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하마돈
일본어 カバルドン
영어 Hippowdon
전국 450
신오 126
타입
분류 중량 포켓몬
신장 2.0m
체중 300.0kg
진화전 히포포타스
특성
모래날림 전투에 나가면 5턴간 날씨가 모래바람으로 바뀐다.
*모래의힘 모래바람이 불 때 바위/땅/강철 타입의 위력이 오른다.(드림월드)

하마돈(Hippowdon, 일본어: カバルドン 카바루돈[*])의 분류는 중량 포켓몬이다.

특징[편집]

모티브는 이름 그대로 하마다. 하지만 속에 살지 않고 모래속을 헤엄쳐 다니며, 사막 지역에 산다. 입의 크기가 약 2m 정도로 거대하며, 차를 깨트릴만한 파괴력이 있다. 화를 갑자기 낸다. 입을 벌려 자신의 힘을 보여준다. 어금니가 매우 크다. 진화전인 히포포타스는 암 수 색깔이 서로 반대지만, 하마돈의 경우 수컷은 노란색 암컷은 검은색이다.

히포포타스가 레벨 34에 진화한 형태다. 사천왕 들국화가 하마돈을 가지고 있다.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레벨 59, 플라티나에서는 레벨 52/68이다. 하마돈의 타입인 땅 타입의 약점은 물/ 얼음/ 풀이다. 이 때는 엠페르트, 다탱구, 토대부기, 대짱이, 장크로다일, 덩쿠림보, 눈설왕, 펄기아, 플로젤, 독파리, 갸라도스, 포푸니라 등 (이외:바리톱스, 디아루가, 맘모꾸리, 눈여아 등)이 상대하기 좋은데 레벨은 82~91을 넘어야 한다. 야생 개체는 228번도로에만 나온다. 로파파는 하마돈의 약점이 되는 타입만으로 구성되어 로파파 (룬파파)나 눈설왕으로도 상대하기 좋다. 에레키블, 마그마번, 초염몽은 하마돈을 이기기 어렵지만, 냉동펀치나 지진을 배우면 쉽게 이긴다.

포켓몬스터 DP》 65화에서 빛나의 파치리스가 그만 하마돈의 입 속으로 들어가버렸다. 거기에다 로켓단의 로사, 로이는 물론 그들의 앙숙인 로미, 로젠까지 나타나 하마돈을 노리려 했다. 두 로켓단들이 옥신각신하는 동안에 파치리스는 빛나에게로 되돌려졌고, 44화에서 등장하던 히포포타스도 무사히 하마돈과 상봉한다.

포켓몬스터 DP》 170화에서 사천왕 들국화의 포켓몬으로 등장, 지우의 토대부기와 시합하여 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