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가레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솔가레오 ソルガレオ Solgaleo 전국 791
알로라 291
없음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솔가레오 에스퍼 / 강철 일륜 포켓몬 3.4m 230.0kg
특성
메탈프로텍트[1]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능력치가 떨어지지 않는다. 이 특성은 무시할 수 없다.[2]

특징[편집]

코스모움포켓몬스터 썬, 포켓몬스터 울트라썬, 포켓몬스터 소드에서 레벨 53에 진화한다. 다른 세계에 산다고 전해지며, 온몸에서 격렬한 빛을 내뿜어 깜깜한 밤도 한낮처럼 비춘다. 제 3의 눈이 뜰 때 다른 세계로 달려나간다고 한다.

포켓몬스터 썬》의 전설의 포켓몬이다.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이마에는 태양처럼 생긴 문양이 있고, 갈기는 태양코로나처럼 묘사된다. 전용 특성인 '메탈프로텍트'를 가지며, 전용기인 '메테오드라이브', 전용Z기술'선샤인스매셔'를 사용할 수 있다. 본래 울트라비스트였으나, 알로라지방의 환경에 적응한 것으로 그려진다.[출처 필요] 타입은 에스퍼/강철.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 네크로즈마의 갑주를 장착한 모습이 공개되었다. 이 모습은 네크로즈마가 솔가레오와 합체한 황혼의 갈기의 모습이다.

코스모그[편집]

코스모움의 진화 전 단계로 몸무게가 0.1kg인 가벼운 포켓몬이다. 타입은 에스퍼.

코스모움[편집]

솔가레오루나아라의 진화 전 단계인 포켓몬이다. 무게가 999.9kg으로 철화구야와 함께 가장 무거운 포켓몬으로 설정되었다. 타입은 에스퍼.

게임에서의 솔가레오[편집]

포켓몬스터 썬,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에서 메인 전설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초반에는 코스모그 상태로 릴리에의 가방 속에서 지내다가 루자미네가 울트라홀을 열려고 사용한 후 코스모움으로 진화. 일륜의 제단에서 릴리에와 피리를 불면 솔가레오로 최종 진화한다.

썬 버전에서는 텅비드와 융합한 루자미네한테 광선을 쏘아 원 상태로 돌려놓은 뒤 원래 차원에서 주인공과 배틀하는데, 이때의 레벨은 65.


울트라썬 버전에서는 일륜의 제단에서 울트라홀을 열고 나온 네크로즈마와 싸워서 패배하는데, 네크로즈마한테 융합되어 지배 당하게 된다. 주인공과 싸운 후 네크로즈마가 도주하는 데, 조사대의 루나아라를 타고 추격해서 울트라 네크로즈마와 싸워 이기면 분리되어 풀려난다. 이후 챔피언로드에서 네크로즈마를 잡으면 아크로마가 솔가레오와 네크로즈마를 합체시킬 수 있는 도구 '네크로플러스솔'을 주며 솔가레오의 위치를 알려준다. 그 위치에 가서 솔가레오를 잡으면 릴리에가 솔가레오Z를 준다.


각주[편집]

  1. 영칭은 Full Metal Body.
  2. 틀깨기, 터보블레이즈, 테라볼티지, 위액, 메테오드라이브, 섀도레이의 효과를 무시한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