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케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번호: 155 타입: 불꽃 진화전: 없음 진화후: 마그케인

브케인》(ヒノアラシ 히노아라시[*], 영어: Cyndaquil)은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 이다.

특징[편집]

호저의 모습을 한 포켓몬. 눈이 가늘다. 전투시에는 등에있는 분화구에서 불길을 분출한다. 겁이 많아서 항상 몸을 움츠리고 있다.

게임에서의 브케인[편집]

풀 타입의 치코리타, 물 타입의 리아코와 함께 금, 은, 크리스탈 버전에서 최초로 받을 수 있는 포켓몬 중 하나이다. 에메랄드 버전에서는 호연 도감을 완성시키면, 털보 박사로부터 받을 수 있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DX》에서는 몬스터 볼에서 출현하는 포켓몬 중 하나로 등장한다. 「화염방사」로 공격해온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브케인[편집]

포켓몬스터 금·은》에서는 지우(사토시)가 산악 지대에서 Get 했다. 배틀 시에 등에서 불길이 나오지 않는 상태가 장기간에 걸쳐서 계속 되었지만, 트레이닝에 의해서 극복했다. 그 다음은 피카츄를 이긴 스라크고오스를 쓰러뜨릴 정도로 성장을 했지만, 은빛산 리그에서 쥰이치의 레어코일에 진 것을 마지막으로 맡겨졌다. 사이드 스토리도 등장. 이후 지우에게 귀환되는 일은 없다. 성우는 우에다 유지.

포켓몬스터 DP》에서는, 610(DP143)화로 빛나가 금선으로부터 받은 알에서 태어났다. 첫 등장시에 빛나의 얼굴을 향해서 등의 불길을 태웠다. 빛나의 박힌 돌인 팽도리와는 타협이 나빠서, 언제나 굴러온 돌 브케인과 싸우곤 한다. 성우는 후루시마 키요타카. 후에 맘모꾸리와 같이 콘테스트 연습을 하던 중 너무나도 아름답고 웅장한 불타는 얼음의 퍼포먼스를 완성시킨다.

그 외에서의 브케인[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