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드레이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원피스의 등장인물
X・드레이크
만화
첫 등장
498화 - 11인의 초신성
애니메이션
첫 등장
392화 - 새로운 라이벌의 집결! 11명의 초신성
성우 타케모토 에이지 일본의 기 일본
김소형[1]이기성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프로필
일명 붉은 깃발
나이 31세 ⇒ 33세[2]
신장 233cm
혈액형 X형
성별 남성
종족 인간
생일 10월 24일
출신지 노스 블루
소속 드레이크 해적단, 백수 해적단, 前 해군본부
직업 선장, 前 소장
악마의 열매
이름 용용 열매
분류 동물계(고대종)
능력 알로사우루스로 변신하는 능력

X·드레이크(X・Drake, X・ (ディエス)ドレーク)는 일본의 만화 및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등장인물이다.

소개[편집]

11명의 초신성 중 하나로, 드레이크 해적단 선장. 인간의 모습일 때는 검의 일종인 사벨과 사면에 도끼날이 달린 메이스를 사용해 전투하며, 알로사우루스의 모습으로 변신하면 주로 물어뜯는 방식의 공격을 사용한다. 前 해군본부 소장이었기 때문에 파시피스타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해적이다.

외모[편집]

  1. 주황색 머리카락.
  2. 턱에 X마크가 있고, 근육질의 복근에도 X마크가 있다.
  3. 캡틴모자에 망토를 걸치고 파란 자켓과 파란 바지, 파란 부츠를 신고 있다. 2년 후에는 캡틴 모자를 쓰지 않는다.
  4. 알로사우루스로 변신하면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이 생기고 피부는 초록색으로 변한다.

능력[편집]

동물계 열매 중 '고대종' 용용 열매를 먹었는데, 아푸의 말에 따르면 이 고대종 열매는 자연계 열매보다도 희귀한 열매라고 한다. 열매의 능력을 통해 알로사우루스로 변신이 가능하다. 변신을 하면 상대를 깨물어 뜯는 방식의 공격을 한다.

행적[편집]

과거[편집]

노스 블루 출신으로 과거 13년전 아버지(디에스 배럴즈)가 해적 생활 당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가 수술수술 열매와 트라팔가 로를 빼앗은 이유로 새장을 펼쳐질 때에 마침 밖에 있어 새장에 갇히지 않았는데, 故 코라손(돈키호테 로시난테)가 도플라밍고에게 는 이미 새장 밖을 나가서 해군본부 감시선에 보호됐다는 거짓말을 실제로 이루게 해줘 트라팔가 로의 목숨을 구해준 장본인. 드레이크가 이 때부터 해군본부 소장이 된 계기이기도 한데, 아버지(디에스 배럴즈) 또한 과거에 해군을 그만 둔 시점에서 본인도 해적의 길로 타락해 해적이 되는 동시에 소장 지위가 박탈당한다. 이 때문에 '타락한 해군장교'라고도 불린다.

해적단 결성 후[편집]

샤본디 제도에서 우루지와 킬러 양쪽의 공격을 한번에 막아섰다. 이후 신세계 겨울섬에서 카이도의 영해를 지키는 수하들을 의도적으로 공격하였다. 2년후 현재 스크래치멘 아푸와 같이 카이도가 이끄는 백수 해적단의 산하 해적단에 속해있으며, 돈키호테 패밀리가 붕괴한 이후 자신의 아버지(디에스 배럴즈)가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살해된 걸 알게 되지만, 지난 일이라며 무관심한다.

전투 상대[편집]

  • 파시피스타 (바솔로뮤 쿠마의 육체에 키자루의 공격력 이식)
    • 공룡으로 변신해서 머리를 물어뜯었으나, 머리를 물린 파시피스타가 손에서 쏘는 레이저를 맞고 변신을 풀었음. 하지만, 싸움이 종결된 것은 아니기에 비김 판정.
  • 키자루
    • 아푸를 광속으로 발로 차고난 뒤의 키자루가 광속으로 드레이크에게 다가와서 발로 걷어찼고, 광속으로 얻어맞은 것에 한방에 넉다운. (패배)
  • 스카치
    • 우연히 신세계 겨울섬에 들어갔다가 카이도의 간부 스카치를 만나 공룡의 모습으로 변신해 싸웠지만, 결과는 불명.

그 외[편집]

X·드레이크의 이름은 16세기 영국 모험가이자 프라이버티어인 '프랜시스 드레이크' 기사에서 따왔다.

각주[편집]

  1. 우솝과 중복.
  2. 글라디우스와 동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