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오마츠리 남작과 비밀의 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오마츠리 남작과 비밀의 섬
ONE PIECE THE MOVIE オマツリ男爵と秘密の島
감독 호소다 마모루
제작사 도에이 애니메이션
개봉일 일본의 기 일본 2005년 3월 5일
시간 91분
국가 일본의 기 일본
언어 일본어
수익 12억엔
전편 원피스: 저주받은 성검
후편 원피스: 기계태엽성의 메카거병

원피스 - 오마츠리 남작과 비밀의 섬(ONE PIECE THE MOVIE オマツリ男爵と秘密の島)은 원피스의 극장판 시리즈의 여섯번째 작품이다. 2005년에 개봉하였다.

대한민국에는 ㈜토트엔터테인먼트가 도에이 애니메이션과 계약을 체결하여 작품을 수입하였고, 극장 개봉 또는 DVD 출시를 계획하였으나 성사되지 못하였다. 이후 케이블 TV 채널 투니버스가 현지화를 진행한 한국어 더빙으로 방영하였다. 그리고 한국명으로는 페스티벌남작과 비밀의섬으로 TV 채널 애니맥스에서 엔딩까지 넣어서 방영하고 있다.

줄거리[편집]

스토리 연관성[편집]

원피스 본편 스토리와의 연관성과 흐름[편집]

말 그대로 극장판이기 때문에 스토리와 연관을 지을 필요는 없지만 시기적으로 보면 알라바스타왕국 스토리 이후 그리고 모크 타운 도착 전 시점으로 보인다.

패기와의 연관성[편집]

6기 극장판에서는 본래 과거에는 "패기"라는 용어 자체가 없었다. 그러나 300화 후반 이후부터 그리고 샤봉디제도부터~정상전쟁 까지의 전개를 통해 패기라는 용어가 나오게 되고 루피의 수련 직전 해적왕의 오른팔이자 로저 해적단의 부선장 명왕 실버즈 레일리에 의해 "패기"의 종류가 정립된다.

(견문색의 패기= 최초의 스토리상 견문색의 패기는 하늘섬에서 나타났으며 하늘섬에서는 만트라 견문색의 패기를 "만트라"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무장색의 패기= 로그 타운에서 한 여자어린이가 스모커에게 아이스크림으로 공격해서 타격을 준것이 최초의 무장색의 패기라는 주장이다..)

(패왕색의 패기= 스토리상으로는 루피에 의해 최초 공개)

6기 극장판에서는 일반적 타격이 불가능한 루피를 상대로 두손을 봉인시킬수 있을정도로 강력한 활을 쏘는 오마츠리 남작이 있었는데 이것은 "여인섬 쿠자 해적단이 사용하였던 활에 싣는 무장색의 패기와 같은 힘을 사용했다."라는 연관성이 나타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