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행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원피스의 등장인물
보아 행콕
만화
첫 등장
510화 - 해적 여제 보아 행콕
애니메이션
첫 등장
409화 - 서둘러라! 동료들의 곁으로 여인섬의 모험
성우 일본의 기 일본 미츠이시 코토노/이토 카나에(아역)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양정화(투니버스), 이명희(대원방송)
프로필
일명 해적 여제, 여왕[1]
나이 29세⇒31세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출생 9월 2일
캄 벨트 여인섬
소속 구사 해적단, 아마존 릴리
직업 선장, 황제
특징 원피스 세계관 최고의 미녀이다.
현상금 前 8천만 베리
악마의 열매
이름 매료매료 열매
분류 초인계
능력 자신의 궁극의 아름다움으로 상대를 석화시킬 수 있다.

보아 행콕(Boa Hancock, ボア・ハンコック)은 일본 만화 및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에 나오는 등장인물이다.

구사 해적단의 선장이자 왕하 칠무해 중 한 명으로, 이 세계관 최고의 미인이다. 오직 여성들만 사는 섬인 아마존 릴리의 도주(島主)로 구사 해적단 역시 휘하의 모든 구성원이 여성인데다가 인원도 소수이지만 전원이 무장색 패기를 구사할 줄 안다. '왕의 자질'을 가진 자만이 지닌다는 '패왕색 패기'의 소유자이다. 본래 남자들에게 적대적이었으나 몽키 D. 루피짝사랑하고 있으며, 루피에게 많은 도움을 준 인물 중 하나.

외모[편집]

  1. 흑발
  2. 신장 191cm, B111(J컵) W61 H91의 쓰리싸이즈[2]
  3. 검은색 눈동자
  4. 흰 피부
  5. 등에 노예시절 때 찍힌 천룡인의 문장이 남아 있다.
  6. 살로메라는 큰 과 항상 같이 다닌다.
  7. 양쪽 귀에 커다란 모양 귀고리를 했다.

능력[편집]

행콕은 초인계 악마의 열매인 '매료매료 열매'의 능력자로, 자신의 미모에 반한 자들을 모조리 돌로 만드는 능력이다. 이 능력은 남자 뿐만 아니라 같은 여자에게도 활용이 가능하며, 이는 행콕의 타고난 미모에 열매 능력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극으로 끌어올림으로써 가능한 것이다. 석화된 사람을 원상태로 돌릴 수도 있으며, 석화되었다가 풀려난 사람은 석화된 순간의 기억을 잊는다.

기술[편집]

  • 매료매료 멜로우(Mero Mero Mellow)
    • 손을 하트 모양으로 깍지를 끼고 앞으로 뻗은 뒤, 하트 모양의 빔을 쏘는 기술. 이 기술에 당할 때 사심을 조금이라도 갖고 있으면 곧바로 석화되어 버린다.
  • 총 키스(Pistol Kiss)
    • 입술에 손가락을 대어 작은 하트 모양의 총알을 꺼낸 뒤, 손가락을 총 삼아 쏘는 기술. 루피에게 썼으나 빗나갔고, 그 이후로 나오지 않아, 효과는 미지수.
  • 슬레이브 애로우(Slave Arrow)
    • 입술에 손가락을 대어 큰 하트를 꺼낸 뒤, 하트를 활처럼 당겨 화살을 쏘는 기술. 이 기술은 사심이 없는 적도 석화시키며, 포탄 등 무생물에도 효과를 보인다.
  • 퍼퓸 피머(Perfume Femur)
    • 다리에 능력을 실어 발차기로 석화시키는 기술. 이 기술 역시 사심이 없는 적에게도 효과를 줄 수 있다. 단, 다른 기술처럼 전신을 석화시키는 대신 신체 일부만을 석화시킨다. 대신 발차기에 맞은 석화된 신체가 부서져 떨어지므로, 어찌 보면 가장 공격력이 높은 기술.

행적[편집]

행콕은 어렸을 때 구사 해적단의 배에 타서 원정에 참가했다가 두 여동생들과 같이 붙잡혀서 천룡인의 노예로 팔려나갔고, 이 과정에서 등에 낙인이 찍혔다. 노예로 있는 동안 우연히 발견한 매료매료 열매를 먹었고, 노예가 된 지 4년 후 피셔 타이거가 성지 마리조아를 습격한 날 자매들과 같이 탈출해 떠돌다가 샤봉디 제도에 거주하고 있었던 여인섬 전 황제 글로리오사의 도움으로 아마존 릴리로 돌아갔고, 새 황제가 되었다. 이후 참여한 단 한 번의 원정으로 8천만 베리의 현상금이 걸렸고, 이를 경계한 세계정부의 제의를 받아 칠무해가 되었다.

그러던 어느날 루피가 여인섬으로 오게 되고, 행콕의 천룡인 낙인을 봐버린다. 행콕은 루피를 석화시키려 했으나 실패했고(루피상디와는 달리 여자를 밝히지 않고, 사심이 전혀 없었다는 것) 처형장에서 여동생들인 썬더소니아와 마리골드에게 처형을 명령하지만 썬더소니아의 등에 이 붙어 자신들의 정체가 발각되는 순간 루피가 자신의 몸으로 썬더소니아의 등에 올라타 등을 가려주며, 도움을 받게 되었다. 도움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루피의 본성을 알기 위해 돌로 변한 친구들(마가렛, 스위트피, 아펠란드라)인지 배를 타고 여기를 떠날 것인가 시험했으나, 루피는 망설임없이 친구들을 원래대로 해달라고 무릎을 꿇으며 머리를 숙인다. 루피를 점점 마음에 들어하며 아예 좋아하게 되버린다.(루피가 천룡인을 날려버렸다는 등이나 천룡인을 싫어한다는 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루피를 돕기 위해 평소 싫어하던 칠무해 소집도 마다하지 않게 된다. 루피가 최초로 임펠 다운 침입을 하게 만든 장본인. 마린포드 전쟁이 끝난 후 몽키 D. 루피징베를 데리고 여인섬으로 귀가한 뒤, 2년 후 몽키 D. 루피의 출항을 돕는다. 834화에선 구사성 정 가운데에 몽키 D. 루피 현상금 수배서를 엄청 크게 확대해서 포스터로 만들어 붙여놓았으며, 그 사진을 보며 좋아하며 부끄러워 하는 모습이다.

각주[편집]

  1. 원문에서는 '蛇姫(공주)'.
  2. 한 팬이 보아 행콕의 설정을 폭유로 해달라고 요청해서 그대로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