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몰빼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나몰빼미 モクロー Rowlet 전국 722
알로라 001
수컷: 87.5%
암컷: 12.5%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나몰빼미 풀 / 비행 풀깃 포켓몬 0.3m 1.5kg
특성(숨겨진 특성은 *)
심록 자신의 현재 HP가 전체 HP의 1/3일 때 풀타입 공격기의 위력이 1.5배 상승한다.
*원격 모든 기술을 상대에게 접촉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나몰빼미》(Rowlet, 일본어: モクロー 모쿠로[*])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올빼미의 모습을 한 포켓몬으로 동글동글한 체구를 가졌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나몰빼미[편집]

포켓몬스터 썬&문》4화에서 지우의 포켓몬이 된다.

게임에서의 나몰빼미[편집]

포켓몬스터 썬·문》에서는 첫 스타팅 포켓몬으로 할라에게서 받을 수 있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서는 첫 스타팅 포켓몬으로 쿠쿠이박사에게 받을 수 있다.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포켓몬스터 샤이닝 펄》에서 스타팅으로 받을 수 있다.

빼미스로우[편집]

빼미스로우(Dartrix, 일본어: フクスロー 후쿠스로[*])의 분류는 칼날깃포켓몬이다.

나몰빼미의 진화형으로 레벨 17에 진화한다.

칼날이 달린 깃털을 날려서 공격한다. 날개 안쪽에 날카로운 칼날이 달린 깃털을 숨기고 있으며 이 깃털을 정확하게 날려서 공격한다.

깃털을 똑바로 일직선으로 날릴 뿐만 아니라 깃털을 구부려서 궤도를 휘게 할 수도 있다.

날카로운 감각의 소유자로 주위의 기척에 매우 민감하다. 뒤에 있는 상대의 기척을 탐지하여 상대를 보지 않고 깃털을 날려서 명중시킬 수 있다.

젠체하는 성격이라 몸가짐에 신경을 쓰며 틈만 나면 날개를 손질한다. 덜렁대고 덤벙대는 면도 있어 한번 실패하면 그것을 만회하려다 더 최악의 상황에 빠지기도 한다.

깃털이 더러워지거나 흐트러지는 것에 너무 신경을 쓰느라 싸움에 집중하지 못할 때도 있다.

배틀에 집중하지 못하는 빼미스로우는 그대로 배틀에서 은퇴하게 될 때도 있으며 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지는 트레이너에게 달렸다. 이를 극복한 빼미스로우는 비약적으로 강해진다.

레벨 34에 모크나이퍼로 진화한다.

모크나이퍼[편집]

진화하면서 /고스트타입으로 바뀌었다. 전용기 그림자꿰매기는 위력 80의 고스트타입 물리 기술로 부가효과가 그림자밟기의 효과와 같다. Z기술로 사용하면 '섀도우애로우즈스트라이크'가 된다.새가 모티브인데 땅 타입의 기술을 0배로 받을 수 없다.

모크나이퍼(Decidueye, 일본어: ジュナイパー 쥬나이파[*])의 분류는 화살깃포켓몬이다.

나몰빼미의 최종 진화형으로 빼미스로우가 레벨 34에 진화한다. 잘 날지 못하며 진화하면서 비행타입이 고스트타입으로 바뀐다. 이는 모티브가 된 하와이 죽마올빼미가 인간에 의해 유입된 돼지와 쥐에 밀려 멸종함을 형상화했다는 의견이 있다.

날개에 숨겨진 살깃을 활처럼 쏜다. 화살을 뽑아서 쏠 때까지의 시간은 무려 0.1초 정도로 아주 빠르다. 1km 앞의 표적도 맞힐 수 있는 정확함도 갖췄다.

소리 없이 움직이고 기척을 숨겨, 자신의 기척을 완벽하게 숨기고 행동한다. 기척을 숨기고 상대가 자신을 놓친 사이에 기회를 노린다.

평소에는 쿨해 보이지만 예상 밖의 일에 약해서 기습을 당하면 크게 당황한다. 곡사나 연사도 가능해서 숙련된 모크나이퍼는 아크로바틱한 곡사에도 능숙하다.

하늘 높이 날아올라 나선형으로 낙하하면서 복수의 표적을 연달아 맞힐 수도 있다고 한다.

전용기인 그림자꿰매기는 대미지를 주고 적을 도망칠 수 없게 만든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