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모꾸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꾸꾸리 ウリムー Swinub 전국 220
성도 195
신오 203
수컷: 50%
암컷: 50%
메꾸리 イノムー Piloswine 전국 221
성도 196
신오 204
맘모꾸리 マンムー Mamoswine 전국 473
성도 197
신오 205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꾸꾸리 얼음 / 땅 산돼지 포켓몬 0.4m 6.5kg
메꾸리 멧돼지 포켓몬 1.1m 55.8kg
맘모꾸리 2개송곳니 포켓몬 2.5m 291.0kg
특성(숨겨진 특성은 *)
둔감 헤롱헤롱 상태에 걸리지 않는다. 도발을 무시한다.(6세대 이후)
눈숨기 싸라기눈이 내릴 시 회피율이 1랭크 오른다.
*두꺼운지방 불, 얼음 타입 데미지를 반으로 줄인다.

맘모꾸리》(Mamoswine, 일본어: マンムー 맴무[*])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인상깊은 상아들은 얼음으로 만들어졌다. 빙하기가 끝나고 맘모꾸리의 수가 줄어들었다. 맘모꾸리는 매머드보다 더 세고 크다고 한다.

게임에서의 맘모꾸리[편집]

메꾸리가 원시의 힘을 배우고 레벨업하면 맘모꾸리가 된다 특성은 눈숨기로, 싸라기눈이 내리면 회피율이 올라간다. 플라티나에서는 맘모꾸리의 데이터를 입수하는 것이 훨씬 간단해졌다. 야생으로 출현하는 꾸꾸리를 잡아서 메꾸리로 진화시킨 다음, 하트비늘로 원시의 힘을 되살려 맘모꾸리를 만드는 것과, 포켓트레로 메꾸리를 잡아 원시의 힘을 되살려 진화시키는 것, 챔피언로드의 트레이너 한 명, 서바이벌에리어의 톱 트레이너 카페의 무청과의 대결 (레벨 61)로도 얻을 수 있다. 류옹의 맘모꾸리는 레벨 60이다.

맘모꾸리는 '지진'을 배울 수 있고 활용 범위가 넓어 리그에 많이 데리고 간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맘모꾸리[편집]

포켓몬스터 DP》84화에서 빛나가 꾸꾸리를 잡는다. 지우의 가재군, 봄이의 먹고자에 이어 대식가 포켓몬 시리즈의 세 번째가 되었다. DP 104화에서 메꾸리로 진화한다. 그런데 빛나는 메꾸리가 말을 듣지 않아서 큰 고민을 하게 되며, DP 106화에서는 맘모꾸리로 진화하게 되나 빛나의 말을 더욱 더 안 듣게 된다. 《포켓몬스터 DP》104화에서 빛나의 꾸꾸리가 메꾸리로 진화했다. 진화 후에는 빛나의 명령을 잘 듣지 않게 된다. 메꾸리가 맘모꾸리로 진화 한 후엔 더 말을 안 듣게 되었다가, 포켓몬스터 DP 3기에서 보스로라를 만난 후에 말을 잘 듣게 된다. DP 106화에서 빛나의 메꾸리가 원시의 힘을 배운 채 로켓단을 쓰러뜨린 후 맘모꾸리가 되었다. 허나, 당초에는 빛나의 말을 더욱더 안듣게 되나, DP 119화에서 보스로라에게 패한후 쇠약해져서 꾸꾸리시절때의 기억을 떠올리면서 빛나의 말을 듣게되었다. 이후 DP 146화에서 처음으로 콘테스트에 데뷔, 훌륭한 실력을 보여주었으나 캔디 로사리나로 변장한 로이의 무스틈니와의 대결에서 이성을 잃고 분노해 폭주를 일삼으면서 경기장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패배하고 만다. 이후 DP 151~152화에서 브케인과 콤비를 이루어 빛나가 다섯번째 리본을 따는 데 큰 활약을 했다.

포켓몬스터 극장판 11기 《기라티나와 천공의 꽃다발 쉐이미》에서 제로가 반전 세계에서 행패를 부려 빙하가 마을을 덮치려는 일이 발생할 때, 레지기가스와 함께 빙하를 막는다.

꾸꾸리 & 메꾸리[편집]

꾸꾸리[편집]

꾸꾸리(ウリムー 우리무[*], 영어: Swinub)의 분류는 산돼지 포켓몬이다.

멧돼지의 모습을 한 포켓몬. 냄새에 민감하여 좋은 냄새가 나면 그 방향으로 가버리는 습성이 있다. 마른 풀 아래에 난 버섯을 좋아하여, 그것을 찾기 위해 땅에 코를 대고 냄새를 맡으면서 구멍을 판다. 그 과정에서 이따금 온천을 찾기도 한다. 메꾸리로 진화하면 긴 털로 덮여 있어서 눈이 보이지 않지만 민감한 코를 써서 주위의 상황을 안다. 상대를 목표로 삼고 돌진할 때 등에 있는 털이 곤두선다. 소리에 매우 민감하다.

레벨 33에 메꾸리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DP 디아루가·펄기아 이후 '원시의 힘'을 배운 채 레벨업하면 맘모꾸리로 진화할 수 있게 되었다.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에서는 신오도감 203번으로 등록되어 있고 217번도로와 예지호수근처에서 레벨 32~34의 개체가 35%의 확률로 나온다. 암수 성비가 1:1인 관계로 꾸꾸리 암컷과 수컷을 잡아서 새 꾸꾸리를 만들거나 꾸꾸리를 3마리 잡아서 꾸꾸리, 메꾸리, 맘모꾸리 모두를 입수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190화에서 3마리가 등장하여 온천을 찾는다.

만화책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가면의 남자' 류옹의 포켓몬으로 활약한다.

메꾸리[편집]

메꾸리(イノムー 이노무[*], 영어: Piloswine)의 분류는 멧돼지 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금·은·크리스탈》에서는 체육관 관장 류옹이,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리프 그린》에서는 사천왕 칸나가 레벨 63의 것을,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에서는 체육관 관장 무청이 사용한다(요가램이 무청의 멤버에서 방출됨). 레벨은 40. 야생 메꾸리는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에서 레벨 30~31의 개체가 217번도로에서 포켓트레를 쓰면 나온다. 류옹의 것은 레벨 34.

황토마을 체육관에서 류옹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수십 년 전, 병으로 드러누운 류옹을 위해 약초를 찾으러 나간 메꾸리가 그대로 행방불명 되었다. 그 메꾸리는 동굴 안에서 얼음 속에 갇혀 있어서, 얼음을 녹인 것으로 부활했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