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엘리게이 アリゲイツ Croconaw 전국 159
성도 008
수컷 : 87.5%
암컷 : 12.5%
장크로다일 オーダイル Feraligatr 전국 160
성도 009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엘리게이 큰턱 포켓몬 1.1m 25.0kg
장크로다일 2.3m 88.8kg
특성(숨겨진 특성은 *)
급류 자신의 현재 HP가 전체 HP의 1/3일 때, 물 타입 공격기의 위력이 1.5배 상승한다.
*우격다짐 부가효과를 가진 기술의 위력이 오르는 대신 부가효과를 포기한다.

리아코》(ワニノコ 와니노코[*], 영어: Totodile)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이다.

특징[편집]

악어의 모습을 한 포켓몬. 길고 큰 발달된 턱을 가지고 있다.

게임에서의 리아코[편집]

풀 타입의 치코리타, 불 타입의 브케인과 함께, 《포켓몬스터 금·은·크리스탈》에서 최초로 받을 수 있는 스타팅 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에메랄드》에서는 호연 도감을 완성시키면 털보 박사로부터 치코리타, 브케인, 그리고 리아코의 3마리 중에서 1마리를 선택해 입수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리아코[편집]

포켓몬스터》153화에서 지우와 이슬이가 잡으려고 했지만, 풀숲에 숨은 리아코에게 동시에 같은 루어볼을 던졌기 때문에, 어느 쪽이 포획 했는지 모르게 되어 버렸다. 그 뒤 소유권을 둘러싼 배틀에서 지우의 포켓몬이 된다. 호연 지방에 갈 때 오박사 연구소에 맡겨졌다.

그 외에서의 리아코[편집]

엘리게이[편집]

엘리게이(アリゲイツ 아리게이츠[*])는 큰턱 포켓몬이다.

리아코가 레벨 18에 진화한다. 레벨 30에 장크로다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하트골드》, 《포켓몬스터 소울실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타팅 중 한 마리다.

장크로다일[편집]

장크로다일》(オーダイル 오다이루[*])은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수중에 생식하는 악어형 포켓몬. 육식성으로 매우 흉폭한 성격이다. 지상에서는 몸을 지탱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기어 다니지만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크고 강력한 턱으로 물어뜯으면 그대로 목을 흔들어 상대를 산산조각 내버린다. 평소에는 느긋하게 움직이지만 먹이를 물 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엄청난 스피드를 낸다. 키는 전 스타팅 포켓몬 중에서 가장 큰 2.3m이다.

포켓몬스터》196화의 포켓몬 스모 대회에서 등장했다. 지우의 잠만보와의 대접전 끝에 졌다. 219화의 소용돌이 컵 결승전에서도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DP》43화에서 톱 코디네이터 마리나가 푸린과 더블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VTR이 나온다.

만화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실버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