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뉴스 (텔레비전 채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BBC 월드 뉴스에서 넘어옴)

BBC 뉴스
한국명 BBC 뉴스
영문표기 BBC News
개국일 1995년 1월 26일
웹사이트 http://www.bbc.com/news/world_radio_and_tv

BBC 뉴스(BBC News)는 1995년 1월 26일에 설립된 BBC의 국제 뉴스 전문 텔레비전 채널이다.

개요[편집]

1927년에 개국한 국제 단파 라디오 방송인 BBC 월드 서비스와 분리된 별도의 TV 채널로서 명칭이 "BBC 월드 서비스 텔레비전(BBC World Service Television)"이었다. 1995년 1월 26일부터 명칭을 "BBC 월드"로 변경했는데, 그 계기가 된 사건은 걸프 전쟁이었다. 걸프 전쟁 도중 이라크 정부는 CNN에게 취재를 허가해 주었으나, BBC에게는 취재를 불허했다. BBC는 국제 규모의 텔레비전 방송이 없어서 취재 허가를 받지 못했다고 판단하고 재정을 광고 수입으로 충당[1]하는 국제 텔레비전 방송인 "BBC 월드"를 설립하였다. 정각을 1분 앞두고 카운트다운을 방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2008년 4월 21일부터 "BBC 월드 뉴스"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후 2023년부터 "BBC 뉴스"로 명칭을 변경했다.

방송 현황[편집]

대한민국[편집]

스카이라이프지니 TV, SK B tv, U+tv G를 통해 재송신 중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케이블TV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로고[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1998년부터 토니 블레어 행정부가 추진한 BBC 개혁작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