 수 있다. 6세대인 X·Y에서는 백단숲에서 출현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덴트의 주력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원숭이의 모습을 한 포켓몬. 머리 위에는 브로콜리처럼 생긴 것이 달려 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덴트가 파트너로 가지고 있다. 게임에서는 요테리와 함께 그의 파트너이다.

야나키[편집]

번호: 512 타입: 진화전: 야나프 진화후: 없음

야나키(Simisage, 일본어: ヤナッキー 야나키[*])의 분류는 가시원숭이포켓몬이다.

야나프가 리프의돌을 이용하여 진화한다.

성질이 사나운 원숭이포켓몬. 가시가 박힌 꼬리를 휘둘러 힘껏 쳐서 싸운다. 머리의 잎사귀는 매우 쓰다.

가시가 잔뜩 돋아난 꼬리로 상대에게 공격한다.

바오프[편집]

번호: 513 타입: 불꽃 진화전: 없음 진화후: 바오키

바오프(Pansear, 일본어: バオップ 바오프[*])의 분류는 고온포켓몬이다.

성신 체육관 관장 중 1명인 팟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다.

야나프, 앗차프와 같은 원숭이포켓몬이지만 온몸이 붉은색이고 머리의 털이 마치 불꽃처럼 되어 있다.

머리의 털은 화가나면 온도가 올라 300도 이상이 된다. 열매를 머리의 털로 구워서 먹는다.

화산 동굴에서 산다. 머리의 송아리 속이 불타고 있어 300도나 되는 높은 온도가 된다.

지능이 높고 나무열매는 구운 뒤 먹는 습성이 있다. 사람 도와주기를 좋아한다.

게임 내에서는 바람개비숲과 미혹의 숲에서 출현하며, 블랙·화이트에서 스타팅 포켓몬을 수댕이로 했을 경우 꿈터에서 바오프 한마리를 얻을 수 있다. 6세대인 X·Y에서는 백단숲에서 출현한다.

바오키[편집]

번호: 514 타입: 불꽃 진화전: 바오프 진화후: 없음

바오키(Simisear, 일본어: バオッキー 바옥키[*])의 분류는 불꽃포켓몬이다.

바오프의 진화형으로 불꽃의돌을 사용하면 진화한다.

단것을 아주 좋아한다. 체내에서 불을 태워 에너지로 쓴다.

몸속에서 태운 불꽃을 머리나 꼬리로 흩뿌려서 상대를 태우고 그을리게 하여 공격한다.

흥분하면 머리나 꼬리에서 불티가 날아올라 뜨거워진다.

앗차프[편집]

번호: 515 타입: 불꽃 진화전: 없음 진화후: 앗차키

앗차프(Panpour, 일본어: ヒヤップ 히얍프[*])의 분류는 물뿌리기포켓몬이다.

성신체육관 관장 중 1명인 콘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으로, 건조한 환경에 약하다.

야나프, 바오프와 같은 원숭이포켓몬이지만, 머리카락은 분수대처럼 위로 솟아 있다. 야나프와 비슷해서 혼동하기 쉽다.

머리카락에 모아둔 물은 영양이 가득하며, 식물에게 뿌리면 크게 자란다.

머리의 송아리에 모은 물을 꼬리를 사용해서 그 물을 초목에 뿌리며 주위를 적신다.

게임 내에서는 바람개비숲과 미혹의 숲에서 출현하며, 블랙·화이트에서 스타팅 포켓몬을 주리비얀으로 했을 경우 꿈터에서 앗차프 한마리를 얻을 수 있다. 6세대인 X·Y에서는 백단숲에서 출현한다.

앗차키[편집]

번호: 516 타입: 진화전: 앗차프 진화후: 없음

앗차키(Simipour, 일본어: ヒヤッキー 히약키[*])의 분류는 방수포켓몬이다.

앗차프의 진화형으로 물의돌을 사용하면 앗차키로 진화한다.

성격이 매우 온화하고 꼬리로 물을 빨아들이거나 내뱉을 수 있어서 정원을 가꾸는 사람들의 파트너가 되는 경우가 많다.

배틀할 때는 발사하는 물의 위력을 높혀서 고압의 수류로 상대를 날려버린다. 그 힘이 굉장히 세서 콘크리트벽을 파괴하는 위력을 지니고 있다.

머리에 모아둔 물이 줄어들면 꼬리에서 빨아올려 보급하지만, 바닷물에 약해서 대량으로 바닷물을 빨아들이면 앗차키의 건강이 악화된다고 한다.

몽나[편집]

번호: 517 타입: 에스퍼 진화전: 없음 진화후: 몽얌나

몽나(Munna, 일본어: ムンナ 문나[*])의 분류는 꿈먹기포켓몬이다.

몽나에게 꿈을 먹혀버리면 꿈의 내용을 잊어버린다. 보통 공중에 떠 있다.

나쁜 꿈에 시달리고 있는 포켓몬이나 사람 앞에 나타나 그 꿈을 먹어버리는 포켓몬이다.

즐거운 꿈을 먹으면 핑크색의 연기를 내뿜는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6화에 진화형인 몽얌나와 같이 처음으로 출현한다.

몽얌나[편집]

번호: 518 타입: 에스퍼 진화전: 몽나 진화후: 없음

몽얌나(Musharna, 일본어: ムシャーナ 무샤-나[*])의 분류는 꿈결포켓몬이다.

몽나의 진화형. 달의돌을 쓰면 몽얌나로 진화한다. 따뜻한 느낌의 포켓몬으로, 지금까지의 포켓몬과 다르다.

몽얌나가 나온 사진에는 거의 몽얌나의 꿈연기가 그려져 있다.

이마로부터 나오고 있는 연기 속에는 사람이나 포켓몬이 꾼 꿈이 가득 차있다.

먹은 꿈을 실체화시키며, 내용에 따라 여러 가지 색으로 변한다.

이마에서 피어나는 연기가 꿈에서 나왔었던 것으로 모습을 바꾼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6화에 몽나와 같이 처음으로 출현한다.

콩둘기[편집]

번호: 519 타입: 노말/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유토브

콩둘기(Pidove, 일본어: マメパト 마메파토[*])의 분류는 아기비둘기포켓몬이다.

비둘기의 모습을 한 포켓몬. 트레이너의 명령을 잘 듣는 성격이지만 어려운 지시는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마을 안에 살고 있으나 낯가림이 없기에 공원이나 광장에 많이 모여든다.

매우 건망증이 심한 포켓몬으로 트레이너에게 명령을 받았어도 새로운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지우가 하나지방에서 처음으로 얻은 새 포켓몬. 진화하면 유토브가 된다.

유토브[편집]

번호: 520 타입: 노말/ 비행 진화전: 콩둘기 진화후: 켄호로우

유토브(Tranquill, 일본어: ハトーボー 하토보[*])의 분류는 들비둘기포켓몬이다.

콩둘기가 레벨 21에 진화한다. 지우의 라이벌 슈티의 포켓몬이다.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트레이너의 곁으로 반드시 돌아올 수 있다.

유토브가 사는 깊은 숲 속에는 싸움이 없는 평화로운 나라가 있다고 믿어지고 있다.

세계 어디에 있어도 자신의 둥지가 있는 곳을 알 수 있어 트레이너를 잃어버리지 않는 귀소본능의 성질을 가진 포켓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