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리오: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태그: m 모바일 웹
태그: m 모바일 웹
62번째 줄: 62번째 줄:


《[[포켓몬스터 XY (애니메이션)|포켓몬스터 XY]]》30화에서 사라시티 체육관 관장 코르니의 포켓몬으로 재등장. 리오르였을때부터 계속 키워온 포켓몬으로 메가진화를 할 수 있으나 코르니에게는 키스톤이 있지만 루카리오에게는 메가스톤이 없는 상태였다.
《[[포켓몬스터 XY (애니메이션)|포켓몬스터 XY]]》30화에서 사라시티 체육관 관장 코르니의 포켓몬으로 재등장. 리오르였을때부터 계속 키워온 포켓몬으로 메가진화를 할 수 있으나 코르니에게는 키스톤이 있지만 루카리오에게는 메가스톤이 없는 상태였다.

《[[포켓몬스터 W]]》21화에서 레이팅 배틀 도중에 파동을 느낀 지우가 알을 발견해 간호순으로부터 알을 받게 되는데 채박사 연구소에서 리오르가 부화했다. 태어나자마자 환경이 낮설어서 도망치는데 도중에 롱스톤과 싸우는 도중 지우와 피카츄가 도와줘서 내뿜는 파동을 느끼며 자신에게 지시를 해달라고 하고 배틀 이후 지우의 포켓몬이 되었다.


== 영화로의 루카리오 ==
== 영화로의 루카리오 ==

2020년 7월 10일 (금) 22:36 판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리오르 リオル Riolu 전국 447
신오 115
수컷 : 87.5%
암컷 : 12.5%
루카리오 ルカリオ Lucario 전국 448
신오 116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리오르 격투 파문 포켓몬 0.7m 20.2kg
루카리오 격투 / 강철 파동 포켓몬 1.2m 54.0kg
메가루카리오 1.3m 57.5kg
특성(숨겨진 특성은 * / 메가진화 특성은 **)
공통 불굴의마음 풀죽을 때마다 스피드가 1랭크 오른다.
정신력 풀죽지 않는다.
리오르 *짓궂은마음 변화기술을 사용하면 기술의 우선도가 +1 상승한다.
(7세대부터) 악 타입에게는 무효화된다.
메가루카리오 적응력 같은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에서 2배로 증가한다.[1]

루카리오(Lucario, 일본어: ルカリオ 루카리오[*])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

아누비스를 모델로 한 포켓몬. 모든 것의 기(즉, 파동)를 아는 능력이 있다. 인간의 말을 이해한다.

게임에서의 루카리오

진화하는 방법은 리오르가 낮(06:00~17:59)에 친밀도로 진화시킨다. 친밀도는 70이므로 17920걸음 이상을 걷고 싸우면 된다. 챔피언 난천은 포켓몬도 대부분이 암컷이지만 난천의 루카리오는 레벨 63으로 유일한 수컷이고, 레벨 80 이상의 초염몽, 디아루가, 펄기아, 토대부기, 블레이범, 고지, 대짱이, 괴력몬으로 쓰러뜨릴 수 있고, (상성이 좋을수록 쓰러뜨리기 쉽다) 장막시티 체육관 관장 자두가 가지고 있는 루카리오는 레벨 30이다. 그러므로 토대부기파이숭이, 초염몽, 근육몬으로 상대가 가능하다.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에서는 난천 루카리오가 레벨 60으로 낮춰지고 자두의 루카리오는 레벨 32로 높아졌으며, 현의 루카리오도 34에서 41로 올라갔다. 진화 후 강철 타입이 추가되면서 메탈크로우를 배울 수 있다. 자두의 루카리오를 한 방에 기절시키려면 초염몽 (1, 2차전 모두)이나 에레키블 (2차전만), 그리고 같은 격투타입이지만 괴력몬, 근육몬으로도 충분하다. 배틀 팩토리의 오픈 레벨 부문에서는 초반부터 루카리오가 나오는데, 루카리오를 빌릴 때는 기술배치를 잘 보고 불리한 상성을 견제해 낼 수 있는 기술배치를 가진 것을 빌리거나, 루카리오는 3번째로 두고, 1번째, 2번째는 다른 포켓몬을 빌리는 것이 좋고, 상대가 루카리오를 내보낼 때는 루카리오를 불리하게 만들 수 있는 타입의 기술로 상대한다.

자두의 루카리오는 DP에서 레벨 30, Pt에서는 1차전 때 레벨 32, 2차전 때는 레벨 66이다. 난천의 것은 DP에서 레벨 63, Pt에서는 1차전 때 레벨 60, 2차전 때는 76이다. 시바의 루카리오는 레벨 64.

포켓몬스터 블랙 화이트》버전에서는 물결마을의 난천과의 대결에서 75레벨로 난천의 포켓몬으로 나온다. 수행의 바위동굴에서 리오르를 잡으면 친밀도가 높을 때 낮에만 진화한다.

포켓몬 고》에서는 10km 알에서만 획득이 가능하므로 획득 난이도가 높다. 기술해방은 리오르때 하면 사탕이 25개로 줄어든다. 공격력이 99%라는 미친 딜을 가지고 있든 데신 55%라는 물몸이라서 강철타입으로 보면 메타크로스 다음으로 좋다. 마스터리그는 cp상 안맞고 하이퍼리,슈퍼리구에서는 좋음의 성능을 보인다. 로켓단 간부,비주기한테 좋은 포켓몬 중 하나며 파동탄을 밪고 떡상했다 이로치는 풀렸다. 주로 쓰이는 기술배치는 특공형이며, 흔히 쓰이는게 용의파동/파동탄/사이코키네시스/악의파동or섀도볼이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루카리오

2005년 이후, 「포켓몬스터 어드밴스 제너레이션」과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의 오프닝에 등장하고 있는 일이 있다.

포켓몬스터 DP》66화에서 장막시티 체육관 관장 자두의 포켓몬으로서 첫등장 해, 67·68·69화에도 등장. 영화와 같이 텔레파시는 사용하지 않고, 즉 말을 발표할 것은 없지만, 자두는 루카리오가 말하는 것이 아는 모습. 진철과의 배틀로 자신을 없애, 관장을 그만두고 싶으면 깊은 생각에 빠지고 있는 자두에 초조하면서도, 그녀이기 때문에를 생각 「파동탄」을 발하는 특훈으로 회복시키려고 한다.

빛나와의 체육관 전에서, 2번째로서 나와 자두가 완전하게 자신을 되찾은 것으로 표정이 일변한다. 겟핸보숭팽도리를 파워와 스피드의 차이로 연속으로 넘어뜨려, 자두를 승리에 이끌었다. 지우와의 배틀에서는, 상당한 데미지를 입은 찌르버드나 불꽃숭이를 쉽게 넘어뜨린다. 지우의 3마리째의 브이젤과도 호각 이상으로 싸우지만, 브이젤의 근성에 의해 갈라 놓았다. 레이지 가라사대, 2명이 완전하게 마음이 맞은 상태에서는 전혀 틈타는 틈이 없다. 사용기술은 「발경」·「파동탄」·「메탈크로우」·「본러쉬」. 성우는 사카구치 다이스케.

110·111화에서도 파동술사·현의 루카리오가 등장. 강철 포켓몬에 영향을 주는 저주파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는 파도를 구사할 수 있다. 다만 저주파가 꽤 강해지면, 파도가 싹 지워져 버린다. 현과 함께 압도적인 파도의 힘을 발휘하고, 대량의 폭탄으로부터 강철섬을 구했다. 자두의 루카리오와 같이 말은 발표하지 않지만, 현이 파도를 쓸 쑤 있기 때문에, 루카리오가 폭주하고 있지 않는 한 서로 통하고 있는 것 같고, 루카리오가 폭탄을 찾은 맞혔을 때나, 얼마나의 수의 폭탄이 설치되고 있을까 알았을 때, 현은 곧바로 그것들을 이해하고 있었다. 성우는 자두의 루카리오와 같이 사카구치 다이스케. 사용기술은 「파동탄」·「인파이트」·「본러쉬」.

포켓몬스터 XY》30화에서 사라시티 체육관 관장 코르니의 포켓몬으로 재등장. 리오르였을때부터 계속 키워온 포켓몬으로 메가진화를 할 수 있으나 코르니에게는 키스톤이 있지만 루카리오에게는 메가스톤이 없는 상태였다.

영화로의 루카리오

뮤와 파동의 용사 루카리오』에서 아론의 포켓몬으로서 등장했다. 파동을 사용하여, 스스로의 의사를 인간의 말로 번역해 전하는 것이 가능. 일인칭은 「나(私)」. 성우는 나미카와 다이스케, 전광주.

이전까지의 포켓몬 영화에서는 전설이나 환상의 포켓몬이 주역으로 등장하였으나, 후에 발매된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에서는, 루카리오는 그러한 위치로 설정된 포켓몬은 아니었다(다만 풀숲 등에 있는 보통 포켓몬과는 달라, 이벤트로 밖에 입수할 수 없는 드문 포켓몬이지만) 즉, 최초로 전설이나 환상의 포켓몬이 아닌데도 영화의 주역을 장식했다.

이 관련인지, 역대 영화의 주역 포켓몬 중에서는 유일 스토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특정 트레이너가 존재한다(파이어, 썬더, 프리저, 엔테이, 세레비, 지라치, 마나피, 셰이미는 어디까지나 일시적으로 소지에 너무 들어가 있다).

덧붙여 당시의 영화 정보로는, 루카리오의 타입은 「강철·격투」가 되고 있었지만, 후에 전후가 바뀌어 「격투·강철」이 되어, 이후는 후자로 통일되었다.

메가진화

  • X·Y에서 최초로 메가진화가 가능한 포켓몬이 되었다. 메가진화를 하면, 신장이 0.1m 늘어나고, 특성이 적응력으로 고정.

포켓몬스터 X·Y》에서는 최초로 메가진화의 등장으로 루카리오가 메가진화한 메가루카리오가 추가되었다. 특성이 적응력으로 바뀐다.

그 외에서의 루카리오

  • 격투와 강철 타입인 루카리오의 강철 타입은 리오르에서 루카리오로 진화하면서부터 생긴다.
  • 극장판에서뿐이 아니라 거의 언제나 충성심이 강한 포켓몬으로 알려져 있다.

리오르

리오르(Riolu, 일본어: リオル 리오루[*])의 분류는 파문포켓몬이다.

부드러운 몸이다. 하루밤 사이에 3개의 산과 2개의 골짜기를 뛰어넘는다.

리오르는 파동의 포켓몬이라 알려진 루카리오의 진화전 형태이다. 리오르는 친밀도를 올릴수록 루카리오의 진화에 가까워진다. 리오르는 귀여운 귀와 얼굴이 그 포켓몬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리오르는 격투타입이다. 리오르는 친밀도가 높은 상태에서 낮에 레벨업하면 루카리오로 진화한다. 또한 블랙, 화이트버전에서는 클리어해야만 갈 수 있는 9번도로의 수행의 바위동굴에서 가끔씩 나온다. 친밀도를 최상치로 찍으면 루카리오로 진화한다.

보통 ‘파동탄’은 루카리오로 진화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나, DP 71·72화에 나오는 리오르는 좀 특별한 종류라서 진화 전에도 파동탄을 사용할 수 있었다. 헌터 J 일당이 이 리오르를 노리고 공격을 해왔으나 지우 일행과 ‘톱 레인저 - 하지메(국칭:창희)’의 도움으로 구조에 성공한다.

포켓몬스터 W》에서는 알에서 부화해서 지우의 포켓몬이 돼었다.

관련 항목

각주

  1. 즉 같은타입의 기술의 위력이 4/3배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