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만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번호: 373 타입: 드래곤/ 비행 진화전: 쉘곤 진화후: 메가보만다 (메가진화)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보만다 ボーマンダ Salamence 전국 373
호연(3세대) 189
호연(6세대) 198
수컷: 50%
암컷: 50%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보만다 드래곤 / 비행 드래곤 포켓몬 1.5m 102.6kg
메가보만다 1.8m 112.6kg
특성(숨겨진 특성은 * / 메가진화 특성은 **)
위협 전투에 나올 시 상대측의 공격을 1랭크 낮춘다.
*자기과신 포켓몬을 쓰러뜨릴 때마다 공격이 1랭크 상승한다.
**스카이스킨 노말 타입 기술이 비행 타입 기술이 되고 위력이 1.2배 증가한다.

보만다》(Salamence, 일본어: ボーマンダ 보만다[*])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아공이에서 쉘곤 단계를 거쳐 스스로 진화한 모습으로 날개가 생긴 기쁨을 나타내기 위해 넓은 하늘을 날아다니며 불을 토하며 기뻐한다. 전체적으로 예리한 체구로 송곳니나 큰 날개 등을 가진 전형적인 드래곤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다. 사족 보행이지만 하늘을 날며 이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몸의 색은 푸르고 날개는 붉게 물들어 있다. 화내면 이성을 잃고 손톱이나 어금니로 베어 찢어 불길로 주위를 불태우면서 날뛴다고 한다. 일본어인 '사라만다'와 영어인 '사라만스(Salamence)'는 이 포켓몬의 이름에 큰 영향을 끼쳤다.

게임에서의 보만다[편집]

쉘곤이 레벨 50이 되면 보만다로 진화한다. 보만다는 229번 도로의 엘리트 트레이너에게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나, Pt 기라티나 버전에서는 현이와의 대결 (레벨 63)로도 얻을 수 있다. 배틀 타워에서 현이가 쓰는 멤버들 중의 하나이다. 특성 '위협'은 상대의 공격을 한 단계 낮추는 특성으로, 배틀 타워에서 트레이너와 대결할 때, 사천왕, 챔피언과 대결할 때 사용하면 보다 쉽게 이길 수 있다. 보만다는 얼음 타입 기술은 배우지 못하지만 악 타입 기술을 망나뇽보다 많이 배울 수 있다. (망나뇽과 보만다 중에서 오엽의 포켓몬 중 엘레이드, 동탁군, 요가램 (DP)를 제외한 나머지 (마임맨, 에브이, (키링키), 후딘) 전체 그리고 멜리사 (재시합)의 포켓몬 전체 (팬텀, 다크펫, 둥실라이드, 무우마직, 야느와르몽), 모미의 마자용둥실라이드 등을 한 번에 쓰러뜨리기 쉬운 포켓몬은 망나뇽이 아니고 보만다이다.)

레쿠쟈를 제외하면 비전머신인 공중날기를 자력으로 배우는 유일한 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메가진화가 가능하며, 날개가 초승달처럼 바뀌고 비행시 배에 있는 갑옷에 앞다리가 수납되는 형태로 바뀐다.

보만다는 포켓몬스터 극장판 6기에서 바트라의 포켓몬으로 플라이곤과 결투를 한다.

포켓몬스터 AG》101화에서 사천왕 권수의 포켓몬으로 등장하여 로켓단에게 잡힐 뻔한 피카츄를 구하고 드래곤크루와 화염방사로 로켓단을 날려버렸다.

포켓몬스터 DP》에서 헌터 J의 비행 및 이동용 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XY》46화에서 다시 등장한다. 로켓단이 이를 잡기 위해 최면장치를 이마에 붙였는데 기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보만다가 폭주하여 주변 포켓몬들이 다친다. 이를 간호순의 푸크린이 진정시켰다.

포켓몬스터 XY&Z》34화의 칼로스리그 준결승전에서 승태의 쉘곤이 진화한 상태로 등장. 지우의 음번과의 배틀에서 동시에 쓰러져 무승부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