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가레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솔가레오 ソルガレオ Solgaleo 전국 791
알로라 291
없음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솔가레오 에스퍼 / 강철 일륜 포켓몬 3.4m 230.0kg
특성
메탈프로텍트[1]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능력치가 떨어지지 않는다. 이 특성은 무시할 수 없다.[2]

솔가레오》(Solgaleo, 일본어: ソルガレオ 솔가레오[*])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코스모움이 썬에서 레벨 53에 진화한다. 다른 세계에 산다고 전해지며, 온몸에서 격렬한 빛을 내뿜어 깜깜한 밤도 한낮처럼 비춘다. 제 3의 눈이 뜰 때 다른 세계로 달려나간다고 한다.

포켓몬스터 썬》의 패키지를 장식하는 전설의 포켓몬.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이마에는 태양처럼 생긴 문양이 있고, 갈기는 태양의 불꽃처럼 생겼다.

특성인 '메탈프로텍트'는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능력치가 떨어지지 않게 하는데 이 특성은 무시하지 못한다. 전용기인 '메테오드라이브'는 강철 타입의 고위력 물리 기술로 유성 같은 기세로 돌진해서 특성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그런데 태양을 상징하는 포켓몬이 불꽃타입에 약하다는게 아이러니하다.(그리고 고스트타입에게도 약해서 루나아라에게도 약하다.)

메테오드라이브를 쓸때 잠깐동안 라이징 페이즈로 변화된다. 게임에서 반영되진 않았지만 수컷이다. 루나아라와 마찬가지로 울트라비스트였으나 썬 세계에 적응했다는 설정이 있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네크로즈마의 갑주를 장착한 모습이 공개되었다. 이 모습은 네크로즈마가 솔가레오와 합체한 황혼의 갈기의 모습이다. 타입은 솔가레오와 동일하다.

각주[편집]

  1. 영칭은 Full Metal Body.
  2. 틀깨기, 터보블레이즈, 테라볼티지, 위액, 메테오드라이브, 섀도레이의 효과를 무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