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거북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폭거북스 バクガメス Turtonator 전국 776 수컷: 50%
암컷: 50%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폭거북스 불꽃 / 드래곤 폭발거북 포켓몬 2.0m 212.0kg
특성(숨겨진 특성은 *)
조가비갑옷 상대의 공격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폭거북스》(Turtonator, 일본어: バクガメス 바쿠가메스[*])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마타마타거북의 모습을 한 포켓몬. 코터스를 잇는 불꽃타입 거북 포켓몬이다. 썬 버전의 화끈산에서 낮은 확률로 출연한다.

등의 등껍질은 폭발물이며, 실수로 때리면 대폭발한다. 배의 구멍이 약점이다. 콧구멍으로 불꽃과 독가스를 뿜는다. 배설물은 폭발물이며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특성은 조가비갑옷이며 스피드가 느리지만 방어가 높다. 폭거북스의 전용기인 '트랩셸'은 먼저 사용한 뒤 물리공격을 받으면 데미지를 주는 고위력 기술로, 물리공격을 받아야 발동되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마음대로 마구 쓸 수 없다. 하지만 트랩셸을 이용한 전법이 많아 물리막이처럼 사용된다. 방어가 높지만 체력이 낮은데다가 회복기가 잠자기밖에 없어 물리형 포켓몬 하나를 압박해서 처리하는 용도로 쓰이는 편. 껍질깨기도 배우는데다가 불꽃타입과 드래곤타입의 특수기도 배우며 용성군과 오버히트를 둘 다 배울수 있다. 물리 기술은 자속기가 부실하나 견제폭이 넓은편이다. 하지만 스피드가 느리기 때문에 도발에 매우 취약해서 트릭룸에서 많이 쓰인다.

애니메이션에서의 폭거북스[편집]

포켓몬스터 썬&문》1화에서 키아웨의 포켓몬으로 등장. Z기술 다이내믹풀플레임으로 스컬단의 포켓몬들을 모두 쓰러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