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561-580)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심보러[편집]

번호: 561 타입: 에스퍼/ 비행 진화하지 않음

심보러(Sigilyph, 일본어: シンボラー 심보라[*])의 분류는 흡사새포켓몬이다.

카치나 인형의 모습을 한 포켓몬. 정수리에 안농과 비슷한 것이 있으나 그 밑에 있는 동그란 부분이 얼굴이다. 고대 도시의 수호신으로 불리는 포켓몬이다. 그 도시를 지키고 있었던 기억을 후세에 알리기 위해 같은 루트를 순회하여 날아다니며, 자기 영역을 침범한 상대에게는 사이코 파워를 사용해서 공격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66화에서 등장한다.

극장판 《흑의 영웅 레시라무, 백의 영웅 제크로무》에서 드레드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데스마스[편집]

번호: 562 타입: 고스트 진화전: 없음 진화후: 데스니칸

데스마스(Yamask, 일본어: デスマス 데스마스[*])의 분류는 영혼포켓몬이다.

레벨 34에 데스니칸으로 진화한다.

무덤에 매장된 사람의 영혼이 포켓몬으로 변했다. 죽기 전의 기억이 남아 있으며, 가지고 있는 마스크는 데스마스가 사람이었을 때의 얼굴이다. 가끔 마스크를 쳐다보며 운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4화에서 가면이 사라져서 그것을 찾으려고 칠보시티 박물관에서 소동을 일으켰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23화에서 로이가 칠보시티에 있던 것과 개체가 다른 데스마스를 잡아서 로이의 포켓몬이 되었다.

데스니칸[편집]

번호: 563 타입: 고스트 진화전: 데스마스 진화후: 없음

데스니칸(Cofagrigus, 일본어: デスカーン 데스칸[*])의 분류는 관포켓몬이다.

고대 이집트 의 모습을 한 포켓몬. 데스마스가 레벨 34에 진화한다.

가까이 접근한 인간을 삼켜서 미라로 만들어 버린다는 소문이 있는 포켓몬. 금괴를 즐겨 먹는다. 진짜 관과 착각해서 다가온 도굴꾼을 몸속에 가두기도 한다.

게임상에서는 사천왕 망초, 게치스가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66화에서 등장한다.

프로토가[편집]

번호: 564 타입: 물/ 바위 진화전: 없음 진화후: 늑골라

프로토가(Tirtouga, 일본어: デスカーン 프로토가[*])의 분류는 옛날거북포켓몬이다.

아르켈론의 모습을 한 화석포켓몬. 덮개화석을 복원시키면 프로토가를 얻을 수 있다.

1억년전에 바다에서 서식하던 포켓몬. 커다란 폐에 산소를 모아서, 꽤 깊은 심해에서도 활동이 가능하다. 기록상 무려 1km 깊이까지 내려갔다고 한다.

등의 껍질은 딱딱하지만 상당히 가벼워서 헤엄칠때도 상당히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프로토가는 육지에 올라오면, 눈물을 흘려서, 체내 염분농도를 조절하였다고 한다.

레벨 37에 늑골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77화에서 동남이 발견해낸 화석을 로켓단이 훔쳐가서 부활시켰는데, 프로토가가 로켓단 헬리콥터에서 도망쳐서 동남과 지우가 프로토가를 따라갔다. 그 프로토가는 동남이 어렸을 때 함께 놀던 프로토가였다. 그때는 아켄 여러마리한테 프로토가 한마리가 당하고 있었는데 동남이 아켄을 쫓아내고 프로토가를 구해주었다.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블랙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늑골라[편집]

번호: 565 타입: 물/ 바위 진화전: 프로토가 진화후: 없음

늑골라(Carracosta, 일본어: アバゴーラ 아바고라[*])의 분류는 옛날거북포켓몬이다.

프로토가가 레벨 37에 진화한다.

바다와 육지에서 생활한다. 손바닥 치기로 유조선의 바닥에 구멍을 뚫는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 턱의 힘이 무척 강하다.

먹이와 함께 철골이나 바위도 잘게 씹어먹어 버린다. 발달한 앞다리로 상대를 세게 쳐서 기절시켜 껍데기나 뼈까지 통째로 깨물어 부순 적도 있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77화에서 화석에서 부활한 프로토가가 78화에서 늑골라로 진화했다.

아켄[편집]

번호: 566 타입: 바위/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아케오스

아켄(Archen, 일본어: アーケン 아켄[*])의 분류는 최초새포켓몬이다.

새포켓몬의 조상이라고 불리는 포켓몬. 화석에서 부활하여 모든 새포켓몬의 조상이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나무 위에서 살고 있으나 날지를 못해 가지에서 가지 사이를 뛰어 옮겨 다닌다.

'날개화석'을 부활시키면 아켄을 얻을 수 있다.

레벨 37에 아케오스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38화에서 암컷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에몽가의 헤롱헤롱이 통하지 않아 암컷으로 밝혀진 것이다.

아케오스[편집]

번호: 567 타입: 바위/ 비행 진화전: 아켄 진화후: 없음

아케오스(Archeops, 일본어: アーケオス 아케오스[*])의 분류는 최초새포켓몬이다.

아켄이 레벨 37에 진화한다.

진화함으로써 비행능력을 얻었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것보다는 달리는 것이 특기이다. 시속 40km로 달리던 기세로 넓은 하늘로 날아오른다. 자동차에도 뒤지지 않는 스피드로 마구 뛰어돌아다니며 먹이를 잡아낸다.

지상에서 도움닫기를 하여 하늘로 날아오른다. 동료와 협력하여 사냥감을 잡아내는 지능을 가졌다.

지능이 높은 아케오스는 동료와의 울음소리 구분능력, 꼬리로 나무를 때리는 드래밍 이외에도 손발을 이용하여 의사소통을 이루었다고 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38화에서 암컷 아켄이 아케오스로 진화한다.

또한 78화에서도 등장한다.

게임에서는 N과의 마지막 대결에서 내보내는 포켓몬이다. 또한 포켓몬 리그 챔피언 아이리스도 아케오스를 가지고 있다.

깨봉이[편집]

번호: 568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더스트나

깨봉이(Trubbish, 일본어: ヤブクロン 야부크론[*])의 분류는 쓰레기봉투포켓몬이다.

쓰레기봉투가 화학변화를 일으켜 포켓몬이 되었다.

쓰레기더미나 산업폐기물이 쌓인 곳에서 자주 발견되는 포켓몬이다.

트림처럼 입으로 내보내는 독가스는 상당히 냄새가 독할 뿐만 아니라 몸에 몹시 해롭고 치명적이다. 하지만 인간과 사이좋게 지내면 냄새와 독성이 사라진다. 이러한 특징으로 깨봉이의 냄새를 통해 트레이너와의 친밀도를 확인할 수 있다.

양손은 끈적끈적한 접착성이 있어서 뭐든지 붙일 수 있다.

레벨 36에 더스트나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2화, 107화에서 등장한다.

더스트나[편집]

번호: 569 타입: 진화전: 깨봉이 진화후: 없음

더스트나(Garbodor, 일본어: ダストダス 다스토다스[*])의 분류는 매립지포켓몬이다.

깨봉이가 레벨 36에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쓰레기봉지가 터져서 봉지 부분이 복면처럼 된다.

쓰레기를 발견하면 빨아들여서 몸의 일부로 만들어버린다. 청결한 공간을 매우 싫어하며, 깨끗한 벽이나 바닥을 보면 자기몸을 문질러서 더럽힌다.

배틀 시에는 오른쪽 손의 파이프에 있는 독액을 발사하고, 왼손으로 상대를 감아 조이는 전법이 특기이다.

또한, 몸에서 강렬한 악취가 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포켓몬들은 이 악취 때문에 지는 경우가 빈번하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57화, 107화에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86화에서 체육관 관장 보미카의 포켓몬으로 등장하여 지우의 두까비와 차오꿀을 쓰러뜨렸으나 피카츄에게 패배한다.

조로아[편집]

번호: 570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조로아크

조로아의 분류는 나쁜여우포켓몬이다.

사람이나 다른 포켓몬으로 둔갑하여 자신의 정체를 감추어 위험으로부터 몸을 지킨다.

말수가 적은 어린아이로 둔갑하고 있는 일이 많은 것 같으며, 상대와 똑 닮게 둔갑한 것처럼 보이게 하여 속이거나 놀라게 해서 그 틈에 도망가는 일이 많다.

특성인 '일루전'으로 자신의 포켓몬들 중 마지막 멤버로 모습을 바꿀 수 있다. 공격당할 시에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며, 이름(닉네임)도 바뀌고 나오는 몬스터볼마저도 바뀐다.

레벨 30에 조로아크로 진화한다.

게임에서는 극장판에서 배포로 받은 세레비를 구름시티의 게임 프리크 건물로 가져가서 NPC 아이에게 말을 걸면 조로아를 잡을 수 있으며, BW2에서는 물풍경시티의 구 플라스마단의 집에서 칠현인 로트에게 N이 키우던 조로아를 받을 수 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40화에서 등장한다.

루크의 조로아는 암컷이고 포켓몬스터 DP 극장판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에 나오는 조로아는 수컷이다.

조로아크[편집]

번호: 571 타입: 진화전: 조로아 진화후: 없음

조로아가 레벨 30에 진화한다. 상대를 홀리는 것으로 무리의 안전을 지켜온 포켓몬.

한번에 많은 사람을 속이는 힘을 가졌다. 환영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의 모습이나 포켓몬으로 둔갑하여 서식지를 지킨다.

동료 간의 결속력이 강하며, 조로아크를 잡으려 한 사람을 환영의 경치 속에 가둬서 혼내줬다고 하는 전설이 있다.

전용기로는 '나이트버스트'가 있으며, 특수기이며 40%의 확률로 상대의 명중률을 1랭크 낮춘다.

게임에서는 극장판 배포 이벤트로 받은 색이 다른 라이코, 엔테이, 스이쿤을 포켓시프터로 옮긴 상태로 미혹의 숲에 가면 색이 다른 그들의 모습 중 하나로 둔갑해서 등장한다.

또한 2011년 2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바크아웃을 배운 조로아크를 배포하였다.

포켓몬스터 X·Y》에서는 무려 야생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29화에서 등장한다.

극장판《환영의 패왕 조로아크》에서 주역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조로아의 진화형이다. 포켓몬 선데이에서 그 실루엣이 공개되고, 월간 코로코로 코믹 3월호에서 조로아와 함께 처음 나타나게 되었다.

일칭 : ゾロア-ク 한칭 : 조로아크 영칭 : Zoroark 조로아가 레벨30에서 진화한 형태이다. 조로아와 조로아크의 특성 '일루젼'은 마지막에 나올 포켓몬의 모습으로 필드에 등장한다. 마지막에 나올 포켓몬의 특성과 모습, 이름과 몬스터볼까지 완벽하게 둔갑하게 되며, 공격을 맞을 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된다. 국내 출시 2011년 봄, 북미 출시 2011년 4월 14일 예정인 DS로는 포켓몬 시리즈 '블랙&화이트'에 영화관으로 예매를 해야만 얻을 수 있는 배포로 나온 이로치(색이 다른)스이쿤, 라이코, 앤테이 중 한마리만 있어도 둔갑했던 조로아크가 나오는 이벤트가 발생하고,(이 조로아크의 성별은 암컷으로 고정되어 있다) 영화관에서 무선통신 배포로 얻은 '세레비'를 들고 가면 레벨 10의 조로아크의 진화 전 포켓몬인 '조로아'를 얻을 수 있다. 조로아크,조로아의 전용 기술 나이트 버스트(Night Burst,ナイトボスト)는 위력 85, 명중률 95의 특수공격으로, 일정확률로 상대의 명중률을 떨어뜨릴 수 있다. 주로 장기전에 많이 활용된다. 플라스마단의 왕, N이 가지고 있다.

또한 블랙2 화이트2에서 추억링크를 작동시키면 이벤트로 만날수도있다. 그리고 포켓몬리그로 가는도중에 어느동굴을 가로막고있는 모습도볼수있다.

  •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에서 등장하며 앤테이, 라이코, 스이쿤 등으로 둔갑하여 크라운시티를 혼란에 빠뜨린다.

나흐벨츠에게 조종당해 크라운시티를 혼란에 빠뜨리지만 진짜 이로치(색이 다른) 스이쿤, 라이코, 앤테이가 나타나자 쫓기게 된다. 영화에서는 조로아의 여자친구(암컷이다)로 나온다. 원래는 조로아 2마리(암수)였지만, 암컷 조로아가 진화하여 조로아크가 되었다. 친구인 조로아가 엄마처럼 생각하면서 '엄마'라고 불러준다.

치라미[편집]

번호: 572 타입: 노말 진화전: 없음 진화후: 치라치노

치라미(Minccino, 일본어: チラーミィ 치라미[*])의 분류는 친칠라포켓몬이다.

친칠라의 모습을 한 포켓몬.

꼬리의 손질을 거르지 않고 언제나 예쁘게 하고 있으며, 깨끗함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꼬리를 빗자루 대신으로 해서 언제나 서식지의 먼지를 쓸어내고 있다. 서로의 꼬리로 상대를 철저히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치라미끼리의 인사라고 하며, 서로의 몸을 매만지기도 한다. 성비는 암컷이 훨씬 많다.

전용기로는 연속뺨치기의 상위호환 기술 '스위프뺨치기'가 있다.

블랙/화이트에서 주박사가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다. BW2에서는 치라치노로 진화한 상태로 등장한다.

빛의돌을 이용하면 치라치노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3화에서 벨이 잡은 수컷 포켓몬.

치라치노[편집]

번호: 573 타입: 노말 진화전: 치라미 진화후: 없음

치라치노(Cinccino, 일본어: チラチーノ 치라치노[*])의 분류는 스카프포켓몬이다.

치라미가 빛의돌을 이용하여 진화한다.

진화 후에는 하안 털이 더 많아져 그 중 하나를 스카프처럼 목에 매고 있다. 하얀 털은 특별한 기름으로 코팅되어 있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받아넘긴다. 그 털의 감촉이 좋아서 먼지나 정전기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치라치노의 몸은 특별한 기름으로 뒤엎여 있어 펀치 등 상대의 공격을 받아넘긴다.

블랙2/화이트2에서 주박사의 치라미가 치라치노로 진화한 상태로 등장하였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92 ~ 93화에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00화에서 마야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고디탱[편집]

번호: 574 타입: 에스퍼 진화전: 없음 진화후: 고디보미

고디탱(Gothita, 일본어: ゴチム 고치무[*])의 분류는 고정포켓몬이다.

블랙에서 등장하는 포켓몬. 검은 의상과 리본같은 장식은 고스로리를 연상시키며 두꺼운 입은 루주라를 연상시킨다. 여성적인 모습을 하고 있으나 암수가 모두 존재하며 성비는 암컷이 훨씬 높다. 레벨 32에 고디보미로 진화한다.

리본처럼 생긴 촉각으로 사이코파워를 증폭시킨다. 무언가를 꼼짝않고 응시하고 있다. 포켓몬이나 트레이너를 쭉 관찰하며, 고디탱에게만 보이는 무언가를 지켜보고 있는 듯하다. 뭐든지 가만히 바라보지만 관찰에 몰두해 버려서 공격을 눈치채지 못할 때도 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37, 57화에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XY>에서 세레나의 라이벌 네네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고디보미[편집]

번호: 575 타입: 에스퍼 진화전: 고디탱 진화후: 고디모아젤

고디보미(Gothorita, 일본어: ゴチミル 고치미루[*])의 분류는 조작포켓몬이다.

고디탱이 레벨 32에 진화한다.

최면술로 포켓몬이나 사람을 조종하며, 잠든채로 고디보미에게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는 옛날 이야기가 각지에 전해진다. 힘의 원천은 별빛으로, 밤이 되면 사이코 파워로 돌을 띄워 별의 배치를 표시한다. 별빛이 빛나는 밤에 잠자는 아이들을 조종해서 논다는 이야기가 많이 남아 있다.

레벨 41에 고디모아젤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61, 62화에서 웅도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61화에서 랜드로스를 부활하게 해주며, 62화에서는 랜드로스를 도와준다.

고디모아젤[편집]

번호: 576 타입: 에스퍼 진화전: 고디보미 진화후: 없음

고디모아젤(Gothitelle, 일본어: ゴチルゼル 고치루제루[*])의 분류는 천체포켓몬이다.

고디보미가 레벨 41에 진화한다. 진화 후의 얼굴은 변함이 없지만, 치마가 더 길어지고 머리도 여덟 갈래로 갈라진다.

강력한 사이코 파워의 영향으로 고디모아젤 주위의 공간이 비틀어져 몇만광년이나 멀리있는 별이 뜬 하늘이 나타난다. 별의 장소나 움직임에서 미래에 일어날 일을 예측하며, 트레이너의 수명을 알게 된 고디모아젤은 부르짖으며 슬퍼한다. 게임에서는 사천왕 카틀레야의 히든카드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21화에서 등장하는 포켓몬. 스카이애로 브리지가 세워지기 전, 수상버스를 운영하는 아버지선장을 도와 수상버스에서 일하던 샐리는 야생 포켓몬이었던 고디모아젤의 도움으로 일을 편하게 하게 된다. 스카이애로 브리지가 완성되어 할아버지가 계시는 마을로 고디모아젤과 이사를 가게 된다. 샐리는 의사가 되기 위해 기숙사가 있는 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아버지선장과 고디모아젤만 집에 남겨두고 가게 된다. 그 뒤 고디모아젤은 수상버스에서 일하던 때를 잊지 못하고 다시 스카이애로 브리지로 온다. 샐리는 연수의로 여러 병원을 돌아다니다가 스카이애로 브리지와 가까운 병원에 배속되어 스카이애로 브리지에 놀러왔다가 지우일행과 고디모아젤이 만든 공간 속에 갇히게 된다. 샐리와 재회해서 샐리의 이야기를 들은 고디모아젤은 그들을 원래의 세계로 돌려보낸다.

또한 53화에서도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92화에서 카틀레야의 포켓몬으로도 등장한다.

극장판 《비크티니와 백의 영웅 레시라무》에서 드레드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단편 《피카츄와 이브이 프렌즈》에서도 등장한다.

유니란[편집]

번호: 577 타입: 에스퍼 진화전: 없음 진화후: 듀란

유니란(Solosis, 일본어: ユニラン 유니란[*])의 분류는 세포포켓몬이다.

신경세포와 호문클루스를 모티브로 한 포켓몬. 화이트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이다.

사이코 파워를 방출하여 접근한 상대를 공격하며 텔레파시로 동료와 회화한다. 몸이 특수한 액체로 둘러싸여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잘 살아간다.

레벨 32에 듀란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37화에서 등장한다.

듀란[편집]

번호: 578 타입: 에스퍼 진화전: 유니란 진화후: 란쿨루스

듀란(Duosion, 일본어: ユニラン 다브란[*])의 분류는 분할포켓몬이다.

유니란이 레벨 32에 진화한다. 진화 후에 몸통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분열한 두 개의 뇌는 같은 생각을 하면 낼 수 있는 사이코 파워가 최고가 되지만, 뇌가 두 개라서 갑자기 다른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다.

레벨 41에 란쿨루스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47화에서 여경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란쿨루스[편집]

번호: 579 타입: 에스퍼 진화전: 듀란 진화후: 없음

듀란이 레벨 41에 진화한다. 진화 후에 기다란 팔과 짧은 다리를 가지게 되었다.

몸은 흰색이고, 나머지들은 원과 타원 모양의 블록의 모습을 하고 있다. 본체가 슬라임 같은 보호막에 들어 있으며, 이 보호막은 강한 충격을 받아도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 높은 지능을 지닌 포켓몬으로 란쿨루스끼리 서로 악수하면 두뇌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사이코 파워가 증폭되며, 바위를 묵사발로 만드는 손 힘을 가진 팔을 조종하여 싸운다. 이 팔은 특수한 액체로 만들어졌다.

생김새와 이름 때문에 이 포켓몬에 관련된 낙태 괴담까지 나온 일도 있었다.

극장판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에서 드레드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유니란의 최종 진화이자 듀란이 진화한 포켓몬. 본체가 녹색의 젤리 같은 보호막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포켓몬스터 화이트에 따르면, 바위를 찌부러뜨릴 정도의 힘을 가졌다. 또한 고지능의 포켓몬이라고 한다.

유니란듀란→란쿨루스 게임에 따르면 포켓몬스터 화이트에서만 출현하나, 흔들리는 풀숲에서 다부니가 많이 나오므로 듀란을 진화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속성 공략 가이드 미니에서는 "거의 출현하지 않음(레어)" 라고 한다. 듀란이 레벨 41에 진화한다. 그리고 포켓몬스터 블랙에는 란쿨루스 대신 고디모아젤이 등장한다. 배틀에 있어서는 느린 속도와 뛰어난 내구를 가진 포켓몬으로 드림특성을 활용한 상태변화기도 흔히 사용한다.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에서만 드레드 그란길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꼬지보리[편집]

번호: 580 타입: 물/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스완나

꼬지보리(Ducklett, 일본어: コアルヒー 코아루히[*])의 분류는 물새포켓몬이다.

백조 새끼의 모습을 한 포켓몬. 미운 오리새끼를 모티브로 하였다.

나는 것보다 잠수가 특기인 새포켓몬. 제일 좋아하는 음식인 물이끼를 먹기 위해 수중을 헤엄치며 다닌다. 적에게 습격받으면 온몸의 깃털에서 물안개를 낸다.

레벨 35에 스완나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20화에서 장난을 좋아하는 꼬지보리 3마리가 깜눈크의 썬글라스와 지우의 모자, 덴트의 덮개를 빼앗아 도망쳤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13화에서도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