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441-460)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페라페[편집]

번호: 441 타입: 노말/ 비행 진화하지 않음

페라페(Chatot, 일본어: ペラップ 페랏푸[*])의 분류는 음표포켓몬이다.

사람들의 말들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페라페는 메트로놈 같이 그것의 꼬리 깃털들로 리듬을 유지한다. 머리가 음표 모양이다. 유일하게 울음소리가 애니메이션처럼 자기 이름을 말하는 포켓몬. 고유기술인 '수다'는 비교적 높은 확률로 혼란을 일으키는 것 말고도 플레이어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한 채로 발동할 수 있다. 여기서 재밌는 것은, 욕설을 녹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살짝 소리가 흐트러진 채로 나간다는 것과 루브도의 스케치로 배울 수 없는 극소수의 기술 중 하나라는 것이다.

DP 이전, 극장판 《포켓몬 레인저와 바다의 왕자 마나피》에서 타만타, 브이젤과 함께 우선 공개된 포켓몬으로, 포켓몬스터 AG에 첫 등장한 바 있다.

화강돌[편집]

번호: 442 타입: 고스트/ 악 진화하지 않음

화강돌(Spiritomb, 일본어: ミカルゲ 미카루게[*])의 분류는 봉인포켓몬이다. 고스트 포켓몬이지만 체육관 관장 유빈과 멜리사가 화강돌을 가지고 있지 않고, 악 포켓몬이지만 사천왕 혁진이 화강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말썽을 피워 봉인된 악령 포켓몬. 별의별 난동을 피워 분란을 일으킨다. 108개의 포켓몬 혼령이 모였다고 한다.

화강돌은 신수마을 밑의 신령탑에게 말을 걸면 나온다. 잡을 때 레벨은 25.

4세대에 등장한 두 번째 약점없는 포켓몬이나 첫 번째인 깜까미는 종족값이나 특성에 화강돌에 밀리기 때문에 거의 대다수 화강돌을 이용한다. 그러나 6세대부터는 페어리 타입이라는 유일한 약점이 생겼다.

5세대까지는 화강돌에게 효과적인 공격을 하고싶다면 특성 배짱이나 기술 꿰뚫어보기 등을 이용하여 격투기술을 적중시키는 수밖에 없었으며,(일반적으로는 고스트타입이 격투타입을 무효화시킨다) 6세대부터는 유일한 약점인 페어리타입 때문에 이 전법이 전보다 줄어들었다.

포켓몬스터 DP》에서 지우 일행이 화강돌이 봉인된 탑을 무너뜨려 화강돌의 봉인이 풀리고 화강돌이 마을에 행패를 부린다. 하지만 지우에 의해 다시 봉인된다.

챔피언 난천과 사천왕 카렌이 가지고 있다. 레벨은 난천이 DP에서는 61, Pt에서는 1차전 때 58, 2차전 때는 74,하나지방에서는 75가 된다. 카렌은 64이지만 레벨이 높을수록 화강돌을 이기기 쉽다. 특히 레벨 100일 때 이기기 쉽다. 화강돌을 상대하려면 레벨을 100까지 올리고 가는 것이 좋다.

포켓몬스터 시간의 탐험대,어둠의 탐험대에서 미래세계에서 공간의동굴 끝부분에서 나무돌이를 제압하고 구조대와 전투를 벌인다.그러나 패배하여 도망친다.

딥상어동[편집]

번호: 443 타입: 드래곤/ 땅 진화전: 없음 진화후: 한바이트

한바이트[편집]

번호: 444 타입: 드래곤/ 땅 진화전: 딥상어동 진화후: 한카리아스

한카리아스[편집]

번호: 445 타입: 드래곤/ 땅 진화전: 한바이트 진화후: 메가한카리아스 (메가진화)

먹고자[편집]

번호: 446 타입: 노말 진화전: 없음 진화후: 잠만보

먹고자(Munchlax, 일본어: ゴンベ 곤베[*])의 분류는 대식가 포켓몬이다.

하루에도 음식으로 엄청난 몸무게가 찐다. 모든 음식을 거의 씹지 않고 삼킨다. 자신의 긴 털로 음식을 숨기는 습성이 있다. 그러나 정작 음식을 숨겼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나무에 꿀을 바르면 아주 희박한 확률로 나온다(헤라크로스와 동일한 수치). 하지만 '먹고자 명당' 이라는 골풀무제철소 옆의 나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나온다. 이 외에도 잠만보를 교배할 때 부모 중 하나에게 만복향로를 지니게 하면 이 잠만보와 교배해서 나온 알에서 먹고자를 만날 수 있다.

꽃향기마을 옆 골짜기발전소의 꿀나무에서 1% 확률 (100번 바르면 단 1번만 먹고자가 나온다.)로 잡히는 엄청 귀한 포켓몬이다. 이렇게 보니 라이벌은 포획률 낮은 걸 잘도 잡았다. 벌레타입 최강의 포켓몬 헤라크로스도 등장률이 굉장히 낮다. 이외에도 잠만보를 교배할 때 부모 중 한쪽에게 만복향로를 지니게 하면 이 잠만보와 교배해서 나온 알에서 먹고자가 태어난다. 플라티나에서는 작은산장카페의 트레이너 한 명이 레벨 25짜리 먹고자를 가지고 있다. 먹고자는 친밀도가 높은 상태에서 하면 잠만보로 진화한다. (레벨 100 미만이거나 레벨 1 초과일 때 가능)

4세대 포켓몬 중에 최초로 선공개되었다.

'봄이, 포켓몬 스낵으로 먹고자를 잡아라!'편에서 봄이가 먹고자를 잡는다. 그 이후 지우의 가재군에 이어 너무 많이 먹는 포켓몬 시리즈의 두 번째 포켓몬이 되었다.

포켓몬코리아에서 2009년 7월 4일, 7월 5일에 먹고자를 배포하였다. 또, 블랙/화이트에선 게임계절 여름에 교환할 수 있다.

리오르[편집]

번호: 447 타입: 격투 진화전: 없음 진화후: 루카리오

루카리오[편집]

번호: 448 타입: 격투/ 강철 진화전: 리오르 진화후: 메가루카리오 (메가진화)

히포포타스[편집]

번호: 449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하마돈

히포포타스(Hippopotas, 일본어: ヒポポタス 히포포타스[*])의 분류는 하마 포켓몬이다.

하마지만, 물이 아닌 모래를 다루는 지면 타입이다. 암수에 따라 색깔이 달라 DP에서 성별 구분이 가장 쉬운 포켓몬이다. 주로 건조한 지역에 산다. 땀 대신에 몸에서 모래 알갱이를 분출한다. 세균들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모래속에 있는다. 젖는 것을 싫어한다. 콧구멍을 닫고, 모래속에서 다닌다.

포켓몬스터 DP》 44화에서 길잃은 히포포타스를 지우 일행이 무리들에게 데려다 준다. (로사는 히포포뽕타스라고 불렀다.) 길잃은 히포포타스는 하품으로 웅이와 빛나를 잠재웠다. (웅이가 히포포타스의 하품으로 잠들자 삐딱구리가 질질 끌고 온다.) 그 이후 65화에서 재등장.

하마돈[편집]

번호: 450 타입: 진화전: 히포포타스 진화후: 없음

하마돈(Hippowdon, 일본어: カバルドン 카바루돈[*])의 분류는 중량 포켓몬이다.

거대한 입의 크기가 약2m 된다. 차를 깨트릴만한 힘이 있다. 화를 갑자기 낸다. 입을 벌려 자신의 힘을 보여준다. 어금니가 매우 크다.

히포포타스가 레벨 34에 진화한 형태다. 사천왕 들국화가 하마돈을 가지고 있다.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레벨 59, 플라티나에서는 레벨 52/68이다. 하마돈의 타입인 땅 타입의 약점은 물/ 얼음/ 풀이다. 이 때는 엠페르트, 다탱구, 토대부기, 대짱이, 장크로다일, 덩쿠림보, 눈설왕, 펄기아, 플로젤, 독파리, 갸라도스, 포푸니라 등 (이외:바리톱스, 디아루가, 맘모꾸리, 눈여아 등)이 상대하기 좋은데 레벨은 82~91을 넘어야 한다. 야생 개체는 228번도로에만 나온다. 로파파는 하마돈의 약점이 되는 타입만으로 구성되어 로파파 (룬파파)나 눈설왕으로도 상대하기 좋다. 에레키블, 마그마번, 초염몽은 하마돈을 이기기 어렵지만, 냉동펀치나 지진을 배우면 쉽게 이긴다.

포켓몬스터 DP》 65화에서 빛나의 파치리스가 그만 하마돈의 입 속으로 들어가버렸다. 거기에다 로켓단의 로사, 로이는 물론 그들의 앙숙인 로미, 로젠까지 나타나 하마돈을 노리려 했다. 두 로켓단들이 옥신각신하는 동안에 파치리스는 빛나에게로 되돌려졌고, 44화에서 등장하던 히포포타스도 무사히 하마돈과 상봉한다.

포켓몬스터 DP》 170화에서 사천왕 들국화의 포켓몬으로 등장, 지우의 토대부기와 시합하여 이겼다.

스콜피[편집]

번호: 451 타입: 독/ 벌레 진화전: 없음 진화후: 드래피온

스콜피(Scorpi, 일본어: スコルピ 스코루피[*])의 분류는 전갈 포켓몬이다.

자신의 꼬리발톱으로 먹이를 붙잡고, 독을 주입한다. 독을 주입할 때까지, 집요하게 먹이를 붙잡고 있는다. 건조한 지역에 산다. 자기스스로 모래속에 숨는 다음, 먹이가 올 때까지 기다린다. 1년 동안 먹이 없이 살 수 있다.

스콜피는 대습초원에서 레벨 20~26짜리의 개체가 나온다. 레벨 40에 드래피온으로 진화한다.

99화 사천왕 충호가 가지고 있다.

드래피온[편집]

번호: 452 타입: 독/ 악 진화전: 스콜피 진화후: 없음

드래피온(Drapion, 일본어: ドラピオン 도라피온[*])의 분류는 요괴전갈 포켓몬이다. 한국의 드래피온과 영어의 Drapion 모두 Dragon과 Scorpion이 합쳐졌다.

차를 산산조각 나게 할 만한 힘이 가시난 팔에 있다. 가시끝에는 독을 방출한다. 튼튼한 껍데기로 뒤덮였다. 머리가 180도 돌아가며, 장님의 먹이를 제거한다.

스콜피가 레벨 40이 되면 진화되는 포켓몬이다. 대습초원 습지에서 잡을 수 있다. 잡을 때 레벨은 20~26이다. 야생 드래피온은 레벨 40의 진화조건을 어겼다. 속성은 스컹뿡이나 스컹탱크와 같은 독, 악이며 독의 약점인 에스퍼 기술을 무효화 할 수 있고 크리티컬히트가 뜨는 속성은 땅 속성뿐인 상성이 상당히 좋은 포켓몬이다. 상성비 능력도 좋아서 추천 포켓몬 중 하나로 꼽힌다. 자력 중 대표적인 기술로는 크로스포이즌이 있다. 충호는 레벨 57 (53)/69의 드래피온을 가지고 있는데 레벨 75~97 이상의 찌르호크, 초염몽 (TM 26 지진을 배우게 하면 된다.), 날쌩마, 크로뱃, 토대부기, 펄기아, 하마돈, 딱구리, 돈크로우로 쓰러뜨릴 수 있다. 갸라도스에레키블의 경우에는 지진을 배우게 하면 드래피온을 쉽게 쓰러뜨릴 수 있다. 플라티나에서는 충호의 드래피온 레벨이 57에서 53으로 레벨이 4단계 떨어지지만, 재시합에서는 레벨 69로 16단계나 올랐다. 드래피온은 지진, 대지의힘, 땅가르기 같은 땅타입 기술에는 꼼짝도 못 한다. 기라티나로 상대할 때에는 기라티나에게 대지의힘을 배우게 하고, 에레키블로 상대할 때는 에레키블에게 지진을 배우게 한다. (디아루가, 펄기아, 기라티나 모두 대지의힘을 레벨 60에 배운다.) 관동지방의 체육관 관장 도희의 멤버에도 드래피온이 추가되었다. 물론 레벨은 54이다. 그렇다고 해서 사천왕 독수나 카렌의 멤버가 된 것은 아니다.

포켓몬스터dp 20화에서 포켓몬 사냥꾼 제이의 포켓몬으로 등장.

포켓몬스터dp 98화에서 사천왕 충호의 포켓몬으로 등장.

128화에서 진환의 포켓몬으로 등장하였는데(이 때는 회상으로). 이 때, 피라미드 킹 기선(진다이)의 레지락과 시합했다.

포켓몬레인저 알미아의 그림자에선 독개굴, 두개도스 후 진정한 보스의 모습으로 나온다

포켓몬스터dp 186화에서 진철의 포켓몬으로도 등장. 지우의 브이젤, 찌르호크, 토대부기를 쓰러뜨렸다. 그러나 최후에는 글라이온에게 쓰러졌다.

삐딱구리[편집]

번호: 453 타입: 독/ 격투 진화전: 없음 진화후: 독개굴

삐딱구리(Croagunk, 일본어: グレッグル 구렛구루[*])의 분류는 독설 포켓몬이다.

볼들은 독주머니이다. 독성의 손가락들을 가지고 적들을 찌르려고 노력한다.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알려져 있다.

삐딱구리는 악타입 기술 몇 개를 배울 수 있는데, 속여때리기나 기습이 그 예이다. 레벨 37이 되면 독개굴로 진화한다. 삐딱구리는 들판시티의 대습초원에서만 레벨 20~26짜리가 나온다. (플라티나에서는 212번도로의 남쪽에서도 나온다.) 삐딱구리의 특성인 위험예지는 상대가 쓸 수 있는 기술 중에 자신에게 효과적인 기술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특성이다. 또 다른 특성인 건조피부는 상당히 재미있는 특성인데, 이것은 쾌청에는 체력이 조금씩 닳게 되며 불꽃 타입 기술에 대미지를 두 배로 받는 반면, 비가 올 때는 체력을 조금씩 회복하며 물타입 기술을 맞을 때 그것을 자신의 HP로 흡수하는 특성이다. 이것 때문에 배틀 팩토리에서 삐딱구리를 빌릴 때도 특성을 살펴가며 골라야 한다.

원래는 로켓단 포켓몬이었으나 포켓몬스터 DP 8화에서 로켓단이 버리고 간다. 그러자 웅이가 삐딱구리가 좋아서 웅이의 파트너가 된다. 웅이의 파트너 포켓몬으로 웅이 예쁜 여자에게 반하면 웅이의 몬스터 볼에서 스스로 튀어나와 독찌르기로 웅이를 찌른 다음 (삐딱구리가 웅이를 끌고 올 때는 "삐~딱~ 삐~딱~ 하면서 질질 끌고 온다.) 웅이를 끌고 온다. 《포켓몬스터 DP》44화에서는 웅이가 잠들자 (히포포타스의 하품으로) 삐딱구리가 끌고 온다. 이후 들판시티 삐딱구리 축제에서 격파로 10개의 벽돌을 깨뜨리는가 하면 어느 트레이너의 삐딱구리랑 막상막하의 시합을 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독개굴[편집]

번호: 454 타입: 독/ 격투 진화전: 삐딱구리 진화후: 없음

독개굴(Toxicroak, 일본어: ドクロッグ 도쿠롯구[*])의 분류는 독설 포켓몬이다. 체육관 관장 자두, 유민기와 사천왕 시바는 독개굴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주먹의 가시는 긁히기만 해도 생명을 잃을 정도의 맹독을 분비하고 있다. 이 맹독은 독주머니에서 만들어졌다. 독개굴의 울음주머니처럼 보이는 것은 독주머니다. 목을 울리면 모인 독이 잘 섞여 강력해진다.

삐딱구리가 레벨 37에 독개굴로 진화한다. 야생 독개굴은 대습초원에서 레벨 20~26으로, 레벨 37에 진화한다는 진화조건보다 레벨이 내려가 있다. 겔럭시단의 간부인 새턴이 독개굴을 가지고 있는데 레벨은 37인데 재시합에서는 40으로 올라가 있다. 이 때는 첫 번째 시합에서는 레벨은 적어도 42~53 이상 (에스퍼 포켓몬은 32~43 이상) 이어야 하고 재시합에서는 55~67 이상 (에스퍼 포켓몬은 44~53 이상)이어야 한방에 쓰러뜨리기 쉽다. 독개굴은 크레세리아, 라티아스, 라티오스, 유크시, 엠라이트, 아그놈, 엘레이드, 요가램, 후딘, 동탁군, 루주라, 루기아 등에게는 어김없이 패한다.

에스퍼타입 공격에 4배의 피해를 입으므로 주의 (마자용은 별로 추천 안 한다.)

사천왕 독수와 체육관 관장 도희도 독개굴을 가지고 있다. 물론 레벨은 독수가 60, 도희는 52이다. 연무의 독개굴은 레벨 71로 새턴의 것보다 훨씬 높다.

갤럭시단 3간부 중 하나인 새턴의 포켓몬. 보통의 독개굴과는 색이 다르다. 웅이의 삐딱구리는 독개굴이 근처에 있으면 싸우려고 안달이 난다.

포켓몬레인저 알미아의 그림자에서는 첫 번째 보스몹으로 등장한다.

무스틈니[편집]

번호: 455 타입: 진화하지 않음

무스틈니(Carnivine, 일본어: マスキッパ 마스킷파[*])의 분류는 벌레잡이 포켓몬이다.

벌레잡이포켓몬으로 식충식물 파리지옥을 닮았다. 촉수를 나뭇가지에 휘감어 움직이지 않으면 마치 식물같다. 그래서 파리나 벌레들이 착각한다. 파리나 벌레가 앉으면 재빨리 입을 닫아 끔찍하게 씹다가 날개나 껍질을 뱉는다. 큰 입을 열어 기다린다. 이 때 달콤한 향기가 난다. 먹이를 먹는데 하루가 걸린다.

대습초원에서 레벨 20~30짜리가 1%확률로 나오는 희귀한 포켓몬이다. 땅 타입 기술을 맞지 않으므로 들국화와의 전투에서 들국화는 땅 타입 기술을 쓰지 못한다. 따라서 이 포켓몬만 있으면 들국화의 포켓몬은 꼼짝도 못한다. (엠페르트나 토대부기 등도 동일)

포켓몬스터 DP》 2화 중 로이의 별장에서 오랜만에 재회한다. 무스틈니는 몬스터 볼에서 나오기만 하면 로이의 얼굴을 문다. 물기, 기관총 등을 사용하고 강철섬에서 갤럭시단의 계획에 휘말리던 중 ‘넝쿨 채찍’을 익히게 된다. 우츠보트, 선인왕에 이어 ‘들이대는 풀 포켓몬’ 시리즈의 3번째. 후에 포켓몬 콘테스트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이제 로사가 콘테스트에 출전할 때 데리고 나가는 단골 포켓몬이 되었다.

형광어[편집]

번호: 456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네오라이트

형광어(Finneon, 일본어: ケイコウオ 게이코우오[*])의 분류는 비어 포켓몬이다.

주로 꼬리에 형광색을 내고 있어서 형광어라고 부른다. 햇빛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어두울때 꼬리 지느러미에서 빛이 난다.

형광어가 레벨 31에 네오라이트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DP》 77화의 윤진(미쿠리) 컵에서 소망이(노조미)가 사용. ‘은빛바람’, ‘폭포오르기’ 등의 기술로 어필하였다.

네오라이트[편집]

번호: 457 타입: 진화전: 형광어 진화후: 없음

네오라이트(Lumineon, 일본어: ネオラント 네오란토[*])의 분류는 네온 포켓몬이다. 어떠한 체육관 관장이나 사천왕, 챔피언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주로 심해에서 산다. 네개의 꼬리 지느러미가 빛나면서 먹이들을 끌어당긴다. 육식동물에 의해 도망치는 것이 발견되면 가슴 지느러미로 바다 밑 바닥을 기어다닌다. 랜턴과 먹이들을 경쟁한다.

형광어가 레벨 31에 진화한 형태이다. 플라티나에서는 진주몽을 야생으로 볼 수 없게 되어서 좋은낚싯대로 네오라이트를 낚을 수도 있다.

포켓몬스터 DP》92화에 출현한다. 빛을 내보내 피카츄, 팽도리, 꼬링크를 자신이 살던 동굴로 불러드릴뻔 하나 꼬링크만 불려갔다.

포켓몬스터 DP》174화에서 소망이의 형광어가 진화한 것으로 나온다.

타만타[편집]

번호: 458 타입: 물/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만타인

타만타(Mantyke, 일본어: タマンタ 다만타[*])의 분류는 연 포켓몬이다.

그것의 두 안테나를 이용하여 바닷물의 미묘한 흐름을 붙잡는 친근한 포켓몬이다. 과학자들이 지역마다 등의 무늬가 다르다고 발견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타만타의 등은 사람이 웃는 모양이다. 사람들이 타만타의 희롱거리기를 보기위해 여행을 만들고, 총어와 같이 파도의 끝을 걷어낸다.

디아루가/펄기아/기라티나에서는 223번 도로에서 잡을 수 있으며 총어가 타만타와 같이 있을 때 타만타의 레벨을 올리면 만타인으로 진화한다. 타입은 물/비행으로써 전기 타입 (예:자포코일, 썬더, 붐볼, 에레키블)에게 매우 큰 대미지(통상의 4배)를 입는다. 물/비행에도 불구하고 비전머신인 공중날기와 안개제거 등을 배울 수 없다.

포켓몬스터 DP》가 나오기 이전, 극장판 〈포켓몬 레인저와 바다의 왕자 마나피〉에서 선공개된 바 있는 포켓몬이다.

눈쓰개[편집]

번호: 459 타입: 풀/ 얼음 진화전: 없음 진화후: 눈설왕

눈쓰개(Snover, 일본어: ユキカブリ 유키카부리[*])의 분류는 얼음나무 포켓몬이다.

싸라기눈을 만들며, 진화하면 눈설왕으로 진화한다. 눈이 내리는 산에서만 산다. 인간들과 만난적이 별로 없어서 인간들을 만나면 호기심에 대담하게 다가간다. 겉보기에는 사람들에게 호기심이 많은 것 같고, 눈이 내리는 산에 인간들의 발자국이 보이면 바로 모여든다.

레벨 40에 눈설왕으로 진화한다. 포켓몬 DP에서 선단시티 관장이 눈쓰개를 사용한다. 레벨은 38로, Pt기라티나에서는 눈쓰개가 무청의 팀에서 방출되었다. 그 대신에 눈여아 (레벨 44로 보스가 되었다.)를 사용한다. 216번도로, 217번도로, 예지호수근처, 천관산 정상의 눈 덮인 곳에서 눈쓰개를 잡을 수 있다. 불꽃 타입에 4배의 대미지를 입으므로, 헬가마그마번 또는, 초염몽 등이 있으면 눈쓰개와의 시합에서 유리하다.

포켓몬스터 DP》128화에서 무청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눈설왕[편집]

번호: 460 타입: 풀/ 얼음 진화전: 눈쓰개 진화후: 메가눈설왕 (메가진화)

눈설왕(Abomasnow, 일본어: ユキノオー 유키노오[*])의 분류는 얼음나무포켓몬이다.

침엽수와 예티의 조합으로 생긴 포켓몬이다. 눈쓰개가 레벨 40에 진화한다. 무청의 눈설왕은 DP에서 레벨 42, Pt에서는 1차전 때 레벨 42, 2차전 때는 레벨 61이다. (DP와 Pt에서 동일한 레벨로 등장한다.) 류옹의 것은 레벨 56이다.

눈설왕은 활약 범위가 넓고 '절대영도'를 쉽게 배우기 때문에 얼음귀신, 맘모꾸리와 함께 포켓몬리그에서 쓰면 좋은 포켓몬이다. 이 때 눈설왕의 레벨은 66을 넘는 것이 좋다. 눈설왕은 글라이온을 단 한 방에 보낼 수 있는 얼음 포켓몬으로 특히 절대영도를 배웠을 때 쓰러지기 쉽다.

포켓몬스터 X·Y》에서는 메가진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포켓몬스터 DP》126화에서 무청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127화에서 지우의 찌르호크, 수풀부기를 차례로 쓰러뜨리지만 최후에는 불꽃숭이에게 지게된다.

포켓몬스터 XY&Z》27화에서 이설체육관 관장 우르프의 첫 포켓몬으로 등장. 지우의 루차불과 배틀하여 패배했지만 특성인 눈퍼뜨리기로 싸라기눈을 내리게 하여서 이어 나온 크레베이스가 아이스바디 특성으로 체력을 회복하게 하였다.

신오지방의 천관산에서 색이 다른 눈설왕이 1%확률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