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포켓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번호: 146 타입: 불꽃/ 비행 진화하지 않음

파이어》(ファイヤー 화이야[*], 영어: Moltres)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 이다.

특징[편집]

전설의 새 포켓몬. 파이어가 모습을 보이면 봄이 찾아온다고 전해진다. 날갯짓을 할 때마다 불꽃이 반짝인다.

게임에서의 파이어[편집]

포켓몬스터 적·녹·청·피카츄》에는 챔피언 로드에 서식한다.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리프 그린》에서는 7개의 섬의 1의 섬에서 서식한다.

포켓몬스터 하트 골드·소울 실버》에서는 은빛산에 서식한다.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에서는 전국도감을 얻은 후, 팔파크에서 오박사를 만나고 영원시티에 있는 오박사의 집에가서 오박사에게 말을 걸면, 프리져, 썬더, 파이어가 도로를 돌아다닌다. 잡는 방법은 프리져, 썬더와 똑같다. 프리져, 썬더와 동일하게 잡을 때 레벨은 60이다. 체육관 관장 재시합, 사천왕 재시합, 챔피언 재시합 때는 파이어의 레벨을 85 이상까지 올리는데, 프리져, 썬더, 파이어가 전부 파티에 들어가 있을 때는 서로의 상성에 맞게 교체해 가며 시합하되, 이들 세 마리 모두 레벨은 85 이상인 것이 좋다. 단 파이어는 불 + 비행으로 리자몽과 같이 바위에 4배 데미지를 입는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에서는 실프 컴퍼니의 스테이지 배경으로 극히 낮은 확률로 등장하기도 한다.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DX》,《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X》에서는 몬스터 볼에서 낮은 확률로 출현한다.

애니메이션에서의 파이어[편집]

관동 지방의 포켓몬 리그의 성화는 파이어의 날개의 불길로 이루어져 있다.

포켓몬스터 디 오리진》4화에서 등장. 챔피언로드에서 레드의 리자몽과 회오리불꽃 대결 이후 그대로 포획된다.

그 외에서의 파이어[편집]

  • 극장판 《루기아의 탄생》에서는 최초로 썬더와 싸우는 포켓몬이다. 그리고 악당에게 맨 처음으로 잡힌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