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ienic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Sienic
출생1988년 2월 26일(1988-02-26)(36세)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서울 특별시
거주지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별남자
국적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학력대학교 재학
직업학생
종교무교

Sienic(1988년 2월 26일 ~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생)은 2008년 부터 자료를 찾아 헤매다 2009년을 시작으로 한국어 위키백과에 사용자 등록을 했습니다.

소개[편집]

위키백과:바벨
ko 이 사용자의 모어한국어입니다.
en-2 This user is able to contribute with an intermediate level of English.
de-2 Dieser Benutzer hat fortgeschrittene Deutschkenntnisse.
it-1 Questo utente può contribuire con un Italiano di livello semplice.
ru-1 Этот участник владеет русским языком на начальном уровне.
-1 이 使用者는 簡單漢字의 理解가 可能합니다.
ja-1 この利用者は簡単日本語を話します。
한국어 위키
이 사용자는 한국어 위키백과에 매우 크게 실망했습니다.
이 사용자는 일본어 위키백과에 매우 크게 실망했습니다.
이 사용자는 독일어 위키백과를 매우 긍정적으로 봅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의 글 수는 666,311개입니다.
8000 + 이 사용자는 한국어 위키백과에서 8000 회 이상 편집했습니다.
위키백과 정비단
이 사용자는 위키백과
정비단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정책과 지침이 사용자는 편집 분쟁위키 평화주의를 기초로 행동하며 한국어 위키백과정책과 지침준수합니다.
진보 이 사용자는 위키백과 내에서
변화를 원합니다.
Sienic의 정보
이 사용자는 위키백과에 가입한 지 15년 2개월 28일이 되었습니다.
1988
년생
이 사용자는 1988년에 태어났습니다.
이 사용자의 생일은 양력 2월 26일입니다.
이 사용자는
용띠입니다.
이 사용자는 물고기자리입니다.
이 사용자는 남성입니다.
이 사용자는 현역병의 신분으로 병역을 이행하였습니다.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 예비군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이 사용자는 위키홀릭 검사에서 151점을 받았습니다.
이 사용자는 양손잡이입니다.
이 사용자는
하는 일이 다소 꼬이고 대인관계에서도 다소 문제가 생겨서
스트레스약간 쌓였습니다.
Sienic의 출신및 거주지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의 심장부
서울특별시에 거주중입니다.
Hi! Seoul!
서울 이 사용자는
서울특별시에 살고 있습니다.
서울 이 사용자는
서울특별시 출신입니다.
Sienic의 정치사상
이 사용자의 정치적 성향
경제적으로 좌파(-1.5)이며,
사회적으로 자유의지론자(-1.60)입니다.
이 사용자는 독일 사회민주당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이 사용자는 자유주의자입니다.
이 사용자는 국제주의자입니다.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의 주도한국통일되길 원합니다.
반북 이 사용자는 북조선을 싫어합니다.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평화적으로 통일하길 원합니다.
NO
WAR
이 사용자는 전쟁에 반대하는 반전주의자 입니다.
무소속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의
어느 정당
지지하지 않습니다.
이 사용자는 사회민주주의자입니다.
NO
新保守
이 사용자는
뉴라이트를 혐오합니다.
NO!
주사파
이 사용자는
주체사상파를 싫어합니다.
왼쪽=북쪽?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에서 좌파를 무조건 친북 세력으로 규정하려는 경향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 사용자는 군주제반대합니다.
이 사용자는 한국의 통일을 지지합니다.

이 사용자는
베트남 전쟁 당시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을 사죄합니다.
Anti 조중동 이 사용자는 조중동언론사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용자:Idh0854/유저박스/재야사학1
이 사용자는 하워드 진 선생님을
영원히 기억하고자 합니다.
이 사용자는 모든 사람들이 빈곤기아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Sienic의 취미
이 사용자는 을 사랑합니다.
이 사용자는 독서를 사랑합니다.
사용자:박일영/유저박스작업장/다독가의 서재
._. 이 사용자는 가끔씩 애니를 봅니다.
이 사용자는 인터내셔널가를 즐겨듣거나 부르곤 합니다.
이 사용자는 현대 유니콘스의 팬이며 영원히 기억하고자 합니다.
이 사용자는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의 서포터입니다.
C&C 이 사용자는 커맨드 앤 컨커시리즈게임을 즐깁니다.
HOI 이 사용자는 하트 오브 아이언을 즐깁니다.
이 사용자는
임수혁을 영원히 기억하고자 합니다.
이 사용자는 세계사에 대해 관심이 있습니다.
동아시아사
이 사용자는 동아시아사
관심이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참가
위키프로젝트 야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야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한국사/근현대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한국사/근현대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역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역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유럽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유럽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제2차 세계 대전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제2차 세계 대전
에 참여합니다.
위키프로젝트 중국사
위키프로젝트 중국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중국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군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군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본 사용자는 세계사(주로 유럽사독일사),전쟁사 분야가 본래 주요 활동분야였습니다. 대학교 들어와서는 한국근현대사분야에 본격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1년 7월 26일 306 보충대 입소하여 제20 기계화보병 사단-> 6.25 전사자 유해발굴팀-> 다시 제20 기계화보병 사단 이렇게 전전하며 군복무하다 2013년 4월 25일 21개월 병역의 의무를 마치고 대한민국 육군 병장으로 전역, 전역 후에는 지리,사회학,동아시아사 위주로 기여할 생각입니다.

그밖에 본 사용자는 야구,독서를 무척 좋아합니다. :)

  • E-mail : sienic777@naver.com

관심사[편집]

정치,사상[편집]

  • 본 사용자는 대한민국을 사랑하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지합니다. 다만, '반공'이라는 명목하에 날뛰는 '사이비'는 매우 싫어합니다.
  • 본 사용자는 대한민국 정치에 실망감이 크며, 지지하는 특정 정당이 없습니다. 이 사용자는 독일 사민당(SPD) 정치노선과 비슷하며, SPD를 지지합니다.
  • 본 사용자는 자유 무역 협정(FTA)를 적극 찬성합니다. 자유무역협정은 대한민국 입장에서 커다란 이익이 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좋아하는 스포츠[편집]

  • 본사용자는 야구를 보는것 뿐만 아닌 직접 하는것도 즐깁니다. 포지션은 포수/우투양타 입니다.

주로 구독하는 매거진[편집]

위키백과에 대한 주관적 견해[편집]

위키백과 활동하면서 여러 지식들및 정보를 공유하면서 어떠한 대상에 바라보는 시각에 대한 인식의 폭이 넓어졌다는 생각을 느낍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다른나라 위키백과 언어판고 비교하면 한국어 위키백과는 전반적으로 거의 모든 분야에서 사람들의 참여도가 너무 저조하고, 내용도 너무 빈약한부분이 많다는점에 아쉬움을 많이 느낍니다. 그나마, 유용한 글이 있다싶으면 그중에는 대개 번역 (그것도 제대로 번역되어 있지도 않거나 잘못된 정보로 번역되어 있는..)문서가 많더군요.

저는 한국어 위키백과가 이러한 빈약한 부분에 대해 극복하고자 활성화되기위해서는 보다 더 많은 개방이 필요하지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대표적인예를 들어서 '저작권'(사진)을 들수있습니다. 그 '저작권'이라는 기준자체가 너무 애매모호하다고 생각듭니다. 이런 까다로운 정책과 규제로는 사람들이 한국어 위키백과에 참여도가 전반적으로 저조하지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최근에는 이러한 정책에 매우 크게 실망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저작권 관련해서 소송걸리면 파장이 매우 크다는것 역시 잘 알고 있습니다만, 저작권 만기 뿐만 아니라 상업적 목적이 아닌 그런 사진들도 그런 분류로 집어넣는다는거 자체가 매우 모순이라 봅니다. 이런 정책으로는 절대로 발전 될 수 없다고 봅니다.

그나마 활동하는 분들 가운데 어떤면에서는 '정치적'목적으로 한쪽 편향위주로 서술하면서 자신과 정치적성향의 뜻이 맞지않는 내용이 있을시에 편집분쟁조장을 일으키지않나, 한편으로는 너무 한쪽 편향위주로 치우치는글을 편집하면서 정당화시키는분이 있지않나.. 이러한것들을 자주 보았기에 이러한 점에 폐단성이 있지않나 싶습니다. 위키백과는 '객관성'을 강조하지, 자신의 편향위주로 서술하는곳이 아닌데 말입니다. 이러한 폐단성을 막기위해 보다 많이 신경을 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본사용자는 의사 역사학, 재야 사학,입진보와 사이비보수 세력을 매우 경멸하고 혐오합니다. 요 최근 정치분야나 역사분야에 가십거리 수준의 글을 쓰면서 백과사전의 질을 떨어뜨리는 사람이나 '객관성'운운하면서 한국근현대사 분야나 정치분야에 굉장히 물을 흐뜨리는 몇몇 분들이 있어서 눈살찌푸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어 위키백과는 일본어 위키백과같이 엉망진창 분위기 같지않았으면합니다.대표적인 예시. 그러나, 요 최근 위키백과 쭉 눈으로만 확인해본 결과, 곳곳에서 역사왜곡이 매우 심각한 현위치를 보면서 안타까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에 대해서 보다 객관적이고, 보다 확실한 논리로 그러한 견해들을 확실히 맞서겠습니다.

이상으로 위키백과에 관한 제 주관적인 견해였으며, 한국어 위키백과가 앞으로 보다 더 많은 활성화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글을 남깁니다. :)


대한민국에서 극좌극우는 뭔가 서로 죽이 잘 맞는다?!

Danke Sehr!

잡설[편집]

  • 요 최근 사용자:Dalgial님이 떠난게 안타깝습니다. 나름 백과사전에 많은 기여를 했던 분이었는데...
  • 저는 정치관련은 왠만하면 편집 안할려고 하는데, 최근 '역사'관련에 손대는 '정치꾼'들이 날뛰고 있어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루는분야는 역사와 야구,지리 분야입니다. 다만, 역사분야 조차도 '객관적 사실'따지지않고 '정치적' 제기 하는부분은 단호하게 대하겠습니다.
  • 세계사 주요 사건들 가운데, 크게 다뤄야 할 부분이 너무 내용이 빈약한것에 안타깝습니다. 한국어 위백이 알찬 내용위주보다 '정치판 싸움터'로 변질되어 가는거 같습니다..
  • 요즘 동아시아의 역사(중국,한국,일본,베트남 등)에 관심이 매우 많습니다.
  • 이사용자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뮤지컬)를 감명깊게 보았습니다.
  • 본 사용자는 대한민국의 '주류 언론'들에 대해 일본 산케이 신문,사쿠라 TV 같은 언론,방송매체들과 동급으로 취급합니다. 개인적으로 독일의 슈피겔이나 쥐트도이체 차이퉁 언론사 같은 논조를 기대하지는 않아도 최소 그정도만큼의 '객관적 보도'를 해주는것을 바라는건 지나친 무리수일까요?
  • 현대사분야에서 기존의 역사학계에서의 견해를 싸그리 무시하고, '수구적인 정치적 측면'을 내세워 '준(俊) 반달행위'저지르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아 피로감이 많이 느낍니다.
  • 웬만하면, '정치적 견해'가 밀접한 부분은 손 안댈려 했는데, 요즘 쭉 보니 '색깔론'들이대고 백과사전에 '좌파'라느니 '수구꼴통'이라느니 '종북'이라느니 따위의 단어들이 난무한거 보면서 가만히 있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온건하게 대할려고 노력 많이하고 가능하면 귀담아서 절충하는 '변증법'식으로 존중하는것이 원칙이었는데, 이대로 냅두면 한국어 위백은 일본어 위백 급의 저질이 될거 같아 방치하면 안될듯 합니다.
  • 하는 일이 너무 많아 위백 활동에 제한이 많아 힘듭니다. 그러나, 시간될때마다 짬내서 활동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참가분야[편집]

주시하는 문서들 및 작업문서[편집]

작업실[편집]

항상 주시하는 웹사이트[편집]

목표[편집]

  • 에르빈 롬멜 문서 '좋은 글'등록. (아직 미완성 상태. 향후 출처 추가 보완작업 및 '평가'란 부분 추가 정리 예정.)
  • 오토 폰 비스마르크 문서 '알찬 글'등록시키기! (아직 미완성 상태. 특히 '독일제국 수상 재임시절'부분 내용 너무 빈약함. 향후 추가 보완 예정.)
  • 인천상륙작전 문서 '알찬 글'등록. (향후 추가 작업예정.) - 6.25 전쟁 당시 UN군의 반격을 마련했던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 된 군사작전이었음에 불구하고 내용이 빈약함.
  • 한국전쟁 문서 대폭 정리 - 한국전쟁의 기원부분 아예 서술 없음. '색깔론' 시비 관련 내용들도 많음. 잘못된 사실들 바로잡을것임.
  • 김병로 문서 '알찬 글'or '좋은 글'등록.(향후 추가 작업예정.)
  • 허균 문서 '알찬 글'or '좋은글' 등록.(향후 추가 작업예정.)
  • 정판사 위조지폐 사건 재정리 작업. (실제 이 사건은 미군정청에 의한 조작 된 사건 의혹이 여러번 제기됨. 사실을 바로잡는데 주력할 예정.)
  • 메이지 유신 재정리 작업. (번역투가 너무많고, 일본어 위키 내용 그대로 쓴 것 같음. 일본 극우적인 시각으로 정리한 부분도 상당 수 포함되어 있어서 바로잡는데 주력할 예정.)
  • 쑨원 문서 대폭 정리작업.
  • 신해혁명 문서 대폭 살찌우기.완료 + 알찬글 등록 목표!완료
  • 중화민국의 역사 문서 대폭 살찌우기.(1912년-1949년까지 완료. 타이완 이후의 중화민국 역사는 (...))
  • 청불전쟁 문서 대폭 정리.완료 + 조만간 자료나 서적들 더 찾아서 더 살찌울 생각.
  • 중일전쟁 문서 대폭 정리. - 동아시아史에 있어 큰 사건이나, 한국어 위백 경우는 타언어판에 비해 너무 내용이 빈약하다고 판단. 관련 단행본 구해서 살 좀 찌울 생각.
  • 로자 룩셈부르크 문서 좋은 글 등록. (대폭 살찌울 예정.)
  • 독일 11월 혁명 문서 백:알찬 글 등록. (현실은 국내서적 거의 내용부진... 자료 좀 더 찾는중...)
  • 장제스 문서 대폭 살찌우고 + 백:좋은 글 등록시키기 (요 최근 중국현대사에서 재평가 받는 중... 생애 부분이 전반적으로 너무 빈약.. 문제는 국내에서의 관련서적들 내용이 턱없이 빈약하거나 오류 투성...)
  • 블랙삭스 스캔들 문서 대폭 살찌우고+백:좋은 글 등록.
  • GHQ(연합군 최고 사령부) 문서 알찬 글 등록 목표! - 일본의 민주화와 오늘날의 일본 사회를 연구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빈약함.
  • 진보당 사건 문서 알찬 글 등록 목표!
  • 보도연맹 학살사건 문서 좋은 글 등록 목표! - 개인적으로 중일전쟁때, '난징대학살'에 버금가는 사건이라고 판단. 요즘 이거마저도 부정하는 '일부'세력들이 종종 보여 자료를 더 수집할 예정.
  • 6월 항쟁 문서 알찬 글 등록 목표! - 대한민국의 민주화운동사에 있어 매우 의의있고 중요하게 다뤄야 하는데, 본 문서는 너무 빈약하다고 판단.
  • 4.19 혁명 문서 좋은 글 등록 목표!(본 내용 서술은 매우 축소되어있으며 왜곡된 부분이 많다고 생각됨. 요 근래 대한민국 헌법 전문에 나와있는 '4.19 민주혁명 정신을 계승한다'는 부분을 부정하는 일부 세력들이 종종 보여 이 현실에 개탄합니다.)

도움 주시는 분들 :D[편집]

저작권 허락[편집]

위키백과: 약장[편집]

위키백과:기여헌장 목록[편집]

반스타[편집]

초보 에디터 메달
이 사용자는
2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1개월 이상이 된
초보 에디터이므로,
이 메달을 달아 드립니다.
수습 에디터 메달
이 사용자는
1,0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3개월 이상이 된
수습 에디터이므로,
이 메달을 달아 드립니다.
저니맨 에디터 메달
이 사용자는
2,0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6개월 이상이 된
저니맨 에디터이므로,
이 메달을 달아 드립니다.
-- sienic (토론) 2009년 11월 7일 (토) 01:13 (KST)
요맨 에디터 메달
이 사용자는
4,0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1년 이상이 된
요맨 에디터이므로,
이 메달을 달아 드립니다.
-- sienic (토론) 2010년 1월 27일 (수) 10:31 (KST)

[편집]

초보 에디터 어워드
이 사용자는
2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1개월 이상이 된
초보 에디터이므로,
이 어워드를 달아 드립니다.
수습 에디터 어워드
이 사용자는
1,0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3개월 이상이 된
수습 에디터이므로,
이 어워드를 달아 드립니다.
-- sienic (토론) 2010년 1월 27일 (수) 10:31 (KST)
저니맨 에디터 어워드
이 사용자는
2,0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6개월 이상이 된
저니맨 에디터이므로,
이 어워드를 달아 드립니다.
-- sienic (토론) 2009년 11월 7일 (토) 01:13 (KST)
요맨 에디터 어워드
이 사용자는
4,0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1년 이상이 된
요맨 에디터이므로,
이 어워드를 달아 드립니다.
-- sienic (토론) 2010년 1월 27일 (수) 10:31 (KST)

반스타[편집]

신인 반스타
2009년 6월 이후, 역사야구 등에서 뛰어난 기여를 해주고 계신 Sienic님께 이 반스타를 드립니다.
-- Š.ßULLET. (토론) 2009년 10월 11일 (일) 23:26 (KST)
스페셜 반스타
평소 역사 관련 문서에 열정적인 기여를 해주시고, 최근에는 사막의 여우 "에르빈 롬멜"의 살찌우기에 힘써주시는 Sienic님께 이 반스타를 드립니다. 음, 지금 편집하시는 것을 보았을 때는 클라우스 폰 슈타우펜베르크 문서도 살찌워주시는 게 좋을지도? -- Š.ßULLET. (토론) 2009년 11월 28일 (토) 03:39 (KST)
인물 반스타
나는 여러 고난에도 끝까지 노력하여 여운형 문서를 알찬 글로 만든 공으로 이 반스타를 드립니다. -- saehayae (토론) 2010년 5월 16일 (일) 12:49 (KST)
오리지널 반스타
나는 최대한 중립적, 평화적 자세를 견지하며 위키백과에 기여도 많이 하신 Sienic님께 이 반스타를 드립니다. -- LightofFullMoon (토론) 2011년 1월 20일 (목) 17:15 (KST)
스페셜 반스타
나는 한국사 분야 방면에서 위키백과에 기여를 많이 하신 이 반스타를 드립니다. -- 黑技士 (토론) 2011년 1월 27일 (목) 14:45 (KST)
알찬 글 메달
저 같았으면 그냥 GG치고 말았을 껀데 그걸 다 해내시다니.... 오히려 출처 틀을 달아 준 제가 더 죄송스럽네요... 해서 이 반스타를 드립니다. -- Alto (토론) 2011년 3월 9일 (수) 16:34 (KST)

바깥 고리[편집]

한국어 위키백과의 현재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