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크로다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엘리게이 アリゲイツ Croconaw 전국 159
성도 008
수컷 : 87.5%
암컷 : 12.5%
장크로다일 オーダイル Feraligatr 전국 160
성도 009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엘리게이 큰턱 포켓몬 1.1m 25.0kg
장크로다일 2.3m 88.8kg

장크로다일》(オーダイル 오다이루[*])은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수중에 생식하는 악어형 포켓몬. 육식성으로 흉폭한 성격이다. 지상에서는 몸을 지탱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기어 다니지만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크고 강력한 턱으로 물어뜯으면 그대로 목을 흔들어 상대를 산산조각 내버린다. 평소에는 느긋하게 움직이지만 먹이를 불 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엄청난 스피드를 낸다. 키는 전 스타팅 포켓몬 중에서 가장 큰 2.3M이다.

엘리게이[편집]

엘리게이(アリゲイツ 아리게이츠[*], Croconaw, b)의 분류는 큰턱 포켓몬이다.

몸은 퉁퉁해졌다. 물 속이 아니면 움직이기도 귀찮아 한다. 턱은 상상 이상으로 커졌으며, 넓고 물기에 적합한 형태로 자란 턱은 아무리 단단한 물건이라도 조각낸다. 턱 안에는 날카롭고 강한 힘이 있는 48개의 이빨들이 듬뿍 자라나 있다. 이 형태는 낚싯바늘처럼 생겨서 한번 물리면 힘으로는 절대 빠지지 않는다. 빠진 이빨은 바로 자라난다.

무거워진 턱을 지탱하기위해 몸뚱이가 뚱뚱하고 근육이 많아졌다. 무거워진 몸으로 상대방을 덮쳐서 공격하지만 한번 돌진하면 무거워진 몸 때문에 방향을 잡기가 어려워지지만 그만큼 공격의 파워는 강해졌다. 체격은 커졌지만 팔다리는 별로 커지지 못했기에 물 속에서의 생활을 즐긴다. 뒷발에는 물갈퀴가 있어 헤엄에 능숙하다.

리아코가 레벨 18에 진화한다. 레벨 30에 장크로다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하트골드》, 《포켓몬스터 소울실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타팅 중 한 마리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