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541-560)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두르쿤[편집]

번호: 541 타입: 벌레/ 풀 진화전: 두르보 진화후: 모아머

두르쿤(Swadloon, 일본어: クルマユ 쿠루마유[*])의 분류는 잎숨기포켓몬이다.

두르보가 레벨 20에 진화한다. 두르쿤이 낙엽을 영양분으로 만들기 때문에 두르쿤이 사는 숲은 초목이 잘 자란다. 잎사귀로 몸을 감싸 추위를 막는다. 가까이 있는 낙엽을 먹으며 숲을 이동한다.

어두컴컴하고 눅눅한 장소를 좋아하고 자신의 주변에 있는 낙엽을 먹으며 하루를 보낸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지우의 두르보가 두르쿤으로 진화하여 나온다. 후에 모아머까지 진화한다.

모아머[편집]

번호: 542 타입: 벌레/ 풀 진화전: 두르쿤 진화후: 없음

모아머(Leavanny, 일본어: ハハコモリ 하하코모리[*])의 분류는 육아포켓몬이다.

두르보의 최종 진화형. 두르쿤의 친밀도가 220 이상일 때 레벨업하면 모아머로 진화한다.

작은 포켓몬을 발견하면 팔의 컷터와 점착실로 나뭇잎 옷을 바느질하는 습성이 있다.

낙엽이 발효되는 열로 알을 따뜻하게 한다. 두르보에게 나뭇잎으로 포대기를 만들어준다.

어린 포켓몬을 보면 입에서 내뿜는 점착실로 잎사귀의 옷을 지어 준다.

게임상에서는 구름시티 체육관 관장 아티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상성으로는 비행과 불꽃에 4배 데미지를 입는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지우의 두르쿤이 모아머로 진화했다.

마디네[편집]

번호: 543 타입: 벌레/ 독 진화전: 없음 진화후: 휠구

마디네(Venipede, 일본어: フシデ 후시데[*])의 분류는 지네포켓몬이다.

지네의 모습을 한 포켓몬. 깨물어서 맹독을 주입한다. 천적의 커다란 새포켓몬도 몸이 저려 움직일 수가 없게 된다.

성격이 매우 난폭하여, 머리와 꼬리의 촉각으로 공기의 흔들림을 감지해 먹이의 위치나 모습을 파악하고 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22화에서 등장한다.

휠구[편집]

번호: 544 타입: 벌레/ 독 진화전: 마디네 진화후: 펜드라

휠구(Whirlipede, 일본어: ホイーガ 호이가[*])의 분류는 눈썹지네포켓몬이다.

마디네가 레벨 22에 진화한다. 진화 이후에는 몸이 거의 타이어처럼 변한다.

단단하고 견고한 껍질로 보호되고 있다. 타이어처럼 회전하여 상대에게 격렬히 몸통박치기를 날린다.

평소에는 움직이지 않지만 공격당하면 고속 회전하여 뛰어다닌다.

가만히 진화 에너지를 모으고 있으나 상대가 가까이 오면 독가시를 찌르기 위해 움직인다.

게임상에서는 체육관 관장 아티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BW2에서는 보미카도 가지고 있다.

펜드라[편집]

번호: 545 타입: 벌레/ 독 진화전: 휠구 진화후: 없음

펜드라(Scolipede, 일본어: ペンドラー 펜도라[*])의 분류는 메가지네포켓몬이다.

휠구가 레벨 30에 진화한다.

재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추적하여 머리의 뿔로 공격한다. 숨통을 끊을 정도로 마무리를 지을 때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으며, 아주 공격적인 성격이다.

먹이를 목의 가시에 끼워 넣어 움직이지 못하게 한후 맹독을 퍼뜨려 마무리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9화에서 야생의 수컷 펜드라가 등장하였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67화에서 세인의 아버지의 포켓몬으로 등장하였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85화에서 보미카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14화에서도 등장한다.

소미안[편집]

번호: 546 타입: 풀/ 페어리 진화전: 없음 진화후: 엘풍

소미안(Cottonee, 일본어: モンメン 몬멘[*])의 분류는 솜뭉치포켓몬이다.

위협을 느끼면 몸에서 솜을 날린다. 적이 솜을 소미안과 착각하고 있는 틈에 도망치며, 바람에 닿으면 가는대로 이동한다.

비가 오는 날은 몸이 무거우므로 큰 나무 밑에서 비를 피한다.

집단으로 있으면 편안한지 동료를 발견하면 달라붙어 어느새 구름처럼 된다.

태양의돌을 사용하면 엘풍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X·Y》에서 진화형인 엘풍과 같이 페어리타입이 추가되었으나 독타입에 4배의 데미지를 받게 되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31화에서 등장한다.

엘풍[편집]

번호: 547 타입: 풀/ 페어리 진화전: 소미안 진화후: 없음

엘풍(Whimsicott, 일본어: エルフーン 에루훈[*])의 분류는 바람숨기포켓몬이다.

소미안이 태양의돌을 이용하여 진화한다.

아무리 좁은 틈새라도 바람처럼 빠져나간다. 하얀 털뭉치를 남기고 가며, 회오리바람과 함께 나타나 집안의 가구를 움직이거나 솜을 남기는 장난을 한다.

포켓몬스터 X·Y》에서 소미안과 같이 페어리타입이 추가되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82, 97화에서 등장한다.

치릴리[편집]

번호: 548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드레디어

치릴리(Petilil, 일본어: チュリネ 츄리네[*])의 분류는 뿌리포켓몬이다.

빠져도 바로 자라나는 머리의 잎사귀는 매우 쓰지만 지친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충분히 영양이 풍부한 땅을 좋아하기에 치릴리가 사는 토지는 작물이 자라나기 좋다.

화이트에서 자주 나오는 포켓몬으로, 암컷만이 존재하며 태양의돌을 사용하면 드레디어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82화에서 등장한다.

드레디어[편집]

번호: 549 타입: 진화전: 치릴리 진화후: 없음

드레디어(Lilligant, 일본어: ドレディア 도레디어[*])의 분류는 꽃장식포켓몬이다.

암컷만이 존재하며 치릴리가 태양의돌을 사용하면 드레디어로 진화한다.

드레디어의 아름다운 꽃을 피우게 하는 것은 베테랑 트레이너에게도 쉽지 않으며, 유명하고 우아한 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손질을 게을리하면 시들게 되며, 머리의 꽃장식의 향기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게임상에서는 라플레시아, 아르코와 비교가 되는 포켓몬이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62화에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00화에서 서기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배쓰나이[편집]

번호: 550 타입: 진화하지 않음

배쓰나이(Basculin, 일본어: バスラオ 바스라오[*])의 분류는 흉폭포켓몬이다.

두 가지의 폼이 있다. 적색과 청색 배쓰나이는 서로 앙숙이다. 매우 난폭하지만 색이 다른 개체가 무리에 섞여 들어가있을 때가 있다. 먹으면 의외로 맛이 좋다고 한다.

포획률은 전설의 포켓몬인 레시라무제크로무보다도 낮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39화에서 덴트가 청색 배쓰나이를 낚아올려 야나프와 시합 끝에 잡았으나, 결국 낚시대회를 가장한 로켓단의 속임수임이 들통난 후 암컷 탱그릴에 의해서 덴트의 배쓰나이를 포함한 낚시로 잡은 포켓몬들이 모두 달아났다.

깜눈크[편집]

번호: 551 타입: 땅/ 악 진화전: 없음 진화후: 악비르

깜눈크(Sandile, 일본어: メグロコ 메구로쿠[*])의 분류는 사막악어포켓몬이다.

가비알 악어의 모습을 한 포켓몬. 장크로다일과는 완전히 다르게 생겼다. 사막의 모래 속에서 생활하며, 태양 때문에 따뜻해진 모래가 체온 저하를 막아준다. 모래 속에 파고들어 눈과 코를 밖에 내놓고 이동하며, 검은 막이 눈을 보호한다.

레벨 29에 악비르로 진화하고 레벨 40에 악비아르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3화에서 첫 등장하였다.

악비르[편집]

번호: 552 타입: 땅/ 악 진화전: 깜눈크 진화후: 악비아르

악비르(Krokorok, 일본어: ワルビル 와루비루[*])의 분류는 사막악어포켓몬이다.

깜눈크가 레벨 29에 진화한 포켓몬이다. 레벨 40일 때 악비아르로 진화한다.

여러 마리가 무리를 짓는다. 안구를 커버하는 막이 모래바람으로부터 눈을 지킨다. 눈을 감싸는 특수한 막이 물체의 열을 감지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이라도 주변이 보인다.

게임상에서는 체육관 관장 야콘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20화에서 선글라스를 쓴 깜눈크가 악비르로 진화하여 지우의 포켓몬이 되었다.

악비아르[편집]

번호: 553 타입: 땅/ 악 진화전: 악비르 진화후: 없음

악비아르(Krookodile, 일본어: ワルビアル 와루비아루[*])의 분류는 위협포켓몬이다.

악비르가 레벨 40에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온몸의 색이 붉은색으로 바뀌었다.

눈에 띈 사냥감은 놓치지 않는다. 자동차의 몸체를 물어뜯는 강력한 턱을 가졌으며, 쌍안경 같이 먼 곳의 물건을 확대해 보는 것이 가능한 눈을 가졌다. 성격이 아주 난폭하여 눈앞에서 움직이는 것은 모두 덮쳐서 깨물어 부수려고 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84화에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지우의 악비르가 악비아르로 진화했다.

달막화[편집]

번호: 554 타입: 불꽃 진화전: 없음 진화후: 불비달마

달막화(Darumaka, 일본어: ダルマッカ 다루맛카[*])의 분류는 달마포켓몬이다.

다루마의 모습을 한 포켓몬. 체내에서 불꽃이 타고 있어 가만히 있지 않고 뛰어다닌다. 불꽃이 작아지면 잠을 잔다. 달막화의 배설물은 뜨겁기에 옛날 사람은 품에 넣어서 몸을 따뜻하게 했다. 잠잘 때는 손발을 움츠리고 체내에 타고 있는 600도의 불꽃도 작아져서 차분해진다.

레벨 35에 불비달마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8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불비달마[편집]

번호: 555 타입: 불꽃/ (에스퍼) 진화전: 달막화 진화후: 없음

불비달마(Darmanitan, 일본어: ヒヒダルマ 히히다루마[*])의 분류는 염상포켓몬이다.

달막화가 레벨 35에 진화한다. 진화 이후에는 몸이 더 커지고 다리도 길어지고 얼굴도 변화한다.

통상의 모습과 달마모드가 있다. 체내에서 1400도의 불꽃을 태워서 덤프트럭을 펀치로 파괴할 정도의 파워를 만들며, 싸움으로 약해지면 바위처럼 움직이지 않게 된다. 마음을 닦아서 정신력으로 싸운다. 격렬한 싸움으로 상처입으면 바위처럼 굳어져 묵상하며 마음을 연마한다.

드림월드 특성인 달마모드는 HP가 1/2 이하로 떨어질 경우 달마모드로 폼체인지를 하며, 이때 타입이 불꽃/에스퍼로 바뀐다. 폼체인지 이후 체력을 회복해도 원래 폼으로 다시 되지 않지만, 배틀이 끝날 경우 원래 폼으로 돌아온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8화에서 달막화와 같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49화에서 벨의 아버지의 포켓몬으로 등장하여 지우의 수댕이를 상성이 불리한데도 그대로 싸워 이겼다.

마라카치[편집]

번호: 556 타입: 진화하지 않음

마라카치(Maractus, 일본어: マラカッチ 마라카치[*])의 분류는 선인장포켓몬이다.

선인장마라카스를 섞은 듯한 모습의 포켓몬. 업템포의 춤과 소리로 꽃의 씨앗을 쏘아 천적인 새포켓몬을 쫓아 버린다. 건조한 땅에서 서식하며, 몸을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면 마라카스 같은 소리가 난다. 그 소리가 퍼져서 놀란 포켓몬은 도망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55화에서 등장한다.

돌살이[편집]

번호: 557 타입: 벌레/ 바위 진화전: 없음 진화후: 암팰리스

돌살이(Dwebble, 일본어: イシズマイ 이시즈마이[*])의 분류는 돌집포켓몬이다.

집게의 모습을 한 포켓몬. 몸크기에 맞는 바위를 골라 자신의 몸을 지키는 집을 만드는 습성이 있다. 입에서 돌을 녹이는 액체를 분비하며 단단한 앞다리로 바위를 깎아 살기 좋은 바위를 만든다. 이렇게 만든 바위는 적에게서 자신의 몸을 지킬 뿐만 아니라 바위로 위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바위를 찾아다닌다고 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1화에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덴트가 돌살이를 잡는다. 후에 암팰리스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아티의 포켓몬으로도 등장한다.

암팰리스[편집]

번호: 558 타입: 벌레/ 바위 진화전: 돌살이 진화후: 없음

암팰리스(Crustle, 일본어: イワパレス 이와파레스[*])의 분류는 바위집포켓몬이다.

돌살이가 레벨 34에 진화한다. 진화 이후에는 지니고 있던 돌이 커다란 바위가 되었고 몸집도 커졌다.

영역을 차지하기 위해 암팰리스끼리 서로 격렬하게 싸운다. 바위가 부수어진 쪽이 패배하며, 이때 불안을 느껴 약해진다. 무거운 바위를 등에 지고 건조한 땅을 이동할 수 있는 다랏심을 가지고 있다.

블랙·화이트2에서 4번도로에서 바위껍질 안에 들어간 채로 길을 막고 있다. 이때 아크로마가 자신의 포켓몬을 활성화시키는 아크로마 머신이라는 기계로 암펠리스를 쫓아낸다. 이후 해변동굴에서 플라스마단의 배로 갈수 있는 출구를 암팰리스 한마리가 막고 있는데, 이때 22번도로에서 얻은 하나뿐인 아크로마 머신을 사용하면 대결이 가능하다. 레벨은 42. 대결이 끝나면 머신이 부서진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 덴트의 돌살이가 암팰리스로 진화했다.

곤율랭[편집]

번호: 559 타입: 악/ 격투 진화전: 없음 진화후: 곤율거니

곤율랭(Scraggy, 일본어: ズルッグ 즈룻구[*])의 분류는 탈피포켓몬이다.

양아치를 닮은 모습의 포켓몬. 가죽을 목까지 끌어올려 방어의 자세를 취한다. 고무같은 탄력으로 데미지를 줄인다. 시선에 있는 상대에게 박치기를 하므로 위험하다. 매우 단단한 두개골을 가졌다. 이 두개골이 자랑거리이며, 느닷없이 박치기를 하려고 하지만 무게 때문에 자신도 휘청거린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17화에서 지우가 선물받은 알에서 곤율랭이 태어난다.

곤율거니[편집]

번호: 560 타입: 악/ 격투 진화전: 곤율랭 진화후: 없음

곤율거니(Scrafty, 일본어: ズルズキン 즈루즈킨[*])의 분류는 악당포켓몬이다.

곤율랭이 레벨 39에 진화한다.

영역에 들어온 상대를 집단으로 때려눕힌다. 입에서 산성의 체액을 날린다. 머리 장식의 크기로 그룹의 리더를 정한다. 킥 공격으로 콘크리트 블록을 파괴한다. 탈피한 가죽을 끌어 올려 데미지를 줄이면서 킥을 날리며, 볏이 클수록 거만하다.

게임 내에서는 사천왕 블래리가 사용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45화에서 아이리스의 터검니가 곤율거니에게 납치되어 로켓단의 나옹이 지우의 곤율랭을 데리고 가서 곤율거니의 시야를 다른 곳으로 돌리고 지우가 주리비얀의 덩굴채찍으로 터검니를 구한다. 이때 곤율랭이 무릎차기를 배운다.